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오타니, 멀티홈런에 4안타 '원맨쇼'...홈런·타율·OPS 선두 질주
출처:이데일리|2024-05-06
인쇄

 

‘일본인 야구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29·LA다저스)의 방망이가 식을 줄 모르고 있다.

오타니는 6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와 홈 경기에 2번 지명타자로 선발 출전해 멀티홈런 포함, 4안타를 몰아치는 맹활약을 펼쳤다. 다저스는 4타수 4안타 2홈런 3타점 2득점을 기록한 오타니의 ‘원맨쇼’에 힘입어 애틀랜타를 5-1로 이겼다.

이날 9, 10호 홈런을 쏘아올린 오타니는 4시즌 연속 두 자릿수 홈런을 달성했다. 시즌 타율도 0.364로 끌어올렸다. 오타니는 현재 MLB 전체 타율 1위, 홈런 공동 1위, 출루율(0.426) 4위, 장타율(0.685) 1위, OPS(출루율+장타율·1.111) 1위를 달리고 있다.

오타니가 지배한 경기였다. 첫 타석부터 홈런포가 터졌다. 1회말 무사 1루 상황에서 맞이한 첫 타석. 오타니는 볼카운트 1볼 2스트라이크에서 애틀랜타의 좌완 선발 맥스 프라이드의 높은 커브를 받아쳐 가운데 담장을 훌쩍 넘겼다.

2-0으로 앞선 3회말 2사 후 좌전 안타를 때려 일찌감치 멀티히트를 완성한 오타니는 선두 타자로 나선 6회말 다시 중전 안타를 추가했다.

4-1로 앞선 8회말 마지막 타석에선 다시 홈런이 나왔다. 애틀랜타 왼손 구원 A.J. 민터의 초구 빠른공을 받아쳐 다시 가운데 외야 담장 밖으로 날렸다. 이 홈런은 비거리가 무려 141m(464피트)에 이렀다.

MLB닷컴은 “오타니가 친 두 번째 홈런의 비거리는 올 시즌 MLB 2위 기록”이라며 “오타니는 홈런 2개로 1901년 이후 개막 후 35경기에서 25개 이상 장타를 기록한 최초의 다저스 선수가 됐다”고 소개했다.

오타니는 경기 후 인터뷰에서 “우리가 전반적으로 정말 좋은 경기를 하고 있다는 느낌이 든다”며 “이런 분위기는 내가 좋은 타구를 날리는데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애틀랜타는 정말 좋은 공격력을 가진 팀이다. 그런 팀을 상대하려면 투수들이 좋은 투구를 해야 한다”며 승리의 공을 투수진에게 돌렸다.

데이브 로버츠 다저스 감독은 “오타니는 우리가 이전에 본 적 없는 일들을 계속하고 있다”며 “그는 상대 투수가 우완이든 좌완이든, 낮 경기이든 밤 경기이든 가리지 않고 홈런을 때리고 있다”고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다저스 좌완 선발 제임스 팩스턴의 호투도 빛났다. 팩스턴은 애틀랜타 강타선을 상대로 6⅔이닝을 5피안타 2볼넷 1실점으로 막고 승리를 이끌었다. 올 시즌 다저스 유니폼을 입은 팩스턴은 6경기에서 4승 무패 평균자책점 3.06을 기록하며 실질적인 에이스 역할을 하고 있다.

  • 축구
  • 농구
  • 기타
[EFL 챔피언십 프리뷰] 코번트리 시티 FC VS 헐 시티 AFC
[EFL 챔피언십 프리뷰] 코번트리 시티 FC VS 헐 시티 AFC
[코번트리 시티 FC의 유리한 사건]1. 주전 골게터 하지 라이트가 지난 시즌에 12골을 넣어서 이번 시즌에도 그는 여전히 팀의 중요한 득점원이 될 것입니다.2. 코번트리 시티 F...
[EFL 챔피언십 프리뷰] 노리치 시티 FC VS 밀월 FC
[EFL 챔피언십 프리뷰] 노리치 시티 FC VS 밀월 FC
[노리치 시티 FC의 유리한 사건]1. 노리치 시티 FC는 지난 시즌 리그 랭킹 13위에 있었습니다. 팀은 새 시즌의 첫 홈 경기가 승리를 얻고 싶어서 전의가 강합니다.2. 노리치...
[EFL 챔피언십 프리뷰] 미들즈브러 FC VS 스완지 시티
[EFL 챔피언십 프리뷰] 미들즈브러 FC VS 스완지 시티
[미들즈브러 FC의 유리한 사건]1. 미들즈브러 FC는 지난 시즌에 리그 랭킹 10위에 있 어서 발휘가 일반적입니다. 새 시즌의 첫 라운드를 홈에서 치르는 팀은 승리로 여정을 시작...
사격선수 출신 모델 제이미 빌라모어, 20대로 보이는 45세 모델의 매력은?
사격선수 출신 모델 제이미 빌라모어, 20대로 보이는 45세 모델의 매력은?
사격선수 출신, 피트니스 선수 출신 모델로 유명한 미국의 인플루언서 겸 모델 제이미 빌라모어가 환상의 자태를 뽐냈다.200만 명의 팔로워를 자랑하는 빌라모어는 최근 자신의 SNS에...
'가슴→배·등까지' 홍영기, 여느 걸그룹보다 화끈한 노출
'가슴→배·등까지' 홍영기, 여느 걸그룹보다 화끈한 노출
인플루언서 홍영기의 거침 없는 노출이 화제다.7일 홍영기는 자신의 소셜 계정에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현재 프랑스에서 유유자적 여행 중인 것으로 알려진 홍영기는 리스의 해변을...
173cm 55kg 김빈우, 괌에서 뽐낸 비키니 몸매
173cm 55kg 김빈우, 괌에서 뽐낸 비키니 몸매
배우 김빈우가 괌에서의 여름 휴가를 마무리하며 근황을 전했다.6일, 김빈우는 자신의 SNS에 “새로운 친구 활발이를 넓은 바닷가 집으로 다시 보내주며 우리의 여름휴가는 끝으로 가고...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