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디쉬, 레이커스에 빠졌다 “이런 곳은 처음이야”
출처:스포츠경향|2023-11-14
인쇄


캠 레디쉬(25)가 LA 레이커스 유니폼을 입고 겪은 새로운 경험에 대해 얘기했다.

레디쉬가 속한 레이커스는 지난 13일(이하 한국시간) 포틀랜드 트레일블레이저스와 경기에서 116-110으로 승리했다.

이날 레디쉬는 18득점 7리바운드 3스틸 야투 성공률 70%(7/10), 코트 마진 +10을 기록했다. 무엇보다 그는 벤치에서 나왔음에도 ‘에이스’ 앤서니 데이비스(41분)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출전 시간인 37분 52초를 소화했다.

르브론 제임스가 결장한 상황 속에서도 레이커스는 레디쉬, 루이 하치무라와 같은 젊은 선수들의 활동량과 에너지를 바탕으로 승리로 향하는 길에 도달할 수 있었다.

현재 부상으로 빠진 게이브 빈센트와 자레드 밴더빌트 대신 나서게 된 레디쉬는 지난 11일 피닉스 선즈와 경기에서도 3쿼터 막판 버저비터를 포함해 4쿼터에만 3점슛 3개를 터뜨려 팀을 위기에서 구해냈다. 당시에도 그는 17득점 3리바운드 3스틸 3점 성공률 62.5%(5/8)를 기록한 바 있다.

앞선 2경기를 통해 자신의 가치를 완전히 증명한 레디쉬는 포틀랜드와 경기 이후 인터뷰에서 심적으로 편안함을 유지할 수 있게 돼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다고 했다.

그는 “우리 팀원들이 저한테 열정을 쏟아붓고 신뢰한다고 말해준 게 제 플레이를 훌륭하게 만든 것 같다”며 “제 NBA 경력 동안 이런 분위기는 본 적이 없다”고 레이커스의 프랜차이즈 문화를 칭찬했다.

실제로 레디쉬는 르브론 제임스가 본인에게 자신감을 심어주는 데 도움이 됐다고 여러 차례 언급한 바 있다. 여기에 팀원들 모두가 자신과 함께 녹아들기 위해 노력했다고 덧붙인 것.

자이언 윌리엄슨과 함께 전미 고교 최고의 유망주로 분류되던 레디쉬는 듀크대학에 입성한 후 부진한 모습을 노출해 2019년 NBA 드래프트에서 10순위로 밀려났다. 이후 레디쉬는 애틀랜타에서 잠재력을 꽃 피우나 싶었지만, 역할 문제로 갈등을 겪게 됐고 팀에 트레이드를 요청하기에 이른다.

뉴욕 닉스로 팀을 옮기는 데 성공했지만, 단순히 역할이 줄어드는 것을 넘어 로테이션 멤버에서 제외되는 등 찬밥 신세를 면치 못했다. 결국, 레디쉬는 지난 시즌 트레이드 마감일에 포틀랜드로 이적하게 됐다.

이후 FA(자유계약선수) 시장을 통해 레이커스로 입단하게 된 레디쉬는 2023-24시즌 정규리그 10경기(4선발)에 나서 경기당 22.8분을 뛰었고 평균 7득점 3리바운드 1.4스틸 야투 성공률 41.1%를 기록했다. 특히 선발로 나서게 된 5경기 동안 28.5분을 뛰며 평균 10.2득점 3.6리바운드 2스틸 야투 성공률 45.9% 3점 성공률 40%(3개 시도) 자유투 성공률 84.6%(2.6개 시도)로 맹활약했다.

레이커스가 지금처럼 레디쉬와 같은 롤 플레이어들에게 이번 시즌 내내 자신감을 계속 심어 넣어 줄 수 있을 때, 지난 시즌을 시작할 때보다 더욱더 깊이가 가미된 시즌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이는 언제든지 부상으로 낙마하거나 출전 시간을 배려해줘야 하는 르브론과 데이비스가 없는 상황 속에서 헤쳐나갈 수 있는 실마리가 된다.

한편 레디쉬와 레이커스는 오는 15일 멤피스 그리즐리스와 경기에서 또 다른 승리를 쟁취하고자 할 것이다.

  • 축구
  • 야구
  • 기타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엘라스 베로나 FC VS 볼로냐 FC 1909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엘라스 베로나 FC VS 볼로냐 FC 1909
[엘라스 베로나 FC의 유리한 사건]1. 엘라스 베로나 FC의 지오바니가 이번 시즌 상당히 칭찬할 만한 활약을 보이며 이미 팀을 위해 세 골을 기록했습니다.[엘라스 베로나 FC의 ...
[독일 분데스리가 프리뷰] FC 아우크스부르크 VS 유니온 베를린
[독일 분데스리가 프리뷰] FC 아우크스부르크 VS 유니온 베를린
[FC 아우크스부르크의 유리한 사건]1. FC 아우크스부르크는 현재 분데스리가 순위 15위로, 강등권 바로 위에 위치해 있습니다. 홈 이점을 살려 최근의 부진을 끊고, 승리를 통해...
K리그1 제주, '유스 출신 듀오' 김준하·최병욱과 재계약
K리그1 제주, '유스 출신 듀오' 김준하·최병욱과 재계약
프로축구 K리그1 제주SK가 유소년팀 출신 듀오 김준하, 최병욱과 동행을 이어간다.제주는 유소년 팀부터 프로 무대까지 함께 성장한 김준하, 최병욱과 재계약을 맺었다고 14일 밝혔다...
아이브 안유진, 수영복 입고 건강미 발산 ‘청량 섹시미’
아이브 안유진, 수영복 입고 건강미 발산 ‘청량 섹시미’
그룹 아이브(IVE)의 리더 안유진이 뜨거웠던 여름을 그리워했다.안유진은 14일 자신의 SNS를 통해 이국적인 풍경을 배경으로 한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사진 속 그는 푸른 ...
블랙핑크 리사, 섹시 터졌다, 골든 글로브 파티 올킬
블랙핑크 리사, 섹시 터졌다, 골든 글로브 파티 올킬
블랙핑크 리사 사진이 공개됐다.리사는 14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Golden globes after hours”라는 짤막한 글과 사진을 올렸다.공개된 사진에는 2026 제83회 골...
제니, 숨 멎을 듯한 초미니 레드 드레스...송가인도 ‘♥’남겼다
제니, 숨 멎을 듯한 초미니 레드 드레스...송가인도 ‘♥’남겼다
블랙핑크 제니가 강렬한 레드 드레스로 골든디스크 시상식 비하인드를 공개하며 독보적인 아우라를 뽐냈다.제니는 지난 1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최근 열린 ‘제40회 골든디스크 어...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