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과 이원석, 그들에겐 올겨울이 너무나 혹독하다
- 출처:점프볼|2023-12-09
- 인쇄
이원석(23, 206.5cm)이 성장통을 극복할 수 있을까.
서울 삼성은 8일 원주종합체육관에서 열린 원주 DB와의 2023-2024 정관장 프로농구 세 번째 맞대결에서 67-91로 패배했다.
최하위에 위치한 삼성과 최상단에 위치한 DB. 순위에서 알 수 있듯, 양 팀의 분위기는 경기 시작 전부터 명확하게 대비됐다. 여기에 삼성은 원정 최다 연패라는 불명예 기록을 이어가고 있는 중이었다. 삼성이 연패를 멈추기 위해 넘어야 할 산은 리그 최고의 높이를 자랑하는 팀 중 하나인 DB였다.
올 시즌, 삼성을 마주하는 사령탑들은 항상 코피 코번의 높이와 그로부터 파생되는 외곽슛을 가장 경계한다.
다양한 공격 옵션을 구축해 코번 의존도를 줄여야 하는 삼성이지만, 쉽지만은 않다. 코번이 인사이드에서 킥아웃 패스로 외곽 찬스를 살펴준다 한들, 3점슛 성공률도 29.3%로 높은 편은 아니다. 리그 9위에 해당하는 수치.
더군다나 김종규-강상재-디드릭 로슨으로 연결되는 DB의 스카이라인 견제를 위해서는 코번, 앞선 자원들뿐만 아니라 토종 빅맨 이원석의 역할도 중요했다.
경기 전 은희석 감독도 이원석을 언급하며 김종규 제어라는 단어를 덧붙이기도 했다.
최근까지 독감으로 컨디션 난조에 시달렸던 이원석은 경기 초반부터 강한 연패 탈출 의지를 피력했다. 적극적인 리바운드 참가와 페인트존 득점, 트랜지션 상황에서 트레일러 역할까지 완벽하게 해내며 접전을 이끌었다.
평균 7.6점을 기록하고 있는 이원석은 DB를 상대로 전반에만 7점 5리바운드를 만들며 삼성에 큰 힘이 되어줬다.
하지만 후반에 삼성은 다시 코번에 의존하기 바빴다. 골밑에서 코번 조력자 역할을 해줘야 할 이원석도 이렇다 할 활약을 보이지 못하며 후반 무득점에 그쳤다.
림에서 멀어질수록 자신감도 떨어진 모습이었다. 평균 0.4개의 3점슛을 성공하고 있는 이원석은 이날뿐만 아니라 3점슛 라인 밖에만 서면 주춤거리는 장면을 많이 연출하고 있다. 은희석 감독도 이원석의 이러한 모습에 거듭 안타까움을 드러냈다.
경기 종료 후 은 감독은 “(이)원석이도 안정적으로 득점하고 공을 잡아주고 상대를 수비해야 한다. 그래야 가드진이 답답할 때 끊어줄 수 있다”고 말했다.
더불어 은 감독은 “지금도 늦지 않았다. 단추를 하나 잘못 채우면 다시 풀어야 한다. 일찍 프로에 와서 잘못 채운 단추는 내가 다시 도와줘야 한다. 그게 내가 감독으로 온 이유다”고 덧붙이기도 했다.
DB와의 경기를 대패한 후, 은희석 감독은 이원석을 두고 성장세가 더디다는 말을 직접 전하기도 했다.
직전 고양 소노와의 홈경기를 앞두고서도 은 감독은 이원석이 조급해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이었다. 그러한 이유가 있었다.
현재 이원석의 드래프트 동기인 하윤기와 이정현은 리그와 팀을 대표하는 선수들로 발돋움했다. 하윤기는 직전 시즌부터 새로운 무기인 미드-레인지 점퍼를 장착해 적극적으로 공격에 임하고 있다. 더해, 뛰어난 운동 능력을 바탕으로 한 수비는 두말하면 잔소리다.
이정현도 소노를 완벽하게 이끄는 리그 탑 가드 반열로 올라섰다. 그에 반해 이원석은 잦은 부상, 2% 아쉬운 공격 적극성, 애매모호한 롤로 부침을 겪고 있다.
그러나 아직 모든 것을 판단하긴 이르다. 드래프트 1라운드 1순위라는 타이틀이 증명하듯, 이원석의 잠재 가치는 무궁무진한 상황. 얼리 엔트리로 프로에 들어섰기에 아직 어리다는 것도 장점으로 작용한다.
풀어나가야 할 숙제도 많은 만큼 그에게 거는 희망도 크다. 과연 이원석은 성장통을 극복하고 재차 삼성의 원석으로 빛날 수 있을까. 이원석과 삼성 모두에게 혹독한 겨울이 계속되고 있다.
- 최신 이슈
- [男 U16 아시아] 제공권 열세 한국, 중국에 패배‥8강 결정전으로|2025-09-03
- 충격적 혹평 샌안토니오, 차기 시즌 기대 이하의 팀. 美 매체 "웸반야마가 아니라, 3명의 가드가 문제야!"|2025-09-02
- NBA 춘추전국시대. 결국 OKC가 끝낼 것이다. 美 매체 "OKC 차기시즌 강력 우승후보, 2018년 이후 첫 2연패 팀"|2025-09-01
- 마이클 조던도, 르브론 제임스도 아니다! 충격적 예언. "빅터 웸반야마, GOAT 논쟁 종지부 찍을 것"|2025-08-31
- 고희의 안준호 감독, 손자뻘 선수들로 어떻게 우려를 칭찬으로 바꿨나|2025-08-30
- 축구
- 야구
- 기타
- [월드컵 남아메리카 지역 예선] 콜롬비아 VS 볼리비아
-
- [콜롬비아의 유리 사건]1. 콜롬비아는 진출하기 위해 이번에 전의가 강합니다.2. 루이스 디아즈는 지난 경기에서 아르헨티나와 만나 득점을 완성했습니다.3. 이번에 핸디캡은 홈 -2...
- [월드컵 남아메리카 지역 예선 프리뷰] 우루과이 VS 페루
-
- [우루과이의 유리한 사건]1.공격수 다윈 누녜스, 미드필더 페데리코 발베르데, 마누엘 우가르테, 로드리고 벤탄쿠르, 수비수 로날드 아라우호 등 축구스타들이 이번 소집명단에 이름을 ...
- [중앙아시아 축구 연맹 선수권 대회 프리뷰] 아프가니스탄 VS 인도
-
- [아프가니스탄의 유리한 사건]1. 아프가니스탄은 조별 2경기가 다 패해서 최하위에 처하고 있습니다. 팀은 이번에 실력이 비슷한 인도와 만나 승점을 얻을 희망이 있을 수 있어서 전의...
- '아찔 비치룩' 서현숙 치어리더, 눈 뗄 수 없는 글래머러스 몸매
- 치어리더 서현숙이 완벽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서현숙은 최근 자신의 SNS에 "핫걸이 되고싶어서"라는 글과 함께 속초 해변 사진을 업로드했다.사진 속 서현숙은 화이트 브라탑과 리본...
- 원자현, ♥윤정수 아내? “오빠와 행복했던 이탈리아 여행”
- 개그맨 윤정수 아내가 원자현이라는 보도가 나온 가운데 원자현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원자현은 2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로마의 휴일. 그리고 이어진 시칠리아의 휴일. 오빠(윤정수)와 ...
- 트와이스 모모, 이정도였어? 아찔 호피 시스루
- 그룹 트와이스 모모가 속이 비치는 시스루로 몸매를 과시했다.모모는 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무대에 오르기 전 찍은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사진 속 모모는 호피 무늬 브라톱과 초미...
- 스포츠
- 연예
사막 속의 섹시한 미인
[XIUREN] NO.10459 桑宁
샌프란시스코 이정후, 하루 휴식 후 '멀티 출루'에 호수비 활약
xingyan-vol-190-모델 특집
xingyan-vol-386-时安安
XIUREN] NO.10457 安然anran
오늘의 후방(娜娜子)
xiuren-vol-10659-冬安
[XINGYAN] Vol.276 모델 Pan Si Qin & Li Li Sha
[XiuRen] VOL.10153 모델 Yang Mi M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