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조금 내려놓으면 훨씬 잘 던질 수 있어…” KIA 22세 좌완 파이어볼러에게 따뜻한 격려 ‘멋진 선배’
출처:마이데일리|2024-01-01
인쇄

 

 “조금 내려놓으면 훨씬 잘 던질 수 있어.”

KIA 타이거즈 차세대 에이스이자 좌완 파이어볼러 이의리(22). 그는 구랍 26일과 29일, 두 차례에 걸쳐 KIA 유튜브 채널 갸티비를 통해 공개된 박찬호(29), 최지민(21)과의 식사토크를 통해 올 시즌을 두고 “재미없었다, 힘들었다”라고 했다.

 

 

이의리는 데뷔 3년을 거치며 KBO리그를 대표하는 영건 에이스로 성장했다. 단, 올 시즌에는 몇몇 고민, 이슈로 속상한 시간도 있었다. 그는 31일에 공개된 영상을 통해 “다 아쉽다. 잘 던지다가 못 던진 경기가 너무 많았다”라고 했다.

갑자기 제구가 흔들려 볼넷을 연거푸 내주고, 만루서 실점하는 패턴을 얘기한다. 이의리는 “잘 던지다가 못 던진 경기가 못 던지다가 잘 던진 경기보다 많았다. 컨디션이 안 좋은 적도 없었고, 밸런스가 안 좋은 적도 없었다. 열심히 했는데 잡생각도 많았다”라고 했다.

이 문제에 대한 해답을, 지난해 11월 아시아프로야구챔피언십서 찾았다고 털어놨다. 이의리는 “APBC서 어느 정도 잡은 느낌이다. 그것 때문에 좋았다. 일본전서 퀄리티스타트를 한 건 크게 의미 없다”라고 했다.

제구 기복만 해결되면 A급을 넘어 S급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크다. 설령 제구 기복을 완벽히 해결하지 못해도 투구수 관리에 지장이 없을 수준이면 괜찮다. 지금도 단점보다 장점이 많은 투수다. 왼손이 150km을 찍는 것 자체가 축복이다. 그렇다고 슬라이더, 체인지업 등 변화구의 품질이 나쁜 투수도 아니다.

이의리 얘기를 경청하던 박찬호는 진심 어린 조언을 건넸다. 우선 “너무 완벽하게 하려고 한다. 의리는 자신에 대한 기대치가 높다. 그만큼 준비도 많이 했고 자신을 발전하기 위해 이 정도로 노력하는 애는 없다”라고 했다.

그런 이의리에게 ‘조금 놓고’ 가도 된다는 얘기를 했다. 승부욕, 목표의식을 저해하는 마인드가 아니다. 당장 현실에 걸 맞는 길을 찾고, 과도한 부담을 갖지 말자는 의미이기도 하다. 박찬호는 “의리의 마음을 알겠다. 완벽하게, 잘 던지고 싶어 하다 보니”라고 했다.

그러면서 박찬호는 “조금 내려놓으면 의리는 훨씬 더 잘 던질 수 있다. 내가 되게 많은 투수를 바로 뒤에서 던지는 걸 봤다. 그런 게(부담)이 많은 투수는 보인다. 의리가 요즘 좀 그렇다”라고 했다. 4년차 투수라면, 실전 이상으로 마인드컨트롤이 좋아야 한다.

 

 

이미 그것도 터득하고 있다. 이의리는 경기 도중 짜증이 날 때를 회상하며 “덕아웃 가기 전까지 화 한번 내고 아무일 없었다는 듯 파이팅하고 심호흡한다. 나만의 푸는 방법인데, 진짜 안 될 때 나한테 열 받는 일이 있으면 주변을 살펴야 한다”라고 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EFL 트로피 프리뷰] 반즐리 FC VS 링컨 시티 FC
[EFL 트로피 프리뷰] 반즐리 FC VS 링컨 시티 FC
[반즐리 FC의 유리 사건]1. 반즐리 FC는 1승1패를 기록하며 조 2위에 3점으로 랭크되어 있습니다. 이 경기에서 승점을 따내어 조별 리그를 통과하기 위해 동기를 부여받고 있습...
[EFL 트로피 프리뷰] 올덤 애슬레틱 AFC VS 볼턴 원더러스 FC
[EFL 트로피 프리뷰] 올덤 애슬레틱 AFC VS 볼턴 원더러스 FC
[올덤 애슬레틱 AFC의 유리 사건]1. 올덤 애슬레틱 AFC는 2경기를 패배하고 조 최하위에 랭크되어 진출에 실패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홈에서 경기를 치르기 때문에 팀은 여전...
[아르헨티나 프리메라 디비시온 프리뷰] 인데펜디엔테 리바다비아 VS CA 센트랄 코르도바
[아르헨티나 프리메라 디비시온 프리뷰] 인데펜디엔테 리바다비아 VS CA 센트랄 코르도바
[인데펜디엔테 리바다비아의 유리한 사건]1.인데펜디엔테 리바다비아는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12점으로 A조 15위에 있습니다. 인데펜디엔테 리바다비아는 이미 플레이오프행이 좌절되었...
‘간호사 여신’ 인플루언서, 호텔 욕조서 사망…용의자 유명 래퍼
‘간호사 여신’ 인플루언서, 호텔 욕조서 사망…용의자 유명 래퍼
대만에서 ‘간호사 여신’으로 불리며 유명해진 인플루언서 아이리스 시에(본명 시에이팅·28)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의 한 호텔 욕조에서 숨진 채 발견돼 현지 경찰이 타살 가능성을 ...
마릴린 몬로로 빙의한 모델 ‘마가린’ 김가린, “DJ로 히트곡 내는 게 목표”
마릴린 몬로로 빙의한 모델 ‘마가린’ 김가린, “DJ로 히트곡 내는 게 목표”
독특한 스타일로 주목받는 레이싱 모델 마가린(본명 김가린·26)이 음원 발매를 목표로 DJ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지난 11월 2일 경기도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4.346k...
‘10kg 감량’ 현아, 마카오 무대서 쓰러진 뒤 사과… “기억 안 나, 정말 미안해”
‘10kg 감량’ 현아, 마카오 무대서 쓰러진 뒤 사과… “기억 안 나, 정말 미안해”
가수 현아가 마카오 공연 중 쓰러진 가운데, 직접 사과하며 팬들을 안심시켰다.9일 현아는 자신의 SNS에 “정말 미안하다. 좋은 모습 보여주고 싶었는데 프로답지 못 했던 것만 같고...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