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 카터, 빌럽스 등 명예의 전당 최종 후보…리딤팀은 탈락
출처:점프볼|2024-02-17
인쇄



스 카터, 천시 빌럽스 등이 명예의 전당 최종 후보로 이름을 올렸다.

NBA는 17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24 네이스미스 명예의 전당 입성 최종 후보 13명을 발표했다.

명예의 전당은 은퇴 후 햇수로 최소 5년이 지나야 후보에 오를 수 있다. 이외에도 까다로운 심사 절차를 거쳐야 한다. 북미위원회 9표 중 7표, 여성위원회 7표 중 5표를 얻어야 명예의 전당 후보가 된다.

이후 명예의 전당 이사회 및 위원회의 추가 조사를 통해 결격 사유가 없는지 자격심사가 이뤄진다. 북미위원회, 여성위원회에서 3년 동안 1표도 얻지 못한 대상은 5년 동안 서류 접수조차 불가능하다. 심사를 거쳐 매년 NCAA 파이널포가 열리는 4월에 명예의 전당 헌액 명단이 발표된다.

2019-2020시즌을 끝으로 현역에서 은퇴한 카터는 올해부터 명예의 전당에 헌액될 자격이 주어졌다. 토론토 랩터스 시절 ‘에어 캐나다’라 불릴 정도로 뛰어난 덩크슛 능력을 보여줬던 카터는 첫 해부터 명예의 전당 최종 후보까지 이름을 올렸다. 신인상 출신으로 1990년대, 2000년대, 2010년대, 2020년대에 모두 뛴 역대 최초의 선수라는 진기록도 보유했다.

빌럽스도 최종 후보까지 올랐다. 빌럽스는 2003-2004시즌 디트로이트 피스톤스를 파이널 우승으로 이끌며 파이널 MVP에 선정됐으며, 통산 자유투 성공률 89.4%는 역대 6위에 해당하는 기록이다. 이들과 더불어 남자선수 가운데에는 마이클 쿠퍼, 월터 데이비스 등이 이름을 올렸다.

여자선수로는 세이모네 아우구스투스, 미첼 팀스가 도전한다. 반면, 2008 베이징 올림픽에서 정상을 탈환한 리딤팀, 페니 하더웨이 등은 최종 후보에서 탈락했다.

한편, 명예의 전당 최종 명단은 오는 4월 7일 발표된다.

2024 네이스미스 명예의 전당 최종 후보
천시 빌럽스(선수), 빈스 카터(선수), 마이클 쿠퍼(선수), 윌터 데이비스(선수), 보 라이언(코치), 찰스 스미스(코치), 세이모네 아우구스투스(선수), 마리안 워싱턴(코치), 딕 바넷(선수), 미첼 팀스(선수), 덕 콜린스(코치/방송인), 허브 시몬(구단주), 제리 웨스트(경영인)

  • 축구
  • 야구
  • 기타
[EPL 프리뷰] 아스날 FC VS 애스턴 빌라 FC
[EPL 프리뷰] 아스날 FC VS 애스턴 빌라 FC
[아스날 FC의 유리 사건]1. 아스날 FC의 핵심 윙어 부카요 사카는 지난 리그 경기에서 어시스트를 기록하며, 최근 6경기 중 첫 직접 골 관여를 달성했고, 이는 그의 공격이 긍...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베냉 VS 세네갈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베냉 VS 세네갈
[베냉의 유리 사건]1. D조 첫 경기에서 베냉은 콩고에 0-1로 패했지만, 이후 보츠와나를 상대로 승리를 거두며 토너먼트 진출 희망을 이어가고 있습니다.2. 보츠와나와의 경기에서...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우간다 VS 나이지리아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우간다 VS 나이지리아
[우간다의 유리한 사건]1.이번 경기는 우간다에 의미가 매우 중요한 것입니다. 우간다는 16강 진출을 완성하기 위해 꼭 승리를 목표로 출격하겠습니다.2.우간다는 이번 대회에서 2경...
맹승지, 브라톱 터질 듯한 볼륨감…너무 핫한 항공샷
맹승지, 브라톱 터질 듯한 볼륨감…너무 핫한 항공샷
코미디언 출신 배우 맹승지가 볼륨감이 눈에 띄는 항공샷을 공개했다.맹승지는 28일 인스타그램에 하트 이모지와 함께 화보 비하인드 사진을 올렸다.그는 브라톱에 셔츠 칼라와 넥타이를 ...
역대급 '섹시美'...치어리더 김나연, 한겨울 비키니 몸매 '대박'
역대급 '섹시美'...치어리더 김나연, 한겨울 비키니 몸매 '대박'
치어리더 김나연이 한겨울 비키니 몸매를 뽐냈다.28일 김나연은 자신의 SNS에 "다시는 이런 날씨에 스파 하지 않겠습니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다수 게재했다.사진 속 그는 야외 ...
“엘라스틴 해써여”…차영현, 햇살과 함께한 여름→여유로운 휴식 모먼트
“엘라스틴 해써여”…차영현, 햇살과 함께한 여름→여유로운 휴식 모먼트
햇살이 길게 내려앉은 테라스 위에서 차영현이 한가로운 오후를 만끽했다. 미세한 바람에 머리카락이 흩날리는 순간, 차영현의 표정에는 일상의 분주함을 잠시 내려놓은 여유가 담겼다. 밝...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