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경쟁 구단들의 생각 “토론토, 매노아 트레이드 의지 있어”
출처:MK 스포츠|2023-11-20
인쇄

한 시즌 만에 정상에서 바닥으로 추락한 우완 알렉 매노아, 토론토 블루제이스는 그를 포기할까?

‘디 어슬레틱’은 19일 익명을 요구한 경쟁 구단 임원들이 ‘블루제이스가 매노아 트레이드에 대한 의지를 갖고 있다’는 생각을 갖고 있다고 전했다.

그 ‘의지’가 얼마나 적극적인지는 미지수라는 것이 이 매체의 설명.

 

 

2022시즌 31경기에서 16승 7패 평균자책점 2.24 기록하며 사이영상 투표 3위에 올랐던 매노아는 2023시즌 19경기에서 3승 9패 평균자책점 5.87 기록하며 완전히 다른 투수가 됐다.

두 차례 마이너리그로 강등됐고, 두 번째 강등 이후에는 복귀는 커녕 실전 등판도 갖지 못했다.

매노아는 두 번째 강등 이후 정밀검진까지 받았고, 결국 주사 치료까지 받았다. 그럼에도 구단은 그를 부상자 명단에 올리지 않고 마이너리그에 남겨뒀다. 부상자 명단에 올릴 만한 충분한 증거를 찾지 못했음을 의미한다.

이 과정에서 구단과 선수의 관계는 틀어질 대로 틀어졌을 터. 결국 트레이드로 양 측이 결별할 것이라는 것이 경쟁 구단들의 생각이다.

로스 앳킨스 블루제이스 단장의 생각은 조금 다르다.

그는 이달초 열린 단장회의에서 “동기부여가 충만한 상태다. 이번 시즌은 그저 예외라 생각하고 있다. 앞으로 보여줄 모습이 기대가 된다”며 매노아에 대한 강한 신뢰를 보였다.

여기서 한 발 더 나아가 앳킨스는 매노아가 내년 5선발 경쟁에서 “강한 입지를 가질 권리를 얻어냈다”는 말까지 남겼다. 당장 관계를 정리할 선수에게 하는 표현은 아니다.

토론토가 추가 선발 보강을 하지 않을 경우, 매노아는 내년 스프링캠프에서 보우덴 프랜시스, 미치 화이트, 웨스 파슨스 등과 함께 5선발 경쟁을 벌일 가능성이 높다. 여기에 애리조나 가을리그 최우수 투수로 선정된 구단 최고 유망주 리키 티더맨도 2024시즌 도중 데뷔를 앞두고 있다.

토론토가 매노아를 이번 겨울에 트레이드할 경우 좋은 대가는 얻지 못할 가능성이 높다. 동시에 둘의 사이가 틀어질 대로 틀어졌음을 사실상 인정하는 꼴이 된다.

트레이드 의사가 있더라도 일단은 그에게 반등할 수 있는 기회를 줄 것으로 보인다.

디 어슬레틱도 블루제이스가 지금 매노아를 트레이드할 경우 낮은 가치에 4년의 보유권 행사 기회를 놓치게 된다고 소개했다. 이들은 토론토가 2023시즌 기쿠치 유세이의 반등을 이끌어낸 것을 언급하며 ‘매노아에게도 같은 베팅을 하는 것이 최선의 선택일 것’이라고 분석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英 충격 보도! 토트넘 '손흥민 7번 대체자' 영입 무산 위기…과르디올라 입장 발표 "사비뉴와 이적 가능성 얘기 NO"
英 충격 보도! 토트넘 '손흥민 7번 대체자' 영입 무산 위기…과르디올라 입장 발표
토트넘의 여름 이적 시장이 흔들리고 있다. '손흥민 대체자'로 점찍었던 사비뉴(맨시티) 영입이 무산 위기다.영국 언론 더부트룸은 16일(이하 한국시각) '토트넘은 2025~2026...
[프란츠 베켄바워 슈퍼컵 프리뷰] VfB 슈투트가르트 VS FC 바이에른 뮌헨
[프란츠 베켄바워 슈퍼컵 프리뷰] VfB 슈투트가르트 VS FC 바이에른 뮌헨
[VfB 슈투트가르트의 유리한 사건]1.VfB 슈투트가르트는 지난 2025-26시즌 DFB-포칼 결승전에서 아르미니아 빌레펠트를 4:2로 제치고 우승컵을 차지했습니다. 이번 경기는...
레알 마드리드 입단식인데…"세계 최고의 선수는 메시" 18세 소신 발언
레알 마드리드 입단식인데…
프랑코 마스탄투오노가 소신 발언을 뱉었다.레알 마드리드는 14일(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마스탄투오노가 레알의 새로운 선수가 됐다"고 공식 발표했다.2007년생 마스탄투오...
맹승지, 민낯에도 빛나는 미모…비키니 자태 감탄
맹승지, 민낯에도 빛나는 미모…비키니 자태 감탄
배우 맹승지가 비키니 자태로 눈부신 미모를 뽐냈다.맹승지는 자신의 SNS에 이모티콘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맹승지는 맑은 날씨 아래 야외 수영장을 배경으...
장가현, 과감한 수영복 자태…40대 후반 믿기지 않는 몸매
장가현, 과감한 수영복 자태…40대 후반 믿기지 않는 몸매
배우 장가현이 남다른 수영복 자태로 시선을 사로잡았다.장가현은 7일 자신의 SNS에 “날씨 요정~아? 아줌마..? 암튼 날씨가 아주 죽입니다요~ 오늘의 거제도”라는 내용과 함께 여...
솔라, 탄탄한 애플힙과 복근 공개…건강美 폭발
솔라, 탄탄한 애플힙과 복근 공개…건강美 폭발
마마무 멤버 솔라가 청량한 휴가 근황을 전했다.솔라는 14일 자신의 소셜 계정에 별다른 글 없이 해변에서 촬영한 두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그는 푸른 하늘과 바다를...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