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30대 초반인데…’ 해리스, 부상에 발목 잡혀 은퇴
출처:점프볼|2024-08-16
인쇄


나이만 봤을 땐 전성기에 접어들어야 할 시점이지만, 슈터 조 해리스는 은퇴를 택했다. 부상에 발목 잡혔다.

현지 언론 ‘디 애슬레틱’ 샴즈 카라니아 기자는 16일(한국시간)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해리스가 은퇴를 결정했다고 남겼다. ‘클러치 포인트’ 역시 해리스의 은퇴 소식을 다뤘다.

갑작스러운 은퇴다. 해리스는 2014 NBA 드래프트 33순위로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에서 지명된 후 브루클린 네츠에서 기량이 만개했다. 2017-2018시즌부터 5시즌 연속 평균 두 자리 득점을 올렸고, 이 기간에 2차례나 3점슛 성공률 1위를 차지했다. 2019 올스타게임 3점슛 콘테스트에서 스테픈 커리를 제치고 우승을 따내기도 했다.

2018-2019시즌부터 붙박이 주전으로 활약했던 해리스는 2021-2022시즌에 부상을 당하며 내리막길을 걸었다. 왼쪽 발목부상을 당해 2차례나 수술을 받았고, 이로 인해 14경기만 소화하는 데에 그쳤다.

해리스는 부상을 딛고 2022-2023시즌에 돌아왔으나 출전시간이 반토막 났다. 디트로이트 피스톤스로 이적한 후 맞은 지난 시즌은 16경기 평균 10.6분을 소화하는 데에 그쳤다. 디트로이트가 트레이드를 추진하기도 했지만, 성사된 거래는 없었다. 해리스가 32세라는 젊은 나이에 은퇴를 택한 이유다. 10시즌 통산 기록은 504경기 평균 24.4분 10.3점 3점슛 2개 3리바운드 1.6어시스트.

굵고 짧았던 NBA 커리어를 마친 해리스는 통산 1026개의 3점슛을 넣었다. 성공률은 43.6%에 달했다. 해리스는 1000개 이상 3점슛을 성공한 선수들 가운데 가장 높은 3점슛 성공률을 유지한 슈터로 이름을 남겼다.

‘클러치 포인트’는 “브루클린 팬들은 케빈 가넷, 폴 피어스 영입이 실패에 그쳤던 이후 팀이 체질 개선하는 데에 도움을 준 선수로 해리스를 기억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 축구
  • 야구
  • 기타
[국제 친선경기 프리뷰] 멕시코 VS 한국
[국제 친선경기 프리뷰] 멕시코 VS 한국
[멕시코의 유리한 사건]1. 이번 멕시코 대표팀 명단에는 라울 히메네스, 헤수스 가야르도등 대회 경험이 풍부한 선수들이 다수 선정되었으며, 대표팀의 전반적인 전력을 과소평가해서는 ...
[월드컵 북아메리카 지역 예선 프리뷰] 볼리비아 VS 브라질
[월드컵 북아메리카 지역 예선 프리뷰] 볼리비아 VS 브라질
[볼리비아의 유리 사건]1. 볼리비아는 현재 남아메리카 지역 월드컵 예선 순위에서 8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7위 베네수엘라와는 단 1점 차이에 불과해 여전히 플레이오프 진출권을 노...
[월드컵 남아메리카 지역 예선 프리뷰] 페루 VS 파라과이
[월드컵 남아메리카 지역 예선 프리뷰] 페루 VS 파라과이
[페루의 유리한 사건]1. 페루는 이미 2026년 월드컵 본선과 플레이오프 진출에 실패했기에, 이번 경기는 명예를 걸고 치러야 할 경기였습니다. 마지막 홈 경기인 만큼, 페루는 팬...
“요즘 dump”…맹승지, 수영장 여운→여름 한가운데 휴식
“요즘 dump”…맹승지, 수영장 여운→여름 한가운데 휴식
투명한 수면 위로 잔잔하게 번지는 물빛 속, 한 사람이 여름의 한가운데를 조용히 유영하고 있었다. 맹승지는 수영장 끝에 살포시 몸을 기댄 채 긴 팔을 곧게 펴고 앉아, 뜨거운 해와...
'원빈 조카' 김희정, 수영복 터질 것 같은 볼륨감… 극세사 각선미에 "빛이 난다"
'원빈 조카' 김희정, 수영복 터질 것 같은 볼륨감… 극세사 각선미에
배우 김희정이 늘씬한 수영복 자태를 자랑했다.8일 김희정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나는 푸켓을 너무 사랑해”라는 게시글과 함께 근황이 담긴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김희정은 ...
치어리더 김현영, 비키니로 뽐낸 압도적 볼륨감+건강미 '美쳤다'
치어리더 김현영, 비키니로 뽐낸 압도적 볼륨감+건강미 '美쳤다'
치어리더 김현영이 글래머러스한 비키니 몸매를 과시했다.김현영은 지난 7일 자신의 SNS에 "아직 더워서 물놀이 너무 좋았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사진 속 그는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