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롯데, 속도 내는 새 사령탑 선임…'KS 3회 우승' 김태형 감독과 손잡나
출처:뉴스1|2023-10-17
인쇄


6년 연속 가을야구가 무산된 채로 시즌을 마친 롯데 자이언츠가 새판 짜기에 돌입한다. 최우선 과제는 빠른 시일 내에 공석 중인 신임 사령탑을 선임하는 것인데 3차례 한국시리즈 우승을 이끈 ‘명장‘ 김태형 전 두산 베어스 감독이 하마평에 오르고 있다.

롯데는 16일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린 2023 신한은행 SOL KBO리그 한화 이글스와의 최종전에서 7-2로 승리했다.

68승76패를 기록한 롯데는 7위로 시즌을 마감했다. 지난해보다 순위가 한 단계 상승했지만 박세웅과 다년 계약을 체결하고 프리에이전트(FA) 유강남, 노진혁, 한현희을 영입하는 등 통 큰 투자를 한 것과 비교해 실망스러운 성적표다.

롯데는 5월 중순에 1위를 차지하는 등 6월 초까지 LG 트윈스, SSG 랜더스와 ‘3강‘을 형성하며 가을야구에 대한 기대감을 키웠지만 이후 급격히 내리막길을 타며 또 포스트시즌 진출에 실패했다.

롯데는 현재 사령탑도 없다. 래리 서튼 전 감독이 지난 8월28일 건강상의 문제로 자진 사퇴했고, 이종운 수석코치가 감독대행으로 잔여 시즌 팀을 이끌었다.

2017년 3위로 포스트시즌에 오른 뒤 롯데는 7위-10위-7위-8위-8위-7위에 머물렀다. 만년 하위권 이미지를 벗지 못했고, 올해 코치진을 둘러싼 내홍 등 분위기도 어수선했다.

체질을 뜯어고쳐야 한다는 안팎의 조언이 나오고 있는데, 김태형 전 감독이 차기 사령탑 유력 후보로 거론되고 있다.

김 전 감독은 2015년부터 2022년까지 두산 지휘봉을 잡아 3차례(2015·2016·2019년) 한국시리즈 우승을 견인했다. 특히 KBO리그 사령탑 최초로 2015년부터 2021년까지 7년 연속 한국시리즈 진출이라는 대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지난해를 끝으로 두산과 계약이 만료된 김 전 감독은 올해 방송 해설위원으로 현장을 누볐다.

롯데는 김 전 감독의 선임설과 관련해 "아직 아무 것도 결정된 것이 없다"며 선을 그었다. 다만 김 전 감독이 신임 사령탑 후보군에 배제된 것은 아니라고 했다.

롯데 관계자는 "선수단이 이달 말 상동에서 마무리 훈련을 시작할 예정"이라며 "이에 맞춰 이달 안으로 신임 감독 선임을 마무리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 감독이 마무리 훈련부터 팀을 맡아 새 시즌 준비에 돌입한다는 것이 롯데 구단이 짜놓은 틀이다.

10월이 2주 밖에 남지 않은 만큼 시간이 촉발한데 구단의 신임 감독 선임 작업은 물밑에서 이미 진행되고 있다. 시즌도 다 끝난 만큼 신임 감독 선임 작업에 속도를 낼 예정이다.

롯데 새 감독은 내부 승격보다는 외부 영입이 유력하다. 롯데 관계자는 "유능한 감독을 임명한다는 것이 구단의 일관된 원칙"이라고 강조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구단 역사상 첫 ACLE 도전' 험난한 원정길 예고에도...정경호 감독, "강원의 저력을 증명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
'구단 역사상 첫 ACLE 도전' 험난한 원정길 예고에도...정경호 감독,
강원FC가 구단 역사상 최초로 진출한 2025/2026 아시아챔피언스리그 엘리트(이하 ACLE)에서 상하이 선화(중국)와 홈에서 역사적인 첫 경기를 갖는다.아시아축구연맹(AFC)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프리뷰] 노팅엄 포리스트 FC VS 브렌트퍼드 FC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프리뷰] 노팅엄 포리스트 FC VS 브렌트퍼드 FC
[노팅엄 포리스트 FC의 유리한 사건]1.이번 경기는 새 시즌 노팅엄 포리스트 FC의 첫 홈경기입니다. 노팅엄 포리스트 FC는 이날에 꼭 승점 3점을 목표로 출격하겠습니다.2.노팅...
[프랑스 리그 1 프리뷰] FC 낭트 VS 파리 생제르맹 FC
[프랑스 리그 1 프리뷰] FC 낭트 VS 파리 생제르맹 FC
[FC 낭트의 유리한 사건]1.FC 낭트는 지난 시즌 리그에서 최종 13위를 차지했습니다. FC 낭트는 새 시즌 여전히 리그잔류를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FC 낭트는 이날에 지리적...
태연, 반전 매력 뽐내며 숨겨왔던 글래머 몸매 공개
태연, 반전 매력 뽐내며 숨겨왔던 글래머 몸매 공개
소녀시대 태연이 화보 촬영을 통해 색다른 매력을 선보였다.태연은 지난 1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달블유”라는 짧은 메시지와 함께 여러 장의 촬영 현장 사진을 게시했다. 사진 속 ...
치어리더 조다정, 검은 수영복에서 꺼낸 '아찔 각선미'
치어리더 조다정, 검은 수영복에서 꺼낸 '아찔 각선미'
치어리더 조다정(28)이 아찔한 각선미로 눈길을 끌었다.최근 조다정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머리하기 전 잔머리 폭탄"이라는 짧은 멘트와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치어리더 목나경, '치명적 각선미' 드러낸 아찔 수영복
치어리더 목나경, '치명적 각선미' 드러낸 아찔 수영복
치어리더 목나경(25)이 섹시한 수영복 자태로 시선을 강탈했다.최근 목나경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해운대에서 호로록 가서 자고 온 꿀 휴무였던 날. 이제 언제 갔는지 기억도 안 남...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