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 석 달 남기고 부상에 신음…위축된 안세영, '기 살리기' 필요한 때
출처:뉴스1|2024-05-04
인쇄



2024 파리 올림픽을 바라보고 달리던 ‘배드민턴 여제‘ 안세영(삼성생명)이 부상에 신음하고 있다.

여자단식 세계랭킹 1위인 안세영은 지난달 27일부터 중국에서 열리고 있는 2024 우버컵(세계여자단체전)에 출전하고 있다.

안세영은 조별리그 3차전에서 첫 번째 단식 주자로 나서 승리를 거둔 데 이어 3일에는 대만과의 8강전 단식 첫 주자로 나서 웬치슈를 2-0(21-14 21-9)으로 완파하고 4강 진출에 기여했다.

그러나 안세영의 몸 상태는 편치 않다. 안세영은 이날 웬치슈를 상대로 경기를 압도하면서도 뭔가 불편한 듯 자주 얼굴을 찡그렸다.

안세영은 승리 후 코트를 빠져나갈 때 취재진으로부터 믹스트존(공동취재구역) 인터뷰를 요청받았으나 컨디션 난조를 이유로 정중히 사양했다.

안세영은 현재 오른쪽 무릎 상태가 성치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대표팀의 김학균 감독은 "왼쪽 허벅지 부상으로 오른쪽 다리를 더 써야 하는 상황에서 우측 무릎에 과부하가 걸렸다. 당장 올림픽에 지장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무리를 하다 보니 문제가 생긴 상황"이라고 말했다.

여자 단식 최강자로 꼽히는 안세영은 계속해서 부상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

지난해 항저우 아시안게임 결승에서 천위페이(중국)를 상대하다 오른쪽 무릎의 힘줄이 찢어지는 부상을 당했다. 약간의 휴식 후 다시 나선 1월 인도 오픈에서는 우측 허벅지 안쪽 근육을 다쳐 기권했다.

안세영은 3월 프랑스오픈에서 금메달을 추가했으나 이어진 전영 오픈에서 왼쪽 허벅지 경련으로 우승을 놓쳤다.

계속해서 몸 상태가 악화했다 나아지기를 반복하는 과정에서 안세영은 우버컵에 출전했으나 이번엔 오른쪽 무릎에 다시 경고등이 켜졌다.



현재 안세영은 컨디션 난조로 심리적으로도 위축이 된 상태다. 지난 전영 오픈과 아시아선수권에서 이전보다 상대에게 쉽게 공략당하면서 자신감이 많이 떨어졌다.

김 감독은 "아시안게임 이후로 컨디션이 많이 떨어진 상태다. 경기 체력도 좋지 않다. 다시 몸을 올리는 데 시간이 필요해 선수가 가장 힘들 것"이라고 말했다.

대표팀 동료 백하나(MG새마을금고)도 "아침에 봤는데 (안)세영이가 (무릎이) 좀 부어있더라. 세영이에게 ‘괜찮냐‘고 물어봤는데 말은 괜찮다고 하면서도 표정이 좋지 않았다"고 걱정했다.

올림픽 입상이 유력했던 ‘에이스‘의 부상에 대표팀의 다른 선수들도 신경이 많이 쓰이는 눈치다. 이 때문에 동료들은 ‘안세영 기 살리기‘에 나섰다.

여자복식 이소희(인천국제공항)는 "세영이는 늘 대단하다고 느낀다"며 "몸이 안 좋다고 해 걱정이 되지만 언제든 자기 역할을 해줄 것"이라고 응원했다.

성지현 코치는 "올림픽이 얼마 남지 않았다 보니 심리적으로 많은 부담을 느끼고 있다"며 "그래도 부상 상태가 아주 좋아졌다. 이제 경기 체력을 다시 끌어 올리려고 한다"고 말했다.

이경원 코치 역시 "늘 최선을 다하는 선수이기에 잘 준비해서 최선을 다해줄 것이라 믿는다"고 격려했다.



한편 여자 대표팀은 4일 우버컵 4강을 치른다. 이번에도 안세영이 단식 첫 주자로 나설 가능성이 크지만 만약 몸 상태가 좋지 않을 경우 출전하지 않을 수도 있다.

김 감독은 "당연히 우버컵 우승을 원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올림픽이다. 부상 없이 대회를 잘 마치는 것이 중요하다"며 "세영이의 경우 다시 탄력만 받으면 능력을 발휘할 수 있기에 조급함을 내려두고 지금의 힘든 과정을 이겨냈으면 좋겠다"고 격려했다.

  • 축구
  • 야구
  • 농구
제주, 강원 상대 8경기 무승 끊고 '순위 반전' 노린다... 김학범 감독 "주도권 내주지 않고, 계속 압박하겠다"
제주, 강원 상대 8경기 무승 끊고 '순위 반전' 노린다... 김학범 감독
강원에 8경기 째 승리가 없는 제주가 홈에서 반전을 노린다.제주 SK는 15일 오후 7시 제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하나은행 K리그1 2025' 26라운드 홈경기에서 강원FC와 ...
[프랑스 리그 1 프리뷰] RC 랑스 VS 올랭피크 리옹
[프랑스 리그 1 프리뷰] RC 랑스 VS 올랭피크 리옹
[RC 랑스의 유리한 사건]1. RC 랑스는 새 시즌에 피에르 세이지 신임 감독을 맞이했습니다. 그는 올랭피크 리옹이 2023-2024 시즌 강등을 피하고 리그를 안정시키는 데 기...
'손흥민 동갑내기 절친' 라멜라, 현역 은퇴…지도자로 새출발
'손흥민 동갑내기 절친' 라멜라, 현역 은퇴…지도자로 새출발
손흥민(33·LA FC)과 한때 토트넘에서 함께 뛰었던 동갑내기 에릭 라멜라(33)가 현역 은퇴를 선언했다.라멜라는 15일(한국시간) 자신의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현 소속팀...
솔라, 탄탄한 애플힙과 복근 공개…건강美 폭발
솔라, 탄탄한 애플힙과 복근 공개…건강美 폭발
마마무 멤버 솔라가 청량한 휴가 근황을 전했다.솔라는 14일 자신의 소셜 계정에 별다른 글 없이 해변에서 촬영한 두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그는 푸른 하늘과 바다를...
'이게 왜 논란?' IVE 장원영, 시선 사로잡는 '아찔' 시축 패션
'이게 왜 논란?' IVE 장원영, 시선 사로잡는 '아찔' 시축 패션
그룹 아이브(IVE)의 장원영이 논란을 정면돌파하는 모습으로 시선을 모으고 있다.장원영은 1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들은 지난달 30일 수원...
"내 아내 몸이 왜 인터넷에?"…친구가 보낸 '충격' 사진
아내가 몰래 수위 높은 비키니 화보를 찍어 이혼을 고민한다는 한 남성의 사연이 전해졌다.지난달 31일 양나래 변호사의 유튜브 채널에는 '남편에게 말도 없이 비키니 화보 찍고 소셜미...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