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8세 나이에 MVP급 활약 제임스에 '우려'의 목소리, 왜?
출처:마니아타임즈|2023-11-21
인쇄


르브론 제임스(로스앤젤레스 레이커스)가 MVP급 활약을 펼치고 있다.

제임스는 20일(이하 한국시간) 휴스턴 로키츠전에서 40분을 뛰고 37점, 6리바운드, 8어시스트를 기록하며 팀의 105-104 승리를 이끌었다. 104-104에서 결승 자유투를 성공시켰다.

제임스는 이번 시즌 평균 26.4점, 8.2리바운드, 6.5 어시스트를 기록 중이다. 야투 성공률은 58.6%다. 38세의 노장임에도 젊은 선수 못지않은 활약을 하고 있다.

레이커스도 덕분에 8승 6패가 됐다.

하지만, 시즌 초반부터 너무 힘을 빼는 것 아니냐는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레이크쇼라이프는 21일 제임스의 경기 후 코멘트가 팬들을 염려케 하고 있다고 전했다.

제임스는 "지금은 그다지 기분이 좋지 않다. 몇 가지 부상을 처리하고 있고 지금은 약간 몸이 좋지 않다"고 말했다.

이 매체는 "내년 5월에 이렇게 한다면 좋겠지만 시즌 초에 팀이 곧 39세가 될 선수에게 너무 많은 것을 요구하고 있다는 점은 다소 우려스럽다"고 했다.

이어 "제임스가 100%가 아니라는 점을 고려하면 그 나이에 이런 종류의 플레이를 할 수 있다는 것은 정말 놀라운 일이다. 그러나 팀은 한발 물러서서 이 상황을 10,000피트 상공에서 바라보고 제임스의 위대함의 순간에 길을 잃지 않아야 한다"라고 경고했다.

계속해서 "레이커스가 제임스를 공허하게 몰아붙이고 그가 플레이오프에서 생산력을 발휘할 수 없다면 11월에 르브론이 얼마나 훌륭한 활약을 펼쳤는지는 중요하지 않다. 좋든 싫든 제임스는 플레이오프가 시작되면 39세가 될 것이며 최근 몇 년간 부상 문제에 부딪혔다. 매일 밤 그가 이런 플레이를 하는 것을 보는 것도 좋지만 다빈 햄 감독은 주도권을 잡고 르브론을 끌어내야 한다"라고 주장했다.

제임스는 시즌 첫 경기에서 단 29분만 뛰었고 햄은 앞으로도 그렇게 할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이에 제임스는 동의하지 않는다는 점을 분명히 밝혔다. 이후 제임스는 평균 34.4분을 기록하고 있으며 9경기에서 35분 이상 플레이했다.

이 매체는 "이렇게 뛴 선수는 지금 10명밖에 없다. 제임스는 이번 시즌 출전 시간에서 22위를 기록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 매체는 "11월 농구는 훌륭하지만 4월, 5월, 6월에 하는 농구보다 훨씬 덜 중요하다. 레이커스는 이를 기억하고 제임스가 경기가 정말로 중요해질 때까지 그의 출전 시간을 잘 관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 축구
  • 야구
  • 기타
홍명보 감독 말 무색… '최초 혼혈 태극전사' 카스트로프, 벌써 대표팀 완벽 적응 "대한민국 대표팀 일원으로 잘 지내고 싶다"
홍명보 감독 말 무색… '최초 혼혈 태극전사' 카스트로프, 벌써 대표팀 완벽 적응
옌스 카스트로프(보루시아 묀헨글라트바흐)가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에 합류하자마자 완벽히 녹아든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홍명보 감독은 지난달 25일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열린 기자회견...
[AFC U-23 아시안컵 프리뷰] 시리아 (U23) VS 필리핀 (U23)
[AFC U-23 아시안컵 프리뷰] 시리아 (U23) VS 필리핀 (U23)
[시리아 (U23)의 유리한 사건]1. 이번 경기는 첫 경기이니까 양팀은 다 승리를 얻고 싶어서 전의가 강합니다.2. 시리아 (U23)는 지난 평가전에서 스리랑카 (U23)을 3대...
[EFL 트로피 프리뷰] 볼턴 원더러스 FC VS 로더럼 유나이티드 FC
[EFL 트로피 프리뷰] 볼턴 원더러스 FC VS 로더럼 유나이티드 FC
[볼턴 원더러스의 유리 사건]1. 볼턴 원더러스는 본 시즌에 리그 5경기가 이기지 않았습니다. 팀은 이번에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2. 메이슨 버스토우는 지난 경기에서 발휘가 뛰어나...
리사, 일상 속 패션 ‘눈길’…개성 여전
리사, 일상 속 패션 ‘눈길’…개성 여전
걸그룹 블랙핑크 리사가 휴가 중 여유로운 일상을 공유했다.리사는 1일 자신의 SNS에 휴가를 즐기고 있는 사진을 여러 장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리사는 테라스에서 레드 드레스를 ...
'성형설' 소유, 10kg 빼더니 확 달라진 몸매…선명한 복근
'성형설' 소유, 10kg 빼더니 확 달라진 몸매…선명한 복근
그룹 씨스타 출신 소유가 선명한 복근을 자랑했다.최근 소유의 인스타그램에는 별다른 멘트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이 올라왔다.사진 속 소유는 여름휴가를 즐기고 있는 모습. 수영복을 입고...
치어리더 서현숙, 속초 해변에서 ‘핫걸’ 매력 뿜뿜
치어리더 서현숙, 속초 해변에서 ‘핫걸’ 매력 뿜뿜
치어리더 서현숙이 핫한 매력을 과시했다.서현숙은 30일 자신의 SNS에 “핫걸이 되고싶어서”라는 멘트와 함께 속초 해변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테라스에서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