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 '버틀러와 커리가 한 팀?' 골든스테이트 트레이드설 대두
출처:점프볼|2024-05-31
인쇄



버틀러와 커리라는 흥미로운 조합이 성사될 수 있을까.

미국 현지 매체 ‘디 애슬레틱‘은 31일(한국시간) 마이애미 히트의 포워드 지미 버틀러의 트레이드 루머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마이애미가 버틀러를 트레이드하기로 한다면,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가 참전할 것이다"라는 소식이었다.

골든스테이트는 버틀러의 대가로 즉시 전력감 선수와 드래프트 지명권을 제공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최근 NBA 시장의 뜨거운 감자는 버틀러다. 버틀러는 마이애미를 대표하는 에이스이자 프랜차이즈 스타로 마이애미에 영원히 남을 것으로 예상했으나, 최근 심상치 않은 분위기가 흐르고 있다.

필라델피아 세븐티식서스와의 플레이-인 토너먼트에서 부상을 당한 버틀러는 보스턴 셀틱스와의 플레이오프 1라운드에 1경기도 출전하지 못했다. 팀도 당연히 플레이오프 탈락했다.

부상이 온전히 버틀러의 책임으로 볼 수는 없으나, 문제는 버틀러의 부상이 너무 많다는 것이다. 이번 시즌 60경기에 출전한 버틀러는 마이애미로 이적한 이후 정규 시즌에서 65경기를 소화한 시즌이 한 번도 없고, 60경기도 소화하지 못한 시즌이 3시즌이나 된다. 플레이오프에서 활약은 확실하지만, 정규 시즌에서는 아쉬운 선수다.

이런 버틀러가 마이애미에 맥시멈 계약을 요구했다. 버틀러의 계약 기간은 2024-2025시즌이 마지막이다. 즉, 마이애미와 계약이 1시즌밖에 남지 않았다. 마이애미 입장에서는 버틀러에게 맥시멈 계약을 제시하며 팀에 남기거나, FA로 걸어 나가거나, 트레이드하는 방법이 있다.

문제는 앞서 말했듯 버틀러의 내구성과 1989년생이라는 많은 나이다. 마이애미는 버틀러에게 맥시멈 계약을 제시하고 싶지 않은 눈치고, 버틀러의 트레이드 소문이 들리기 시작한 것이다.

골든스테이트 입장에서 버틀러는 좋은 조합이다. 버틀러는 3점슛이 약하지만 골든스테이트의 약점인 일대일 아이솔레이션 공격을 해줄 수 있는 선수다. 여기에 수비도 뛰어난 선수고, BQ도 훌륭하기 때문에 골든스테이트의 복잡한 시스템 농구에 적응할 수 있을 것이다. 또 플레이오프 무대에서 강하다는 것도 긍정적인 부분이다.

문제는 대가다. 마이애미가 버틀러를 트레이드한다면 많은 대가를 요구할 가능성이 높다. 마이애미 입장에서 골든스테이트에서 탐나는 자원은 조나단 쿠밍가일 것이다. 하지만 골든스테이트 입장에서 팀의 미래인 쿠밍가를 보내기는 쉽지 않을 것이다.

골든스테이트는 앤드류 위긴스를 중심으로 트레이드 패키지를 구성하기를 원할 것이고, 마이애미는 쿠밍가를 원할 가능성이 높다. 두 팀의 트레이드가 쉽지 않아 보이는 이유다.

과연 다음 시즌, 커리와 버틀러라는 흥미로운 조합을 볼 수 있을까.

  • 축구
  • 야구
  • 기타
'방출 통보' 받은 김민재, 이적 초읽기...바이에른 뮌헨, 이미 '대체자' 구했다! "FA 영입, 수비 리더 될 것"
'방출 통보' 받은 김민재, 이적 초읽기...바이에른 뮌헨, 이미 '대체자' 구했다!
김민재(바이에른 뮌헨)의 이적이 점점 다가오고 있다.뮌헨 소식을 전하는 '바이에른 인사이더'는 16일(이하 한국시각) "요나단 타(레버쿠젠)는 뮌헨으로 이적할 가능성이 높다. 타의...
‘토트넘 오피셜’ 포스테코글루 공식발표…손흥민 UEL 결승전 선발 출전 “준비 끝났다, 언제든 뛸 수 있다” 청신호
‘토트넘 오피셜’ 포스테코글루 공식발표…손흥민 UEL 결승전 선발 출전 “준비 끝났다, 언제든 뛸 수 있다” 청신호
손흥민(33, 토트넘 홋스퍼)이 유럽 정상 도전을 향한 마지막 준비를 마쳤다. 최근 복귀전에서 실전 감각을 끌어올렸다. 이제 유로파리그 결승전에 모든 걸 집중한다.17일(한국시간)...
11경기 무패, 전북 왜 잘나가나요?…포옛 감독 “팀 내 경쟁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11경기 무패, 전북 왜 잘나가나요?…포옛 감독 “팀 내 경쟁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거스 포옛 감독이 전북현대가 잘 나가는 비결에 대해 말했다.전북은 17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FC안양과 하나은행 K리그1 2025 14라운드 홈경기를 앞두고 있다. 현재 전북은 7...
슈퍼모델 테일러 힐, 화이트 란제리로 남심 저격해
슈퍼모델 테일러 힐, 화이트 란제리로 남심 저격해
세계적인 슈퍼모델 테일러 힐(27)이 환상의 자태로 남심을 저격했다.최근 힐은 자신의 SNS 화이트 란제리를 입고 매력을 과시했다.178cm의 큰 키와 피트니스로 다져진 탄탄한 라...
49세 안선영, 애플힙 근육 대박 “우람하다”
49세 안선영, 애플힙 근육 대박 “우람하다”
방송인 안선영이 건강한 근육질 몸매를 공개했다.안선영은 17일 인스타그램에 “아침에 눈뜨자마자 세수도 안 하고 PT 왔다. 오늘은 하체 데이”라며 하체 운동 영상을 올렸다. 영상 ...
산다라박, 축제도 즐겁게…40대 안 믿기는 몸매
산다라박, 축제도 즐겁게…40대 안 믿기는 몸매
가수 산다라박이 축제 현장 사진을 공개했다.산다라박은 16일 오후 자신의 SNS에 “가천대학교 축제”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여러 장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산다라박은 무대 위에서...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