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공사 니콜슨-맥스웰 동시 재계약, KBL 최초 2가지 기록
출처:점프볼|2024-06-03
인쇄

 

대구 한국가스공사는 앤드류 니콜슨, 듀반 맥스웰과 2024~2025시즌을 치른다. 플레이오프 탈락 팀이 교체 외국선수 두 명과 재계약을 맺은 건 최초다.

지난 시즌에는 안양 정관장(오마리 스펠맨, 대릴 먼로)과 서울 SK(자밀 워니, 리온 윌리엄스), 창원 LG(아셈 마레이, 단테 커닝햄)가 두 명의 외국선수와 재계약을 맺었다.

정관장과 SK는 2022~2023시즌 챔피언결정전에 진출했고, LG는 정규리그 2위를 차지했다.

2014~2015시즌 LG(데이본 제퍼슨, 크리스 메시)와 울산 모비스(현 현대모비스/ 라건아, 로드 벤슨), SK(애런 헤인즈, 코트니 심스), 인천 전자랜드(현 가스공사/찰스 로드, 리카르도 포웰) 등 두 외국선수와 재계약한 4팀의 정규리그 순위는 1위부터 4위였다.

최초로 두 외국선수와 재계약한 1999~2000시즌 대전 현대(현 부산 KCC/조니 맥도웰, 재키 존스(재계약 후 로렌조 홀과 트레이드)), 그 뒤를 이은 2000~2001시즌 청주 SK(현 서울 SK/재키 존스, 로데릭 하니발), 2001~2002시즌 서울 삼성(아티머스 맥클래리, 무스타파 호프)는 전 시즌 챔피언들이다.

이처럼 직전 시즌 우승에 가까운 성적을 거뒀거나 최소한 플레이오프에 진출한 팀들이 두 외국선수와 모두 재계약을 맺는 편이다.

가스공사는 2023~2024시즌 21승 23패(7위)를 기록하며 플레이오프 무대를 밟지 못했다. 플레이오프에서 탈락한 팀이 두 외국선수와 재계약을 맺은 건 처음이다.

더구나 니콜슨과 맥스웰은 모두 교체 외국선수라는 점이 눈에 띈다.

니콜슨은 아이제아 힉스, 맥스웰은 앤서니 모스 대신 가스공사 유니폼을 입었다.

교체 외국선수로 KBL에 데뷔한 뒤 재계약에 성공하는 경우도 종종 있다.

최근 사례로는 2020~2021시즌 타이릭 존스의 대체 선수였던 얀테 메이튼(전 DB)이 있고, 가장 유명한 선수는 조 번 대신 KBL에 데뷔했던 단테 존스(전 KT&G)다.

니콜슨은 2021~2022시즌 가스공사에서 활약한 경력이 있지만, 지난 시즌에는 교체 외국선수임에는 분명하다.

맥스웰은 정관장에서 오마리 스펠맨의 일시 교체 선수로 KBL 코트를 밟은 뒤 가스공사의 부름을 받았고, 이번 시즌까지 살아남았다.

전 시즌 교체 외국선수 두 명과 재계약을 맺은 것 역시 최초다.

 

 

그렇다면 가스공사는 성적도 좋지 않았고, 교체로 영입했던 두 외국선수와 왜 재계약을 맺었을까?

우선 니콜슨은 자타공인 최고의 득점력을 자랑하는 선수다. 강혁 가스공사 감독이 부임한 뒤 가장 먼저 영입을 하려고 했던 선수가 니콜슨이었다. 그렇지만, 니콜슨이 베이 에어리어 드래곤스와 계약되어 있어 영입할 수 없었다.

강혁 감독은 지난 시즌 평균 23.0점 7.8리바운드 3점슛 성공률 41.0%(116/283)를 기록하며 확실한 득점력을 과시한 니콜슨과 일찌감치 다시 함께 하기로 마음을 먹었다.

맥스웰은 재계약보다는 교체에 무게를 실었다. 블록 능력은 좋지만, 골밑을 지키기에는 작은 신장(198cm)이 아쉬웠기 때문이다. 하지만, 2옵션 외국선수로 팀 분위기를 완전히 바꿔 놓은 맥스웰과 다시 손을 잡았다.

가스공사는 지난 시즌 맥스웰이 합류하기 전에는 2승 12패로 승률 14.3%였지만, 맥스웰 합류 이후 19승 21패를 기록하며 승률 47.5%로 3배나 더 끌어올렸다. 맥스웰 합류 전후 실점이 각각 평균 87.9점과 평균 81.1점으로 6.8점이나 줄었다.

더구나 오프 시즌을 함께 보내지 않았던 두 외국선수와 함께 2024~2025시즌을 준비한다면 더 나은 성적을 기대할 수 있다.

 

 

FA(자유계약 선수) 시장에서 정성우와 곽정훈을 영입하며 전력을 보강한 가스공사는 신선하면서도 안정감 있는 외국선수 조합을 선택했다.

가스공사는 익숙한 두 외국선수와 함께 다시 플레이오프 무대에 설 수 있을까?

  • 축구
  • 야구
  • 기타
[분데스리가 프리뷰] 보루시아 묀헨글라트바흐 VS 함부르크 SV
[분데스리가 프리뷰] 보루시아 묀헨글라트바흐 VS 함부르크 SV
[보루시아 묀헨글라트바흐의 유리 사건]1. 보루시아 묀헨글라트바흐는 새 시즌에 리그 첫 홈경기에서 전의가 강합니다.2. 로빈 하크는 지난 경기에서 멀티골을 넣어서 팀의 승리를 챙겼...
'병역특례 봉사 실적 위조 논란' 김진야, 문체부 경고 처분 결국 확정
'병역특례 봉사 실적 위조 논란' 김진야, 문체부 경고 처분 결국 확정
축구 국가대표 출신 김진야가 대체복무와 관련해 봉사활동 실적을 허위로 제출해 경고 처분을 받은 것을 두고 항소했으나, 재판부가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다.서울고등법원 행정8-1부(정총...
'대박' SON 대체자, 이강인이라니! 레비 회장 직접 움직였다 "한국 시장 포기 못 하지, 공격형 MF 원해"
'대박' SON 대체자, 이강인이라니! 레비 회장 직접 움직였다
파리 생제르맹 공격수 이강인(24)이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의 관심을 받고 있다.영국 '더 타임즈'의 던컨 캐슬은 23일(한국시간) 팟캐스트 '풋볼 트랜스퍼스'를 통...
DJ 소다, 섹시 비키니 자태…세상 파격적
DJ 소다, 섹시 비키니 자태…세상 파격적
DJ 소다가 대만 펑후 베이에서 매혹적인 비키니 자태를 선보였다.22일 DJ 소다는 자신의 SNS를 통해 브론즈 메탈릭 소재의 홀터넥 크로스오버 디자인 비키니를 입고 촬영한 사진을...
손담비, 출산 5개월만에…수영복 자태 난리났네
손담비, 출산 5개월만에…수영복 자태 난리났네
손담비 근황이 공개됐다.손담비는 22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마지막 날 남편과 잠깐의 여유와 휴식 너무 즐거웠다”라는 짤막한 글과 사진을 올렸다.공개된 사진에는 물놀이를 즐긴 손담비...
‘코스프레 여왕’ 모델 송주아, 일본 코스프레 쇼케이스 ‘코미케 106’에서 폭발적인 인기 끌어
‘코스프레 여왕’ 모델 송주아, 일본 코스프레 쇼케이스 ‘코미케 106’에서 폭발적인 인기 끌어
“코미케 106에서 브라운더스트2와 함께한 빌헬미나! 워터파크의 여왕으로 여러분과 만날 수 있어 행복했어요. 다음에 또 만나요!”‘코스프레 여왕’ 모델 송주아가 일본팬들에게 인사를...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