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치치, 내 기록 다 깨고 있어" 노비츠키의 감탄
출처:루키|2024-04-12
인쇄

 

돈치치의 활약은 대선배도 웃게 한다.

댈러스 매버릭스는 11일(이하 한국시간) 마이애미 카세야 센터에서 열린 2023-2024 NBA 정규시즌 마이애미 히트와의 경기에서 111-92로 승리했다.

에이스 루카 돈치치가 이름값을 해냈다. 돈치치는 이날 3점슛 4개 포함 29점을 올렸다. 야투 성공률은 39.1%(9/23). 그러나 리바운드와 어시스트 각각 9개를 곁들이며 경기에 지대한 영향력을 끼쳤다.

돈치치의 활약으로 달콤한 승리를 거둔 댈러스는 50승 고지를 선점하며 서부 컨퍼런스 5번 시드 확정에 한 발 더 다가갔다.

돈치치의 압도적 퍼포먼스는 올 시즌 계속되고 있다. 그는 올 시즌 평균 33.9점 9.2리바운드 9.8어시스트를 기록하며 MVP 후보다운 존재감을 과시하는 중이다. 이 과정에서 돈치치는 댈러스의 프랜차이즈 기록을 여럿 깨며 팬들의 환호를 자아내고 있다.

최근 돈치치는 댈러스 프랜차이즈 단일 시즌 득점 1위에 오른 바 있다. 종전 기록인 마크 어과이어의 2,330점을 넘어선 것. 이로써 돈치치는 자연스레 댈러스의 레전드 덕 노비츠키의 기록도 깨게 됐다.

이를 본 노비츠키의 반응은 어떨까. 그는 ‘ESPN‘과의 인터뷰에서 후배를 향한 극찬을 전했다.

노비츠키는 "정말 화가 난다. 루카 돈치치가 내 기록을 다 깨고 있다. 정말 기쁘다. 내 은퇴 시즌이 돈치치의 데뷔 시즌이었다. 그때는 솔직히 돈치치가 한계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하지 못했다"며 웃어 보였다.

돈치치의 득점력은 상상을 초월하는 수준이다. 그는 데뷔 시즌에 평균 20점 이상을 기록했다. 이후 잠재력을 만개한 돈치치는 매 시즌 평균 27.7점 이상을 기록하며 폭발적인 득점력을 선보이고 있다.

돈치치가 댈러스의 원클럽맨으로 남는다면 노비츠키의 프랜차이즈 최다 득점 기록인 31,560점을 깰 가능성도 있다.

노비츠키는 "돈치치의 공격에는 구멍이 없다. 그는 포스트에서 활동하고 플로터도 던질 수 있다. 매년 나는 돈치치가 더 발전할 수 없다고 이야기했다. 하지만 그는 더 많은 기술을 갈고닦아 코트로 돌아온다. 댈러스 팬들은 돈치치를 오랫동안 좋아하고 있다"며 치켜세웠다.

  • 축구
  • 야구
  • 기타
[월드컵 북아메리카 지역 예선 프리뷰] 과테말라 VS 파나마
[월드컵 북아메리카 지역 예선 프리뷰] 과테말라 VS 파나마
[과테말라의 유리 사건]1. 월드컵 북아메리카 지역 예선 A조 4라운드까지 과테말라는 1승2무1패로 승점 5점을 쌓아 조 3위에 올라 있습니다. 팀은 현재 2위 파나마와 승점 1점...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잉글랜드 VS 세르비아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잉글랜드 VS 세르비아
[잉글랜드의 유리한 사건]1. 현재 잉글랜드 스쿼드는 해리 케인, 부카요 사카, 주드 벨링엄, 마커스 래쉬포드 등이 포함되어 다시 한번 스타 플레이어로 가득 차 있습니다.2. 잉글...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아르메니아 VS 헝가리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아르메니아 VS 헝가리
[중립 사건]1. 아르메니아는 최근 2경기에서 연속 언더가 발생합니다.[아르메니아의 불리 사건]1. 아르메니아는 현재 조별에서 최하위에 있습니다. 팀은 실력과 사기가 약합니다.2....
결혼 앞둔 곽민선, 깜짝 수영복 자태…♥송민규 놀라겠네
결혼 앞둔 곽민선, 깜짝 수영복 자태…♥송민규 놀라겠네
결혼을 앞둔 방송인 곽민선이 근황 사진을 공개하며 눈길을 끌었다.곽민선은 11월 11일 자신의 SNS에 “뀨”라는 짧은 멘트와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곽민선...
살쪘다고? 글래머 몸매 인증한 개그우먼 맹승지
살쪘다고? 글래머 몸매 인증한 개그우먼 맹승지
개그우먼 맹승지가 글래머 몸매를 입증했다.지난 10일 맹승지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살찌니까 블랙에 더 기대게 되네요. 저만 그런거 아니죠?"라며 여러 장의 사진을 업로드했다.공개...
대학원생 채솔, 2025 미스맥심 콘테스트 압도적 우승
대학원생 채솔, 2025 미스맥심 콘테스트 압도적 우승
2025 미스맥심 콘테스트 최종 우승자가 탄생했다. 남성지 맥심(MAXIM)이 주최한 ‘2025 미스맥심 콘테스트(미맥콘)’ 영예의 주인공은 대학원생 채솔이다.채솔은 11월 10일...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