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충격의 벌랜더, ERA 5.48 시즌 마무리 ‘이대로 은퇴?’
출처:스포츠동아|2024-09-29
인쇄

 

퀄리티 스타트 후 승리. 하지만 결코 웃을 수 없었다. 저스틴 벌랜더(41, 휴스턴 애스트로스)가 마지막이 될지도 모르는 시즌을 마무리했다.

휴스턴은 29일(이하 한국시각) 미국 클리블랜드에 위치한 프로그레시브 필드에서 클리블랜드 가디언스와 원정경기를 가졌다.

이날 휴스턴 선발투수로 나선 벌랜더는 6이닝 동안 95개의 공(스트라이크 70개)을 던지며, 7피안타 3실점 5탈삼진으로 퀄리티 스타트를 기록했다.

 

 

휴스턴은 벌랜더의 퀄리티 스타트와 3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은 구원진의 활약에 힘입어 4-3으로 승리했다. 타선은 경기 초반 4점을 냈다.

벌랜더는 이날 적지 않은 안타를 맞았으나 볼넷을 내주지 않았다. 이에 벌랜더는 대량 실점을 피하며 시즌 최종전에서 승리를 따냈다.

하지만 벌랜더는 웃을 수 없었다. 전체적으로 매우 부진한 시즌을 보냈기 때문. 메이저리그 데뷔 해인 2005년 이후 최악의 성적이다.

벌랜더는 시즌 17경기에서 90 1/3이닝을 던지며, 5승 6패와 평균자책점 5.48 탈삼진 74개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 2005년 7.15 이후 가장 높은 평균자책점.

 

 

부상으로 많은 경기에 나서지 못한 것은 물론 복귀 후에도 벌랜더다운 모습을 전혀 보여주지 못한 것이다. 이에 벌랜더는 포스트시즌 경기 출전도 불투명하다.

휴스턴과 벌랜더의 계약은 이번 시즌까지. 41세 시즌에 급격한 노쇠화를 보인 벌랜더를 영입하려는 구단이 있을지 의문이다.

  • 축구
  • 농구
  • 기타
[J2리그 2025] 로아소 구마모토 VS 미토 홀리호크
[J2리그 2025] 로아소 구마모토 VS 미토 홀리호크
[로아소 구마모토의 유리 사건]1. 로아소 구마모토는 승점 21점을 누적해서 강등권에 있습니다. 팀은 위기를 벗어나기 위해 이번에 전의가 강합니다.2. 로아소 구마모토는 최근 5경...
[리그스컵 프리뷰] 푸마스 UNAM VS 애틀랜타 유나이티드 FC
[리그스컵 프리뷰] 푸마스 UNAM VS 애틀랜타 유나이티드 FC
[푸마스의 유리 사건]1. 푸마스는 1라운드에서 승부차기로 올랜도 시티를 이겨서 현재 랭킹 8위에 있습니다. 팀은 진출하기 위해 이번에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2. 아달베르토 카라스...
[리그스컵 프리뷰] 포틀랜드 팀버스 VS 케레타로 FC
[리그스컵 프리뷰] 포틀랜드 팀버스 VS 케레타로 FC
[포틀랜드 팀버스의 유리 사건]1. 제임스 판테미스는 지난 경기에서 눈부신 활약을 펼치며 상대의 유효 슈팅 6회를 모두 막아내고 무실점을 기록했습니다.2. 틀랜드 팀버스는 본 시즌...
보정 없이도 완벽…나나, 속옷 화보 비하인드 공개
보정 없이도 완벽…나나, 속옷 화보 비하인드 공개
가수 겸 배우로 활동하고 있는 나나가 화보 비하인드 사진을 공개했다.나나는 1일 오후 자신의 SNS에 “behind(비하인드)”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여러 장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46세 장영란, 핫핑크 비키니 대박…한의사 남편은 금손
46세 장영란, 핫핑크 비키니 대박…한의사 남편은 금손
방송인 장영란이 탄탄한 바디라인을 자랑했다.장영란은 3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수영장에서 찍은 사진과 영상을 공개하며 “와우. 남편이 인생 사진을 찍어줬다. 대박. 보정 없이 원본...
‘애 둘 맘 실화?’ 김빈우, 괌에서 뽐낸 비키니 자태
‘애 둘 맘 실화?’ 김빈우, 괌에서 뽐낸 비키니 자태
배우 김빈우가 괌에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김빈우는 지난 7월 31일 자신의 SNS에 “매일매일 수영복만입고 댕기게 날씨야 오늘처럼만 부탁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여러장 공개했다...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