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전 최대한 늦게! 신유빈 손에 달렸다
출처:스포츠경향|2024-07-23
인쇄

24일 탁구 대진 추첨자 초청…女단체·혼복 4강 中 피할 확률 50%

 

2024 파리 올림픽에서 앞선 두 대회 노메달의 아쉬움을 넘어서야 하는 한국 탁구의 관심사는 중국과 만나는 시점이다.

탁구의 절대 강자로 군림하고 있는 중국을 최대한 늦게 만날 수록 메달을 따낼 가능성도, 그 메달의 색깔도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그 시점을 결정지을 수 있는 대진 추첨이 24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가운데 한국 탁구의 에이스 신유빈(20·대한항공)이 추첨자로 초청받았다.

대한탁구협회의 한 관계자는 기자와 통화에서 “올림픽 탁구를 관장하는 국제탁구연맹(ITTF)이 직접 신유빈을 추첨자로 선정했다. 신유빈의 스타성을 인정한 것”이라며 “이번 추첨에서 어떤 역할을 맡을지 구체적인 부분은 아직 나오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신유빈의 손길에 달린 대진 추첨에서 가장 주목받는 부분은 여자 단체전과 혼합 복식이다. 한국은 두 종목 시드를 결정짓는 이달 ITTF 랭킹에서 중국과 일본에 이어 3위가 확정됐다.

한국이 2위를 확정했다면 중국과 결승에서 만날 수 있었지만, 3위도 4강에서 중국을 피할 확률이 절반은 된다. 물론, 한국이 4강에서 중국을 피한다고 메달이 보장되는 것은 아니다. 2010년대부터 무섭게 성장하고 있는 일본을 뚫어야 한다.

한국의 메달 획득 가능성이 가장 높은 혼합 복식에서 일본의 상승세가 눈부시다. 일본은 3년 전 도쿄 올림픽에서 처음 도입된 혼합 복식 우승으로 중국과 한국 외에 올림픽 금메달을 손에 넣은 첫 국가가 됐다.

일본의 혼합 복식 주자인 하리모토 도모카즈와 하야타 히나가 올림픽 직전 태국 방콕에서 열린 월드테이블테니스(WTT) 스타 컨텐더 방콕 혼합 복식 결승에서 우승한 것도 긴장할 만한 요소다.

신유빈과 임종훈(27·한국거래소)이 상대적으로 일본에 강한 면모를 보였다는 점은 긍정적이다. 두 선수는 지난 5월 브라질 리우다자네이루에서 열린 WTT 컨텐더 리우데자네이루 결승전에서 하리모토와 하야타를 3-0으로 꺾고 우승했다. 임종훈은 “올림픽에선 또 변화를 주려고 한다. 일본 선수들을 더 확실하게 꺾을 수 있는 준비를 하겠다”고 말했다.

 

  • 축구
  • 야구
  • 농구
조타 장례식 불참으로 욕먹던 호날두, 알고 보니 ‘깊은 사정’ 있었다
조타 장례식 불참으로 욕먹던 호날두, 알고 보니 ‘깊은 사정’ 있었다
"부담될까봐 장례식 안 간거야".리버풀의 간판 공격수 디오고 조타(29)는 지난 3일 가 동생 안드레 실바와 함께 스페인 자모라 인근 고속도로에서 교통사고로 세상을 떠났다. 현지 ...
‘굿바이 토트넘!’ 손흥민, 결국 ‘오일 머니’ 받아들이나…LA FC 거절했다! 사우디서 여전한 관심
‘굿바이 토트넘!’ 손흥민, 결국 ‘오일 머니’ 받아들이나…LA FC 거절했다! 사우디서 여전한 관심
손흥민이 토트넘을 떠나려는 가운데, 사우디아라비아행이 다시 급부상했다. 손흥민은 미국 메이저리그사커(MLS) 구단인 LA FC의 제안을 뿌리치기로 했다.영국 매체 ‘데일리 미러’는...
'동아시안컵 부주장' 박진섭 "목표는 전승 우승, 모두가 간절해"
'동아시안컵 부주장' 박진섭
동아시안컵을 앞두고 한국 남자 축구대표팀 부주장에 임명된 박진섭(전북 현대)이 팀의 간절한 분위기를 전달하며 전승 우승을 목표로 내걸었다.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한국 남자 축구대표팀...
‘파라다이스 풀파티’를 달군 대형모델 에일리, “에너지가 넘치는 매력으로 올해 20만 명의 팔로워를 확보할래요”
‘파라다이스 풀파티’를 달군 대형모델 에일리, “에너지가 넘치는 매력으로 올해 20만 명의 팔로워를 확보할래요”
“에너지가 넘치는 것이 저의 매력이죠. 20만 명의 팔로워를 확보하는 게 올해 목표예요.”밝고, 명랑하고, 거침없고, 시원시원하다. 한국에 대형모델이 나타났다. 비키니여신 에일리가...
오윤아, 모자+블랙 비키니…“행복했다”
오윤아, 모자+블랙 비키니…“행복했다”
배우 오윤아가 아들과 수영장을 방문했다.오윤아는 6일 자신의 SNS에 “깁스 푼 기념 수영장~~^^#잠시행복했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여러 장 공개했다.공개된 사진에는 오윤아가 ...
‘컴백 D-1’ 전소미 신곡 ‘엑스트라’가 기다려지는 이유
‘컴백 D-1’ 전소미 신곡 ‘엑스트라’가 기다려지는 이유
전소미가 전에 없던 음악으로 컴백한다.솔로 아티스트 전소미가 내일(7일) 새 디지털 싱글 ‘EXTRA’(엑스트라)를 발표하고 활동에 나선다. 이는 지난해 8월 싱글 ‘Ice Cre...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