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타구가 왼쪽으로 뻗고 있다"...김재환 변화 감지한 국민타자
출처:일간스포츠|2024-03-11
인쇄

 

이승엽 두산 베어스 감독이 재기 가능성을 보여준 ‘4번 타자‘ 김재환(36)을 향해 기대감을 전했다.

김재환은 지난 9일 이천 베어스파크에서 열린 키움 히어로즈와의 2024 KBO리그 시범경기 개막 2연전 1차전에서 4번·지명타자로 선발 출전해 2타수 2안타(1홈런) 3타점 1득점 1볼넷을 기록하며 두산의 12-8 승리를 이끌었다. 상대 선발 투수 하영민과의 1회 말 승부에서 좌월 홈런을 쳤고, 2회 두 번째 타석에서도 총알 타구로 안타를 추가했다.

2018시즌 정규시즌 홈런 44개를 치며 최우수선수(MVP)로 선정된 김재환은 2023시즌 홈런 10개, 타율 0.220에 그치며 극심한 부진을 겪었다. 지난해 마무리 캠프에서 이승엽 감독에게 특별 지도를 받았고, 비활동기간에는 전 메이저리거 강정호가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운영하는 아카데미에서 타격 메커니즘을 점검했다. 스프링캠프에서 향상된 타격을 보여줬고, 시범경기 첫날부터 그 성과를 보여줬다.

이승엽 감독은 10일 키움 2차전을 앞두고 "좋은 타구가 나온 점은 고무적이다"라고 했다. 자신과의 훈련에 의미를 부여한 선수의 말을 들었는지 "내가 아니라 강정호 스쿨에서 좋은 걸 많이 얻은 것 같다"라며 손사래를 쳤다.

이승엽은 "한 경기(9일 키움전) 결과"라며 확대 해석을 경계하면서도 스프링캠프 훈련을 통해 지난해와 달라진 점이 있었다고 평가했다. 이 감독은 "지난해는 연습을 할 때도 (좌타자 기준) 왼쪽으로 간 타구가 손으로 셀 수 있을 만큼 적었다"라며 "지금은 (밀어 쳐서) 왼쪽으로 타구를 보낸다. 방향이 중요한 게 아니라, 얼마나 힘을 실을 수 있느냐가 핵심인데, 체중을 잘 전달하고 있는 거 같다"라고 했다. 이어 "가장 중요한 건 결국 기본으로 돌아갔다는 것"이라고 했다.

김재환은 10일 키움 2차전에서는 3타수 무안타에 그쳤다. 하지만 1회와 5회, 두 타석에서 타구를 왼쪽으로 보냈다. 5회는 워닝트랙까지 뻗은 타구였다. 이승엽 감독의 말처럼 타구가 왼쪽으로 가고 있다.

타자들이 말하는 ‘좋은 타격감‘은 자신이 서 있는 타석 반대편으로 밀어서 타구를 보내는 것이다. 백스크린(전광판) 기준으로 살짝 옆으로 가면 가장 좋다. 결국 강한 타구를 만들기 위해 당겨치는 데 집중하던 김재환이 다시 밀어 치는 타격에 집중하고 있는 것. 이승엽 감독은 "지금 감각을 잘 유지하길 바란다"라는 기대 섞인 당부를 전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EPL 프리뷰] 크리스탈 팰리스 FC VS 애스턴 빌라 FC
[EPL 프리뷰] 크리스탈 팰리스 FC VS 애스턴 빌라 FC
[크리스탈 팰리스 FC의 유리 사건]1. 크리스털 팰리스 FC는 홈에서 애스턴 빌라 FC를 상대로 지난 10번의 리그 맞대결 중 8번 승리하며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중립 사건]...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볼로냐 FC 1909 VS 아탈란타 BC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볼로냐 FC 1909 VS 아탈란타 BC
[볼로냐 FC 1909의 유리한 사건]1. 한 경기를 덜 치른 상태에서, 볼로냐 FC 1909는 현재 세리에 A에서 26점으로 7위를 기록하며, 유럽 축구 진출권과 단 4점 차이로...
[EPL 프리뷰] 맨체스터 시티 VS 브라이턴 & 호브 앨비언
[EPL 프리뷰] 맨체스터 시티 VS 브라이턴 & 호브 앨비언
[맨체스터 시티의 유리한 사건]1. 맨체스터 시티는 현재 42점으로 리그 2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이 경기에서 승리하면 1위 아스널과의 점수 차를 3점으로 좁힐 수 있어, 그들의...
“마음 가득 사랑으로” …마농, 노을 바다 위→여름 감성 압도
“마음 가득 사랑으로” …마농, 노을 바다 위→여름 감성 압도
겨울의 한가운데에서 마농이 한여름의 노을 같은 순간을 전했다. 고요한 수평선 위로 번지는 분홍빛 하늘 아래, 마농의 시선과 몸짓이 어우러지며 한 편의 화보 같은 장면이 완성됐다고 ...
아찔한 비키니 몸매 선보인 나는솔로 15기 순자
아찔한 비키니 몸매 선보인 나는솔로 15기 순자
김근현 기자 | '나는솔로' 15기 출연자 순자가 비키니 입은 근황을 공개했다.지난 3일 15기 순자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예쁜척 좀 많이 재수없지만, 제가 나름의 좋은 자극이 ...
사나, 이렇게 글래머였어? 점점 예뻐지네
사나, 이렇게 글래머였어? 점점 예뻐지네
그룹 트와이스 멤버 사나가 물오른 미모와 건강미 넘치는 근황을 전해 화제다.사나는 5일 자신의 SNS를 통해 별다른 멘트 없이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사나는 그레이와 화...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