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좌타자 일타 강사가 말하는 김영웅의 포텐 폭발 비결은?
출처:OSEN|2024-08-20
인쇄


"눈에 보이면 방망이가 나온다는 느낌이 들 만큼 과감해졌다".

‘좌타자 일타 강사’ 다치바나 요시이에 프로야구 삼성 라이온즈 타격 코치가 바라보는 김영웅(내야수)의 성장 비결은 무엇일까.

3년 차 내야수 김영웅은 지난해까지 1군 통산 3홈런에 그쳤으나 올 시즌 타격에 눈을 떴다. 19일 현재 25홈런을 터뜨리며 커리어 하이를 써가고 있다. 

1998년부터 소프트뱅크 호크스, 오릭스 블루웨이브, 세이부, 지바 롯데 마린스, 라쿠텐 이글스 등에서 타격 코치로 활동한 다치바나 코치는 특히 좌타자를 잘 가르치기로 정평이 났다. 다치바나 코치의 손을 거쳐 간 대형 좌타자는 손에 꼽기도 힘들 정도로 많다.

다치바나 코치에게 김영웅에 대해 “작년에는 초구를 헛스윙하거나 파울이 나오면 다음 공이 스트라이크가 들어와도 안 쳤는데 올해는 다르다. 눈에 보이면 방망이가 나온다는 느낌이 들 만큼 과감해졌다. 이럴 때도 있어야 한다”고 했다.

또 “계속 주전으로 나가면서 자신만의 무언가가 생겼다. 언제 (경기에) 나갈지 모르는 것과 경기에 나가는 게 당연하다 싶을 만큼 출장하는 건 분명히 다르다. 꾸준히 나가면서 1군 투수에 적응됐고 볼배합을 읽는 능력도 좋아졌다”고 덧붙였다.


다치바나 코치는 “스윙은 지난해와 별 차이는 없다. 공을 받쳐놓고 친다는 느낌이 들 만큼 자세가 잘 잡혀 있다”고 말했다.

한편 박진만 감독은 데뷔 첫 풀타임을 소화 중인 김영웅에 대해 “체력 관리를 잘하고 있다. 많이 힘들 텐데 타석에서의 집중력도 좋고 전체적으로 문제 될 게 없다”고 평가했다.

이어 그는 “풀타임 첫해인데도 자신만의 루틴이 있는 것 같다. 어린 선수답지 않게 잘하고 있다. (입단 동기이자 원정 경기 룸메이트인) 이재현과 서로 이야기를 많이 하며 잘 성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데뷔 첫 풀타임을 소화 중인 김영웅은 30홈런을 가시권에 두고 있다. 그는 “저도 사람이기에 (데뷔 첫 30홈런에 대한) 욕심이 없다면 거짓말이다. 기회가 왔을 때 도전하는 것도 좋겠지만 (개인 성적에) 욕심을 내면 안 된다. 팀을 위해 그렇게 하는 게 맞다”고 강조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엘체 CF VS 레알 소시에다드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엘체 CF VS 레알 소시에다드
[엘체 CF의 유리한 사건]1. 엘체 CF의 공격수 라파 미르와 안드레 실바가 이번 시즌 각각 4골을 기록하며 믿을 만한 공격 듀오를 형성하고 있습니다.2. 엘체 CF는 이번 시즌...
[UEFA 컨퍼런스리그 프리뷰] 라요 바예카노 VS 레흐 포즈난
[UEFA 컨퍼런스리그 프리뷰] 라요 바예카노 VS 레흐 포즈난
[라요 바예카노의 유리한 사건]1. 라요 바예카노는 지난 UEFA 컨퍼런스리그 원정에서 BK 하켄과 2-2로 비겼습니다. 첫 두 경기에서 1승 1무를 기록하며 무패를 유지하고 있습...
[UEFA 컨퍼런스리그 프리뷰] 마인츠 VS ACF 피오렌티나
[UEFA 컨퍼런스리그 프리뷰] 마인츠 VS ACF 피오렌티나
[마인츠의 유리한 사건]1. 마인츠는 최근 5경기에서 6골을 기록하며 안정적인 공격력을 보여주었습니다.[마인츠의 중립한 사건]1. 이 경기는 마인츠의 1주일 내 두 번째 경기입니다...
대만 사로잡은 이다혜 치어리더 '청순+섹시' 돋보이는 볼륨감
대만 사로잡은 이다혜 치어리더 '청순+섹시' 돋보이는 볼륨감
치어리더 이다혜가 청량한 분위기의 화보 같은 일상을 전했다.지난 3일 이다혜는 SNS에 "여름이 간다"라는 멘트와 함께 다수의 사진을 올렸다. 화이트 크롭 슬리브리스와 데님 숏팬츠...
제시, 주요부위에 밴드 붙인 채…역대급 시스루 패션
제시, 주요부위에 밴드 붙인 채…역대급 시스루 패션
가수 제시가 과감한 스타일링을 선보였다.제시는 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뉴욕 공연 비하인드 사진을 게재하며 함께해준 관객들과 팬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드러냈다. 그는 오는 12일 발...
독일 파워인플루언서 알렉사 브라이트, 초미니 블랙 비키니로 남심 저격!
독일 파워인플루언서 알렉사 브라이트, 초미니 블랙 비키니로 남심 저격!
독일 유명 인플루언서이자 모델인 알렉사 브라이트가 최근 자신의 SNS에 블랙 비키니를 입고 맵시를 자랑했다.브라이트는 사진 속에서 파란색 하늘을 배경으로 초미니 블랙 비키니를 입고...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