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식 정관장 감독, “캐디 라렌, 수비와 리바운드를 가장 기대한다”
출처:바스켓코리아|2024-06-28
인쇄

 

“가장 기대하는 건 수비와 리바운드”다.

안양 정관장은 지난 27일 1옵션 외국 선수를 선택했다. 2019~2020시즌부터 2021~2022시즌까지 KBL에서 뛰었던 캐디 라렌(204cm, C)을 새 식구로 맞았다.

라렌은 KBL에 있는 3시즌 동안 정규리그 131경기에 출전했다. 평균 18.1점 10.2리바운드 1.4블록슛으로 맹활약했다. 특히, KBL 첫 해였던 2019~2020시즌에는 경기당 21.4점으로 득점왕을 차지한 바 있다.

라렌은 그 후 쿠웨이트리그에서 뛰었다. 그리고 3년 만에 KBL로 복귀했다. 라렌을 선발한 김상식 정관장 감독은 “시즌 종료 후 여러 선수들을 봤다. 몇몇 선수가 눈에 들어왔지만, 우리는 검증된 선수를 원했다. 안정적인 선수를 생각했다”며 선발 배경부터 설명했다.

이어, “대표팀에서 감독을 할 때, 각 팀을 돌아다닌 적 있다. 그때 라렌을 지켜봤다. 자세히 보지는 못했지만, 인상이 나쁘지는 않았다. 득점과 블록슛, 리바운드 모두 평균 이상으로 했다. 특히, 수비와 블록슛을 인정받았다. 우리 선수들과도 잘 맞을 것 같았다”며 라렌을 선발한 이유를 덧붙였다.

계속해 “여러 가지 요소가 좋게 보였다. 또, 최승태 코치는 라렌과 함께 있어봤고, 조성민 코치는 현역 시절 라렌과 함께 뛰었다. 코칭스태프도 ‘우리 팀과 잘 맞을 것 같다’고 이야기했다”며 코칭스태프와의 인연을 설명했다.

위에서 말했듯, 라렌은 공수 밸런스를 갖춘 외국 선수다. 김상식 정관장 감독도 이를 생각하고 있다. 다만, 기대할 만한 특별한 점이 존재할 수 있다.

김상식 정관장 감독은 “득점력도 좋지만, 득점은 기복을 탄다. 그래서 (라렌에게) 수비와 리바운드를 가장 기대하고 있다. 수비와 리바운드는 평균을 보여야 하는 요소인데, 라렌은 평균을 쭉 보여줬던 것 같다. 2대2를 할 때, 스크린 동작과 빠지는 동작도 기대한다”며 ‘수비’와 ‘리바운드’를 가장 기대했다.

김상식 정관장 감독의 말을 들어봤을 때, 김상식 정관장 감독은 라렌의 ‘견고함’을 기대하는 것 같았다. 하지만 김상식 정관장 감독은 “견고해서 선발했다기보다, 평균 이상을 해낼 것 같다. 국내 선수와도 잘 어울릴 것 같다. 그리고 우리는 6강을 바라보는 팀이다. 6강을 가야, 다음을 기약할 수 있다”며 신중하게 말했다.

마지막으로 “센터를 뽑았기 때문에, (다른 선수를) 파워포워드와 포워드 자원 쪽으로도 생각하고 있다. 그렇다고 해서, 포워드만 보는 건 아니다. 괜찮은 선수가 있다면, 센터도 생각하고 있다. 포지션에 구애받지 않으려고 한다”며 2옵션 외국 선수 선발 계획을 간단히 언급했다. 2024~2025시즌 청사진을 더 선명하게 그리고 있었다.

  • 축구
  • 야구
  • 기타
[월드컵 아시아 지역 예선 프리뷰] 아랍에미리트 VS 이라크
[월드컵 아시아 지역 예선 프리뷰] 아랍에미리트 VS 이라크
[아랍에미리트의 유리 사건]1. 아랍에미리트는 무조건 이번 홈 경기에서 승리하여 선두 진출을 노릴 동기를 부여받았습니다.2. 베테랑 칼리드 에이사가 현재 스쿼드 명단에 포함되었습니...
[국제 친선경기 프리뷰] 러시아 VS 페루
[국제 친선경기 프리뷰] 러시아 VS 페루
[러시아의 유리한 사건]1.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경기를 치르는 러시아는 홈구장에 대한 익숙함이 높고, 스타일과 환경에 더 적합합니다.2. 러시아는 모든 대회에서 최근 10경기 동안...
[EFL 트로피 프리뷰] 질링엄 FC VS 위컴 원더러스 FC
[EFL 트로피 프리뷰] 질링엄 FC VS 위컴 원더러스 FC
[질링엄 FC의 유리 사건]1. 질링엄 FC는 현재 1승1패 기록으로 3점을 획득하여 조 2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이번 경기에서 팀은 다음 라운드 진출을 위해 여전히 승점을 확보...
“마음이 비추는 밤”…임윤서, 깊어진 시선→강렬한 존재감
“마음이 비추는 밤”…임윤서, 깊어진 시선→강렬한 존재감
차분히 내려앉은 밤의 공기가 집안 구석을 감싸고 있었다. 부드러운 조명은 고요히 퍼졌고, 깊은 어둠과 대비되는 투명한 피부 위로 미묘한 그림자가 그려졌다. 응시하는 눈동자에는 선명...
닝닝, 브라만 입고 '파격' 셀카… 숨겨있던 볼륨감에 '화들짝'
닝닝, 브라만 입고 '파격' 셀카… 숨겨있던 볼륨감에 '화들짝'
그룹 에스파 멤버 닝닝이 파격 노출을 선보였다.10일 닝닝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모르겠다”라는 게시글과 함께 근황이 담긴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닝닝은 한 쪽 눈을 가리...
30살 된 켄달 제너, 비키니도 안 입고 카리브해 즐긴 생일 파티
30살 된 켄달 제너, 비키니도 안 입고 카리브해 즐긴 생일 파티
모델 켄달 제너가 30살 생일파티에서 맨 몸으로 카리브해를 즐겼다.켄달 제너는 최근 인스타그램에 카리브해의 한 섬에서 연 생일파티 사진을 공개했다.가족, 친구들과 함께 전용기를 타...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