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키움서 방출된 김준완, 현역 은퇴…"최선 다했기에 후회 없다"
출처:뉴스1|2023-12-03
인쇄

2013년 NC 육성선수로 시작, 11시즌 동안 518경기 뛰어

 

키움 히어로즈에서 방출된 외야수 김준완(32)이 현역 은퇴를 선언했다.

김준완은 지난 2일 자신의 SNS를 통해 "지난 11년간의 프로야구 선수 생활을 마무리한다"고 밝혔다.

장충고-고려대를 졸업한 김준완은 2013년 신인 드래프트에서 지명을 받지 못한 뒤 NC 다이노스에 육성선수로 입단했다.

그해 정식선수로 전환된 김준완은 빠른 발과 넓은 수비 범위 등을 인정 받으며 1군 한자리를 꿰찼다. 2016년에는 개인 통산 가장 많은 122경기에 출전해 0.261의 타율과 66안타 66볼넷, 출루율 0.416 등으로 활약했다.

2021 시즌이 끝난 뒤 NC에서 방출된 그는 2022년 키움에 새 둥지를 틀었고, 그 해 팀의 톱타자로 활약하며 111경기에 출전, 한국시리즈 준우승을 함께 했다.

그러나 올 시즌 주전 경쟁에서 밀려난 김준완은 시즌 후 방출 통보를 받았고 결국 현역 은퇴를 결정했다.

김준완은 "육성선수로 들어와 매일이 저에게는 전쟁이었고, 살아남기 위해 노력했지만 그 노력은 오늘까지인 것 같다"고 전했다.

이어 "마음은 아프지만 지금까지 최선을 다했기 때문에 후회는 없다"면서 "프로생활을 시작하게 도와주신 NC, 마지막으로 과분한 기회와 사랑을 주신 키움을 잊지 않겠다. 이제는 뒤에서 도와주는 역할로 열심히 살겠다"고 덧붙였다.

김준완은 프로통산 11시즌을 뛰며 1군에서 518경기에 출전, 0.225의 타율과 232안타, 71타점 등의 기록을 남겼다.

  • 축구
  • 농구
  • 기타
[프랑스 리그 1 프리뷰] 스타드 브레스트 29 VS 릴 OSC
[프랑스 리그 1 프리뷰] 스타드 브레스트 29 VS 릴 OSC
[스타드 브레스트 29의 유리한 사건]1.이번 경기는 새 시즌 리그 첫 라운드입니다. 스타드 브레스트 29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스타드 브레스트 29는 이날에 꼭 전력...
뉴캐슬과 '파국' 맞은 이삭, 결국 리버풀 이적할까... "PL 기록적인 계약이 될 수도"
뉴캐슬과 '파국' 맞은 이삭, 결국 리버풀 이적할까...
알렉산더 이삭의 바람이 이루어질 수도 있을 전망이다.유럽 축구 이적시장에 능통한 파브리시오 로마노 기자는 17일(이하 한국시간) "리버풀은 뉴캐슬 유나이티드의 결정이 내려지는 즉시...
광주 '레전드' 펠리페가 中 대표팀으로?...'선수도 합류 의향 있어'
광주 '레전드' 펠리페가 中 대표팀으로?...'선수도 합류 의향 있어'
광주FC의 '레전드' 펠리페가 중국 축구 국가대표팀 유니폼을 입을까.중국 '소후 닷컴'은 15일(이하 한국시간) "최근 청두 룽청의 외국인 선수 펠리페가 귀화해 중국 대표팀에 합류...
맹승지, 민낯에도 빛나는 미모…비키니 자태 감탄
맹승지, 민낯에도 빛나는 미모…비키니 자태 감탄
배우 맹승지가 비키니 자태로 눈부신 미모를 뽐냈다.맹승지는 자신의 SNS에 이모티콘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맹승지는 맑은 날씨 아래 야외 수영장을 배경으...
장가현, 과감한 수영복 자태…40대 후반 믿기지 않는 몸매
장가현, 과감한 수영복 자태…40대 후반 믿기지 않는 몸매
배우 장가현이 남다른 수영복 자태로 시선을 사로잡았다.장가현은 7일 자신의 SNS에 “날씨 요정~아? 아줌마..? 암튼 날씨가 아주 죽입니다요~ 오늘의 거제도”라는 내용과 함께 여...
솔라, 탄탄한 애플힙과 복근 공개…건강美 폭발
솔라, 탄탄한 애플힙과 복근 공개…건강美 폭발
마마무 멤버 솔라가 청량한 휴가 근황을 전했다.솔라는 14일 자신의 소셜 계정에 별다른 글 없이 해변에서 촬영한 두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그는 푸른 하늘과 바다를...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