"가장 힘든 트레이닝 캠프다" 클리퍼스, 이번엔 다를까?
출처:루키|2023-10-09
인쇄

 

클리퍼스 선수들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LA 클리퍼스 선수단은 최근 ‘LA 타임즈‘와 인터뷰를 가졌다. 클리퍼스 선수단은 이 자리에서 진행하고 있는 트레이닝 캠프에 대해 이야기했다.

개인적인 문제로 뒤늦게 트레이닝 캠프에 합류한 로버트 코빙턴은 동료들에게 첫날의 분위기에 대해 물었다. 동료들은 코빙턴에게 "내가 진행한 트레이닝 캠프 중 가장 힘들다"고 답했다.

빅맨 이비카 주바치 생각 역시 동일했다.

그는 "클리퍼스에 합류한 이래로 가장 힘든 트레이닝 캠프라고 생각한다. 많이 훈련하며 많이 달리고 있다. 피지컬에 대해서도 계속 이야기하고 있다. 우리는 피지컬을 앞세운 팀이 되길 바라고 있다. 이는 최고의 수비팀 중 하나가 되는 방법"이라고 전했다.

클리퍼스의 사령탑 터런 루 감독은 강도 높은 체력 훈련과 리바운드를 위한 치열한 몸싸움 훈련까지 다양한 훈련을 실시하고 있었다. 그는 2020년 이후 처음으로 하루에 2회 훈련을 진행하며 팀의 경쟁력을 높이는 중이었다.

루 감독은 "이제는 깨어날 시간이다. 과거에 비해 많은 것이 달라진 현 NBA다. 그러나 나는 우리 팀이 열심히 훈련하는 예전의 방식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트레이닝 캠프에 대해 설명했다.

루 감독의 훈련은 계속됐다. 그는 픽앤롤 수비 훈련에서 탐 티보도 감독에게 배운 방식을 사용하는 등 이전과 달라진 모습을 보였다.

루 감독은 "특별해질 기회가 있다. 하지만 이 기회는 하루 만에 잡을 수 없다. 선수들이 기회를 잡기 위해 딱히 훈련 시간을 정하지 않더라도 매일 자연스레 열심히 훈련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에이스 카와이 레너드 또한 루 감독을 존중하고 있었다.

레너드는 "이번 트레이닝 캠프를 통해 우리가 무엇을 얻었는지 확인할 수 있었다. 감독님이 올바른 일을 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농구의 기초를 다지는 중"이라고 밝혔다.

클리퍼스는 원투펀치 레너드-폴 조지를 비롯해 탄탄한 선수층을 바탕으로 서부 컨퍼런스의 강자로 불렸다. 하지만 선수들의 잦은 부상 등이 발목을 잡으며 클리퍼스의 위상은 떨어져만 갔다.

루 감독은 더 이상 클리퍼스의 추락을 원치 않았다. 그는 많은 훈련을 통해 팀의 부활을 이끌려 하고 있다. 클리퍼스가 다음 시즌 어떤 성적을 남길지 지켜볼 필요가 있다.

  • 축구
  • 야구
  • 기타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덴마크 VS 스코틀랜드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덴마크 VS 스코틀랜드
[덴마크의 유리한 사건]1. 덴마크는 이번에 홈에서 첫 승을 얻고 싶어서 전의가 강합니다.2. 덴마크는 9월 초 스코틀랜드와 그리스를 상대로 치러지는 월드컵 유럽 예선 두 경기를 ...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불가리아 VS 스페인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불가리아 VS 스페인
[불가리아의 유리한 사건]1. 불가리아는 이번에 조별 첫 라운드가 실력이 강한 스페인과 만나더라도 승리를 얻고 싶어서 전의가 강합니다.2. 불가리아는 최근 6경기에서 5경기가 골을...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슬로바키아 VS 독일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슬로바키아 VS 독일
[슬로바키아의 유리한 사건]1. 슬로바키아는 최근 홈 5경기가 2골을 잃어서 수비력이 강합니다.2. 슬로바키아는 최근 홈 10경기에서 6승2무2패를 기록하고 승률이 60%입니다.[...
트와이스 모모, 파격 호피 시스루로 뽐낸 강렬한 볼륨감
트와이스 모모, 파격 호피 시스루로 뽐낸 강렬한 볼륨감
그룹 '트와이스(TWICE)' 모모(Momo·平井もも)가 파격적인 무대 의상으로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2일 모모는 자신의 SNS에 무대 뒤에서 촬영한 사진을 공개했다.사진 속 ...
‘AOA 출신’ 초췌한 신지민, 넋 나간 듯…러닝 얼마나 힘들었기에
‘AOA 출신’ 초췌한 신지민, 넋 나간 듯…러닝 얼마나 힘들었기에
AOA 출신 가수 신지민이 러닝에 푹 빠졌다.신지민은 4일 새벽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심야 러닝 인증샷을 공개했다. 사진 속 그는 계단에 주저앉아 땀을 닦고 호흡을 가다듬으며 ...
맹승지, 중요 부위 겨우 가렸네…두 눈 둘 곳 없어
맹승지, 중요 부위 겨우 가렸네…두 눈 둘 곳 없어
코미디언 맹승지가 파격 화보를 촬영했다.맹승지는 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작가님과 메이크업 선생님이 저를 예쁘게 만들어 주셨어요”라는 글을 게재했다.함께 공개한 사진 속 맹승지는...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