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 "요즘 선수들? 20년 전이면 제대로 뛰지도 못했다" 은퇴한 레전드의 꼰대스러운 발언
출처:점프볼|2024-08-28
인쇄



레전드 가넷이 의아한 발언을 했다.

케빈 가넷은 24일(한국시간) ‘All The Smoke‘라는 팟캐스트에 옛 동료인 폴 피어스와 함께 출연했다.

팟캐스트에서 가넷은 피어스와 함께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차기 시즌 NBA 우승팀에 대한 예상이나, MVP 후보들, 스테픈 커리와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의 미래 등 다양한 의견을 주고받았다.

가장 논란이 된 발언은 바로 요즘 세대 선수들에 대한 일침이었다.

가넷은 "솔직히 말할게. 현재 세대 선수들은 20년 전으로 돌아가면 지금처럼 절대 농구 못 한다. 나는 100% 장담할 수 있다. 이건 앤서니 에드워즈에게 하는 말이자, 제이슨 테이텀 등 다른 모든 선수에게 해당하는 말이다. 20년 전에는 스텝백 슛도 하지 못했다. 만약 그걸 하려면 무조건 득점해야 했다. 그 이유는 예전에는 더 효율을 중시했고, 신체적으로 터프했다. 득점을 늘리고 빠른 경기 템포를 위해 규정을 바꿨기 때문에 더 편하게 농구할 수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가넷의 발언은 큰 파장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가넷이 이런 말을 한 이유는 최근 있었던 에드워즈의 발언 때문이다.

에드워즈는 21일 ‘월 스트리트 저널‘과의 인터뷰에서 과거 선수들에 대해 "나는 과거 선수들의 플레이를 보지 못했기 때문에 말할 수 없다. 하지만 그 당시에는 아무도 기술을 갖추지 않았던 것 같다"며 과거 선수들을 디스했다.

에드워즈가 유일하게 칭찬한 선수는 바로 마이클 조던이었다. 에드워즈는 "조던이 유일하게 기술을 갖췄던 선수다"며 조던은 존중했다.

이런 에드워즈의 발언이 먼저 파장을 일으켰다. 매직 존슨, 아이재아 토마스 등 NBA의 전설적인 선수들이 비판을 가했고, 가넷까지 합류한 것이다.

물론 가넷의 얘기가 아예 틀린 말은 아니다. 가넷의 얘기처럼 예전 농구는 파울콜이 훨씬 빡빡했고, 저득점 양상 경기가 많았다. 이는 현대 농구처럼 3점슛을 많이 시도하지 않았기 때문이 크지만, 골밑에서 전투적인 몸싸움을 통한 농구를 펼치는 것이 당연한 시대였다.

특히 가넷은 그 중심에 있던 선수라고 해도 무방하다. 가넷은 코트에 뛰는 선수 중 가장 치열하게 몸싸움하던 선수였고, 엄청난 투쟁심을 갖춘 선수였다. 상대 선수를 자극하는 ‘트래쉬토크‘의 일인자로 꼽히기도 했다.

가넷은 골밑에서 압도적인 수비력과 공격에서도 뛰어난 기술과 더불어 신체 조건도 훌륭했던 그야말로 육각형 선수의 표본이었다. 그런 가넷의 발언이라 더 논란이 된 부분도 있다.

가넷이 저격한 테이텀과 에드워즈는 모두 훌륭한 선수지만, 예전 시대로 돌아간다면, 지금처럼 화려한 기술을 펼칠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반대로 예전 선수들이 현대 농구에 온다면, 현재 슈퍼스타들처럼 화려하고 눈이 즐거운 농구를 펼칠 수 있을지도 미지수다.

에드워즈의 논란의 발언이 여기까지 흘러간 셈이다. 흥미로운 주제고, 서로의 의견에 공감할 점이 있으나, 현재는 토론이 아닌 감정적인 다툼으로 흘러가고 있다.

  • 축구
  • 야구
  • 기타
[인도네시아 슈퍼리그 프리뷰] 페르식 케디리 VS 페르시스 솔로
[인도네시아 슈퍼리그 프리뷰] 페르식 케디리 VS 페르시스 솔로
[페르식 케디리의 유리한 사건]1.페르식 케디리는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15점으로 13위에 있습니다. 이날 상대팀은 18위팀인 페르시스 솔로입니다. 페르식 케디리는 이날에 지리적...
[인도네시아 슈퍼리그 프리뷰] 마두라 유나이티드 FC VS 스멘 파당 FC
[인도네시아 슈퍼리그 프리뷰] 마두라 유나이티드 FC VS 스멘 파당 FC
[마두라 유나이티드 FC의 유리한 사건]1.마두라 유나이티드 FC는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14점으로 14위에 있습니다. 마두라 유나이티드 FC는 강등권 추락을 피하기 위해 꼭 전...
[A리그 멘 프리뷰] 멜버른 시티 FC VS 퍼스 글로리 FC
[A리그 멘 프리뷰] 멜버른 시티 FC VS 퍼스 글로리 FC
[멜버른 시티 FC의 유리한 사건]1.멜버른 시티 FC는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13점으로 4위에 있습니다. 멜버른 시티 FC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멜버른 시티 FC는...
박은수, 겨울밤 설렘→연말 감성 만취
“올해도 함께라 더 따뜻했다”…박은수, 겨울밤 설렘→연말 감성 만취
겨울밤의 공기가 유리창 너머로 스며드는 가운데, 치어리더 박은수가 은은한 조명 아래에서 연말의 설렘을 전했다. 반짝이는 바 테이블과 고요한 음악이 어울리는 공간에서 박은수는 한층 ...
리지, 못 알아볼 뻔…확 달라진 비주얼에 "살이 좀 쪘습니다"
애프터스쿨 리지, 못 알아볼 뻔…확 달라진 비주얼에
애프터스쿨 리지가 확 달라진 비주얼로 눈길을 끌었다.지난 25일 리지가 자신의 SNS에 "요즘 잘 먹어서 살이 좀 쪘습니다", "이번 크리스마스는 엄마빠랑 함께해서 더 행복해"라는...
맹승지, 수영복이 작아 보이는 우월 볼륨감…탄탄 글래머의 크리스마스
맹승지, 수영복이 작아 보이는 우월 볼륨감…탄탄 글래머의 크리스마스
개그우먼 맹승지가 성탄절에도 탄탄한 수영복 핏을 자랑했다.지난 25일 맹승지가 자신의 SNS에 "크리스마스 스윔"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맹승지는 크리스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