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1점이 아쉬운데...KIA는 진짜 V12를 원하는가? 그렇다면 '이것'부터 제대로 하라
출처:스포츠조선|2024-08-07
인쇄





6일 광주 기아챔피언스필드.

KT 위즈를 상대로 1-0 리드를 지키고 있던 KIA 타이거즈는 7회말 공격에서 승기를 잡을 기회를 얻었다. KT 선발 고영표를 상대로 7번 타자 김선빈의 좌전 안타에 이어 8번 타자 서건창이 실책 출루하면서 무사 1, 2루 찬스가 만들어졌다.

6회까지 고영표를 상대로 단 4안타에 그쳤던 KIA 타선이 선택할 수 있었던 옵션은 명확했다. 번트로 주자를 진루시켜 상위 타순으로 찬스를 연결해 추가점을 얻는 것이었다. 마침 타석엔 발 빠르고 작전 수행이 가능한 타자 박찬호가 나설 참이었다.

조재영 작전-주루 코치와 더그아웃을 번갈아 본 박찬호는 번트 자세를 취했다. 그러나 박찬호는 고영표가 뿌린 두 번의 공에 제대로 번트를 연결하지 못했다.

물론 고영표의 공을 칭찬할 만하다. 좋은 타구를 만들어주지 않기 위해 초구를 바깥쪽 먼 코스, 2구째를 높게 제구했다. 특유의 무브먼트가 곁들여졌다.

그러나 박찬호가 인플레이 번트로 연결하지 못할 정도의 코스는 아니었다. 최소 골라내 유리한 볼카운트를 만들어 보다 나은 번트 코스를 찾을 수도 있었다. 하지만 두 번의 번트 모두 코스나 적극성 모두 아쉬움이 남았던 게 사실이다. 풍부한 1군 경험 뿐만 아니라 올 시즌 3할 타율을 노리고 있는 타자라는 점에서 더 아쉬움이 느껴질 수밖에 없었던 장면.

고영표의 3구째가 빠지면서 주자가 진루, 박찬호의 두 차례 번트 실패는 어느 정도 상쇄됐다. 박찬호가 2루수 땅볼에 그쳐 주자를 불러들이지 못했지만, 1사 2, 3루에서 소크라테스가 1루수 땅볼을 만든 사이 3루 주자가 홈을 밟아 KIA의 추격점 획득은 가능했다. 다만 더 이상의 추가점으로 연결되진 못했다.

기록에 ‘희생‘이라는 단어가 붙는 종목은 야구가 유일하다. 팀의 이익을 위해 자신을 버린다는 의미에서 그 무게가 적지 않다. 무조건적인 희생을 강요하는 것은 잘못이지만, ‘승리‘라는 공통의 목표를 위해 모두가 땀을 흘리는 가운데 주어진 과제를 ‘제대로‘ 하는 것은 또 다른 문제다.

KIA는 올해 캠프 출발 이틀 전 감독 퇴단이라는 대형 변수를 겪으며 불안하게 출발했다. ‘초보 사령탑‘인 이범호 감독 체제로 전환하면서 우승 후보 다운 실력을 보여줄지에 대한 기대와 우려가 교차했다. 모두의 노력 속에 전반기를 선두로 마쳤고, 후반기 현재도 2위 그룹과 승차를 넉넉하게 벌리며 V12 염원이 걸린 가을야구로 향하고 있다.

지금까지의 땀과 노력이 ‘해피엔딩‘으로 마무리 되기 위해선 보다 정교하고 집중력 있는 원팀 다운 모습이 필요하다.

  • 축구
  • 농구
  • 기타
[엘리테세리엔 프리뷰] 몰데 FK VS 하마르카메라테네
[엘리테세리엔 프리뷰] 몰데 FK VS 하마르카메라테네
[몰데 FK의 유리한 사건]1. 미드필더 마그누스 에이크렘이 지난 라운드가 2도움을 기록해서 공신이 됐습니다.2. 몰데 FK는 지난 라운드가 브뤼네 FK를 2대0으로 이겨서 오래만...
[EFL 챔피언십 프리뷰] 버밍엄 시티 FC VS 입스위치 타운 FC
[EFL 챔피언십 프리뷰] 버밍엄 시티 FC VS 입스위치 타운 FC
[EFL 챔피언십 프리뷰] 버밍엄 시티 FC VS 입스위치 타운 FC[버밍엄 시티 FC의 유리한 사건]1.버밍엄 시티 FC는 여름 이적시장을 통해 공격수 후루하시 쿄고, 마빈 둑쉬...
[에레디비시 프리뷰] 포르튀나 시타르트 VS 고 어헤드 이글스
[에레디비시 프리뷰] 포르튀나 시타르트 VS 고 어헤드 이글스
[포르튀나 시타르트의 유리한 사건]1. 포르튀나 시타르트는 오프 시즌 동안 팀의 공격력을 강화하고자 FC 쾰른의 전 스트라이커인 디미트리오스 림니오스를 영입했습니다.2. 포르튀나 ...
사격선수 출신 모델 제이미 빌라모어, 20대로 보이는 45세 모델의 매력은?
사격선수 출신 모델 제이미 빌라모어, 20대로 보이는 45세 모델의 매력은?
사격선수 출신, 피트니스 선수 출신 모델로 유명한 미국의 인플루언서 겸 모델 제이미 빌라모어가 환상의 자태를 뽐냈다.200만 명의 팔로워를 자랑하는 빌라모어는 최근 자신의 SNS에...
'가슴→배·등까지' 홍영기, 여느 걸그룹보다 화끈한 노출
'가슴→배·등까지' 홍영기, 여느 걸그룹보다 화끈한 노출
인플루언서 홍영기의 거침 없는 노출이 화제다.7일 홍영기는 자신의 소셜 계정에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현재 프랑스에서 유유자적 여행 중인 것으로 알려진 홍영기는 리스의 해변을...
173cm 55kg 김빈우, 괌에서 뽐낸 비키니 몸매
173cm 55kg 김빈우, 괌에서 뽐낸 비키니 몸매
배우 김빈우가 괌에서의 여름 휴가를 마무리하며 근황을 전했다.6일, 김빈우는 자신의 SNS에 “새로운 친구 활발이를 넓은 바닷가 집으로 다시 보내주며 우리의 여름휴가는 끝으로 가고...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