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두산 신인 김택연, 커지는 내년 기대감…"데뷔 기다리고 있어요"
출처:뉴시스|2023-12-08
인쇄


두산 베어스 유니폼을 입은 유망주 김택연(인천고)이 데뷔 시즌에 대한 기대감을 표했다.

고교 야구에서 특급 유망주로 불렸던 김택연은 시속 150㎞대의 강속구를 앞세워 올해 13경기 7승 1패 평균자책점 1.13의 빼어난 성적을 남겼다.

지난 9월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 U-18 야구 월드컵에서는 6경기에 등판해 16이닝을 던졌고 평균자책점 0.88의 호성적을 냈다. 특히 ‘5연투‘를 펼치는 투혼을 발휘하며 화제를 모았다.

김택연은 2024 KBO 신인 드래프트에서 장충고 황준서와 함께 1라운드 전체 1순위 후보로 거론됐다. 1순위 지명권을 가진 한화 이글스가 황준서를 호명하면서 2순위 지명권을 손에 쥔 두산이 김택연을 선택했다.

최근 김택연은 시상식에 다니느라 바쁜 겨울을 보내고 있다. 2023 프로야구 스포츠서울 올해의 상 시상식에서 올해의 아마추어상을 받았고, 2023 한국프로야구 은퇴선수의 날 행사에서는 아마특별상을 수상했다.

지난 7일 시상식에서 만난 김택연은 "프로에 입성하기 전부터 상을 받게 돼 뜻깊다. 상을 받는 선배님들을 보니 프로 선수가 된 후에도 시상식에 오고 싶다"고 말했다.

김택연은 지난달 경기도 이천에서 열린 마무리 캠프에 참가했지만, 몸 관리 차원에서 공을 던지지 않고 가벼운 훈련만 소화했다. 그는 "그동안 무리하게 던진 것은 사실이다. 투구를 하지 않고 캐치볼만 했다. 내년 시즌을 준비한다는 마음으로 감각 유지에 초점을 뒀다"며 "투구는 내년 스프링캠프에서 해도 충분하다"고 설명했다.

이승엽 두산 감독과 대화를 나눠봤다는 김택연은 "시구하러 갔을 때 처음 인사드렸고, 마무리 캠프에서도 뵙고 이야기했다. 감독님께서 ‘캠프에 적응하러 온 것이니 절대 무리하지 말라‘고 말씀하셨다"고 밝혔다.

김택연은 구종 개발에 힘을 쏟고 있다. 강점인 직구의 위력을 더할 체인지업과 스플리터를 연마 중이다. 김택연은 "직구, 슬라이더, 커브를 던지는데 스플리터와 체인지업도 연습하고 있다. 타자를 상대할 때 더 효과적인 공을 던지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아직 1군 마운드를 밟지도 않은 신인이지만, 잠재력이 뛰어난 김택연은 이미 팬들의 큰 기대를 받고 있다. 그 역시 자신의 기량을 뽐낼 프로 데뷔전을 고대하고 있다.

김택연은 "데뷔 전부터 응원해 주시는 팬들이 많아서 나도 기대가 된다. 내년에 데뷔하는 날을 기다리면서 운동하고 있고, 빨리 데뷔하고 싶은 마음이 크다.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지금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고 이야기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구단 역사상 첫 ACLE 도전' 험난한 원정길 예고에도...정경호 감독, "강원의 저력을 증명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
'구단 역사상 첫 ACLE 도전' 험난한 원정길 예고에도...정경호 감독,
강원FC가 구단 역사상 최초로 진출한 2025/2026 아시아챔피언스리그 엘리트(이하 ACLE)에서 상하이 선화(중국)와 홈에서 역사적인 첫 경기를 갖는다.아시아축구연맹(AFC)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프리뷰] 노팅엄 포리스트 FC VS 브렌트퍼드 FC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프리뷰] 노팅엄 포리스트 FC VS 브렌트퍼드 FC
[노팅엄 포리스트 FC의 유리한 사건]1.이번 경기는 새 시즌 노팅엄 포리스트 FC의 첫 홈경기입니다. 노팅엄 포리스트 FC는 이날에 꼭 승점 3점을 목표로 출격하겠습니다.2.노팅...
[프랑스 리그 1 프리뷰] FC 낭트 VS 파리 생제르맹 FC
[프랑스 리그 1 프리뷰] FC 낭트 VS 파리 생제르맹 FC
[FC 낭트의 유리한 사건]1.FC 낭트는 지난 시즌 리그에서 최종 13위를 차지했습니다. FC 낭트는 새 시즌 여전히 리그잔류를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FC 낭트는 이날에 지리적...
맹승지, 민낯에도 빛나는 미모…비키니 자태 감탄
맹승지, 민낯에도 빛나는 미모…비키니 자태 감탄
배우 맹승지가 비키니 자태로 눈부신 미모를 뽐냈다.맹승지는 자신의 SNS에 이모티콘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맹승지는 맑은 날씨 아래 야외 수영장을 배경으...
장가현, 과감한 수영복 자태…40대 후반 믿기지 않는 몸매
장가현, 과감한 수영복 자태…40대 후반 믿기지 않는 몸매
배우 장가현이 남다른 수영복 자태로 시선을 사로잡았다.장가현은 7일 자신의 SNS에 “날씨 요정~아? 아줌마..? 암튼 날씨가 아주 죽입니다요~ 오늘의 거제도”라는 내용과 함께 여...
솔라, 탄탄한 애플힙과 복근 공개…건강美 폭발
솔라, 탄탄한 애플힙과 복근 공개…건강美 폭발
마마무 멤버 솔라가 청량한 휴가 근황을 전했다.솔라는 14일 자신의 소셜 계정에 별다른 글 없이 해변에서 촬영한 두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그는 푸른 하늘과 바다를...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