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8이닝 퍼펙트도, 다승 1위도 ‘퇴출 위기’ 진행 중이다. 왜 “8월 15일까지 지켜봐야 한다” 했을까
출처:OSEN|2024-06-27
인쇄



프로야구 LG 트윈스의 외국인 투수 케이시 켈리와 디트릭 엔스가 시즌 끝까지 LG와 함께 할 수 있을까. 켈리와 엔스는 최근 뛰어난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지만, 아직 ‘교체 위기’에서 완전히 벗어난 것은 아니다. 염경엽 감독은 여전히 교체 가능성을 언급했다.

켈리는 지난 25일 잠실 삼성전에서 ‘인생투’를 펼쳤다. 프로야구 출범 43년 만에 최초 퍼펙트 대기록을 달성할 뻔 했다. 8회까지 퍼펙트를 이어가다 9회초 선두타자 윤정빈에게 안타를 맞아 대기록이 무산됐다. 9이닝 1피안타 완봉승으로 아쉬움을 달랬다.

염경엽 감독은 26일 잠실구장에서 전날 켈리의 피칭을 칭찬했다. 염 감독은 “켈리가 어제 인생투를 했다. 제구가 좋았고, 구속도 이전 보다 3km 정도 더 나왔다. 커브 등 변화구 각이 훨씬 좋았다”고 언급했다.

올해로 6시즌을 뛰고 있지만 가장 부진한 시즌을 보내고 있는 켈리의 입지가 달라졌을까. 염 감독은 “켈리는 지금까지 선발하면서 계속 3~4점 줬다”며 한 경기로 평가가 원점으로 되돌릴 수는 없다고 했다. 이어 “일단은 계속 지켜봐야한다. 켈리나 엔스보다 좋은 투수가 나오면 또 어떻게 될지도 모른다. 8월 15일이라는 기간이 남아 있기 때문에 지켜봐야 한다"고 말했다.

8월 15일은 포스트시즌에 출전할 수 있는 외국인 선수 교체 마감일이다. 미국에서 눈여겨  보고 있는 투수가 40인 로스터에서 풀리거나, 이적 시장에 나온다면 외국인 투수 교체를 여전히 고려하고 있다. 차명석 단장이 지난 5월말 미국에 다녀오면서 사전 작업을 어느 정도 해 놓고 왔다. LG가 2년 연속 우승에 도전하기 위해서는 강력한 1선발이 필요하다. 지금까지 엔스나 켈리의 모습은 염 감독이 생각하는 1선발로는 부족하다.



염 감독은 “어제도 켈리가 가장 좋았던 때의 경기력보다 구속이 3km 느렸다. 경기 시작할 때는 143km 정도였는데 6회 이후 본인이 뭔가 해보고 싶으니까 작정하고 세게 던졌다. 일요일(30일) 던지게 하면 143km 정도가 최고 구속으로 나올거 같다메카닉이 좋아 좀 더 갈 줄 알았는데, 35살이면 아직 한창 때라고 봤는데 올해 확 떨어진다”고 말했다.

엔스는 26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삼성과의 경기에 선발로 등판해 최고 구속 152km를 던지며 6이닝 3피안타 1볼넷 9탈삼진 무실점으로 호투했다. 시즌 2번째 무실점 투구였다.

엔스는 17경기에 등판해 8승 2패 평균자책점 4.53, 피안타율 .271, WHIP 1.40, 퀄리티 스타트 9회를 기록했다. 6월에는 5경기 3승 무패 평균자책점 3.10으로 안정세를 보였다.



켈리는 16경기에 등판해 4승 7패 평균자책점 4.66, 피안타율 .283, WHIP 1.33, 퀄리티 스타트 9회를 기록했다. 6월에는 5경기 2승 1패 평균자책점 2.91로 좋아졌다. 5월까지 피안타율 3할대였으나 6월에는 피안타율 .226을 기록했다.

켈리와 엔스는 7월에도 시험대다. 6월과 같은 성적을 꾸준히 이어가야 한다.

  • 축구
  • 농구
  • 기타
"아, 지독히 안풀리네" 황희찬, 무리한 드리블로 맨유전 선제실점 빌미 실책→부상 OUT, 우울한 2025년…
'울브스' 울버햄튼이 맨유 원정에서 소중한 승점을 따냈다. 하지만 '황소' 황희찬은 2025년 마지막 경기에서 치명적 실책을 범하며 활짝 웃지 못했다.울버햄튼은 31일(한국시각) ...
'드디어 사우디와 결별 선언' 호날두 "유럽서 뛸 수도" 한마디에 유럽팀들 술렁... 스포르팅 팬들은 "낭만적 복귀"
'드디어 사우디와 결별 선언' 호날두
알 나스르 공격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40)가 추후 유럽에서 뛸 수 있는 가능성을 시사했다.영국 '더선'은 30일(한국시간) "호날두는 더 많은 골을 넣기로 결심했다. 아시아든 유...
[A리그 멘 프리뷰] 웨스턴 시드니 원더러스 FC VS 맥아서 FC
[A리그 멘 프리뷰] 웨스턴 시드니 원더러스 FC VS 맥아서 FC
[웨스턴 시드니 원더러스 FC의 유리 사건]1. 웨스턴 시드니 원더러스는 현재 리그 순위에서 꼴찌에서 두 번째에 머물고 있습니다. 팀은 순위를 끌어올리기 위해 시급히 승점이 필요하...
미스맥심 지니, 속옷에 장갑만 착용한 '섹시 겨울 요정'…파격 수위도 상큼하게
미스맥심 지니, 속옷에 장갑만 착용한 '섹시 겨울 요정'…파격 수위도 상큼하게
미스맥심 지니가 맥심(MAXIM) 화보에서 요정 비주얼을 과시했다.지니는 남성지 맥심의 모델을 선발하는 '2024 미스맥심 콘테스트(미맥콘)'에서 결승전 최종 4인에 오르며 맥심 ...
‘뼈말라 아이콘’은 잊어라...아이유, 글래머 실루엣으로 이미지 대반전
‘뼈말라 아이콘’은 잊어라...아이유, 글래머 실루엣으로 이미지 대반전
가수 겸 배우 아이유가 ‘뼈말라’ 대명사로 불리던 이미지를 확 뒤집는 글래머한 비주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아이유는 지난 29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2025 서울콘 에...
‘윤정수♥’원진서, 비키니가 몇 장이야..허니문서 군살 제로 몸매 자랑
‘윤정수♥’원진서, 비키니가 몇 장이야..허니문서 군살 제로 몸매 자랑
원진서가 발리 신혼여행 사진을 대방출 했다.30일 원진서는 자신의 채널을 통해 “우리들의 행복했던 시간…돌아보니 모든 순간순간이 다 소중했던…함께여서 더욱더 소중한 시간들”이라는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