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연패 스토퍼’로 나선 손주영, 5선발이 LG 구했다
출처:데일리안|2024-07-14
인쇄

한화 원정서 6이닝 무실점 호투
타선 폭발한 LG, 한화에 7-3 완승

 

LG트윈스를 위기서 구해낸 것은 1선발도, 외국인 투수도, 토종 에이스도 아닌 5선발 손주영이었다.

LG는 13일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린 2024 KBO리그 한화와 원정 경기에서 7-3으로 승리했다. 이로써 LG는 4연패에서 탈출하며 분위기 반등의 신호탄을 쏘아올렸다.

LG의 후반기 시작은 최악이었다. 홈에서 열린 선두 KIA와 주중 3연전을 모두 내주고 대전 원정을 떠난 LG는 한화와 주말시리즈 첫 경기서 0-6으로 완패를 당하며 4연패 늪에 빠졌다.

부상에서 돌아온 토종 에이스 최원태가 복귀전을 치렀지만 1회부터 3실점하며 불안을 출발을 알렸고, 승부처에서 적시타로 연결될 뻔한 타구가 병살타로 이어지며 영패를 피하지 못했다.

위기의 LG를 구한 것은 좌완 신예 손주영이었다. 그는 6이닝 동안 5피안타 무실점으로 한화 타선을 틀어막으며 시즌 6승(5패) 달성에 성공했다.

타선도 전날과 다르게 1회부터 한화 선발 김기중을 공략해 2득점을 선취하며 손주영의 어깨를 가볍게 했다.

 

 

1회 단 8개의 투구 수로 3타자를 모두 범타로 돌려 세운 손주영은 2회도 삼자범퇴로 틀어막고 순조로운 출발을 알렸다.

3회 문현빈까지 8타자 연속 범타로 돌려세운 손주영은 2사 후 이도윤과 이원석에게 연속 안타를 허용하며 위기를 맞이했지만 황영묵을 3구 만에 3루수 땅볼로 처리하고 이닝을 끝냈다.

4회 1사 후 안치홍에게 2루타를 허용한 손주영은 2사 3루 위기서 7구 승부 끝에 김태연을 삼진으로 돌려세우고 무실점 투구를 이어갔다.

5회 다시 한 번 세 타자를 깔끔하게 범타로 돌려세운 손주영은 6회 최대 위기를 맞이했다. 이원석과 황영묵에게 연속 안타를 내주며 무사 1,2루 위기를 맞이했지만 한화의 중심타자 페라자와 안치홍을 범타로 돌려세웠다.

채은성에게 볼넷을 내주며 2사 만루 위기에 몰린 손주영은 김태연을 땅볼로 잡아내고 6이닝을 무실점으로 틀어막았다.

LG는 손주영의 호투에 힘입어 8회초까지 7-0으로 앞서나갔다. 경기 막판 실점을 내주긴 했지만 승부에는 영향을 주지 못했고, 마침내 4연패 탈출에 성공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엘리테세리엔 프리뷰] 몰데 FK VS 하마르카메라테네
[엘리테세리엔 프리뷰] 몰데 FK VS 하마르카메라테네
[몰데 FK의 유리한 사건]1. 미드필더 마그누스 에이크렘이 지난 라운드가 2도움을 기록해서 공신이 됐습니다.2. 몰데 FK는 지난 라운드가 브뤼네 FK를 2대0으로 이겨서 오래만...
[EFL 챔피언십 프리뷰] 버밍엄 시티 FC VS 입스위치 타운 FC
[EFL 챔피언십 프리뷰] 버밍엄 시티 FC VS 입스위치 타운 FC
[EFL 챔피언십 프리뷰] 버밍엄 시티 FC VS 입스위치 타운 FC[버밍엄 시티 FC의 유리한 사건]1.버밍엄 시티 FC는 여름 이적시장을 통해 공격수 후루하시 쿄고, 마빈 둑쉬...
[에레디비시 프리뷰] 포르튀나 시타르트 VS 고 어헤드 이글스
[에레디비시 프리뷰] 포르튀나 시타르트 VS 고 어헤드 이글스
[포르튀나 시타르트의 유리한 사건]1. 포르튀나 시타르트는 오프 시즌 동안 팀의 공격력을 강화하고자 FC 쾰른의 전 스트라이커인 디미트리오스 림니오스를 영입했습니다.2. 포르튀나 ...
사격선수 출신 모델 제이미 빌라모어, 20대로 보이는 45세 모델의 매력은?
사격선수 출신 모델 제이미 빌라모어, 20대로 보이는 45세 모델의 매력은?
사격선수 출신, 피트니스 선수 출신 모델로 유명한 미국의 인플루언서 겸 모델 제이미 빌라모어가 환상의 자태를 뽐냈다.200만 명의 팔로워를 자랑하는 빌라모어는 최근 자신의 SNS에...
'가슴→배·등까지' 홍영기, 여느 걸그룹보다 화끈한 노출
'가슴→배·등까지' 홍영기, 여느 걸그룹보다 화끈한 노출
인플루언서 홍영기의 거침 없는 노출이 화제다.7일 홍영기는 자신의 소셜 계정에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현재 프랑스에서 유유자적 여행 중인 것으로 알려진 홍영기는 리스의 해변을...
173cm 55kg 김빈우, 괌에서 뽐낸 비키니 몸매
173cm 55kg 김빈우, 괌에서 뽐낸 비키니 몸매
배우 김빈우가 괌에서의 여름 휴가를 마무리하며 근황을 전했다.6일, 김빈우는 자신의 SNS에 “새로운 친구 활발이를 넓은 바닷가 집으로 다시 보내주며 우리의 여름휴가는 끝으로 가고...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