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종오, 이기흥 ‘3선 도전 승인’에…“공정 우습게 만든 체육회” 비판
출처:이데일리|2024-11-13
인쇄





대한체육회 스포츠공정위원회가 이기흥 회장의 체육회장 3선 도전을 스인하자, 올림픽 사격 금메달리스트 출신인 국민의힘 진종오 의원이 강하게 비판에 나섰다.

진 의원은 1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체육인 출신 의원으로서 너무나 부끄럽고 창피한 날이다. 작은 희망마저 꺾어버린 스포츠공정위는 누굴 위해 존재하느냐”며 “‘공정’이라는 단어를 우습게 만든 스포츠공정위는 즉각 해산하라”고 비판했다.

진 의원은 “법적으로나 도덕적으로 회장으로서 자질이 전혀 안 되는 자를 공정이라는 거짓의 탈을 쓴 스포츠공정위가 연임 (도전) 승인 결정을 한 것에 어느 국민이 동의하겠느냐”며 “김병철 위원장은 석고대죄하라”고 촉구했다.

또 “100만 체육인을 위해 존재해야 할 체육회가 이기흥 1인 조직으로 전락해 버렸다”며 “체육계 원흉으로 전락해 버린 이 회장은 즉각 사퇴하고 다시는 체육계에 얼씬도 하지 말길 바란다”고 비난했다.

문체위 소속 정연욱 국민의힘 의원도 “직무정지 받은 회장을 승인하는 것이 공정인가? 허울 뿐인 스포츠공정위의 짜고 치는 심사”라며 공정위 제도를 손 봐야 한다고 주장했다.

앞서 이 회장은 부정 채용과 금품 수수 의혹 등으로 직무 정지 통보를 받은 상태였지만, 대한체육회 스포츠공정위가 이 회장의 3번째 임기 도전 신청을 승인하면서 3선에 도전할 길이 열렸다.

문체부는 스포츠공정위원회 구성과 운영이 공정하지 않다는 지적을 체육회가 수용하지 않고 심의를 강행했다며 유감을 드러냈다. 이 회장이 임명한 공정위원들이 연임을 심의해 구성에 한계가 있었고, 도덕성과 관련된 평가 항목 자체가 적어 비위 혐의에 따른 직무 정지 사태가 별다른 영향을 주지 못했다는 분석이다.

비공개로 진행된 회의와 공식 결과 발표 없이 당사자에게만 개별 통보되는 방식은 밀실 행정이 아니냐는 비판까지 제기됐다.

이 회장은 문체부의 직무 정지에 가처분 신청으로 법적 대응에 나섰다. 이 회장이 숱한 논란과 의혹 속에도 버티기에 나서면서 체육계를 향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 축구
  • 야구
  • 농구
[포르투갈 프리메이라리가 프리뷰] 길 비센테 VS FC 포르투
[포르투갈 프리메이라리가 프리뷰] 길 비센테 VS FC 포르투
[길 비센테의 유리 사건]1. 길 비센테는 지난 시즌 리그에서 13위를 기록하였으며, 이번 시즌 목표는 잔류와 함께 UEFA 67컨퍼런스리그 진출을 노리는 것입니다. 이번 홈경기에...
[프랑스 리그 2 프리뷰] 르망 FC VS 몽펠리에 HSC
[프랑스 리그 2 프리뷰] 르망 FC VS 몽펠리에 HSC
[르망 의 유리 사건]1. 르망은 지난 리그전에서 갱강과 비겨서 이번에 홈에서 전의가 강합니다.2. 윌리엄 하르후즈는 지난 경기에서 발휘가 뛰어나서 마지막으로 동점골을 넣었습니다....
[DFB-포칼 프리뷰] 뒤나모 드레스덴 VS 마인츠
[DFB-포칼 프리뷰] 뒤나모 드레스덴 VS 마인츠
[뒤나모 드레스덴의 중립한 사건]1. 양팀은 역대 대진해본 적이 없습니다.[뒤나모 드레스덴의 불리한 사건]1. 2. 분데스리가에서 승격한 뒤나모 드레스덴은 새 시즌 첫 두 라운드에...
태연, 러블리 탱구의 반전…누드톤 브라톱 ‘성숙미 물씬’
태연, 러블리 탱구의 반전…누드톤 브라톱 ‘성숙미 물씬’
소녀시대 태연이 반전 매력을 발산했다.태연은 1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뷰티 화보 현장에서 찍은 비하인드 컷을 여러장 공개했다. 사진 속 그는 누드톤 브라톱에 와이드 팬츠를 매치해...
블핑 리사, 일본 男배우와 한 침대서 팔베개 포착…아르노, 눈 감아!
블핑 리사, 일본 男배우와 한 침대서 팔베개 포착…아르노, 눈 감아!
그룹 블랙핑크 리사가 일본 배우 사카구치 켄타로와 함께 한 침대에 누워있는 사진을 공개했다.15일 리사는 자신의 개인 계정에 “Still dreaming”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태연, 반전 매력 뽐내며 숨겨왔던 글래머 몸매 공개
태연, 반전 매력 뽐내며 숨겨왔던 글래머 몸매 공개
소녀시대 태연이 화보 촬영을 통해 색다른 매력을 선보였다.태연은 지난 1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달블유”라는 짧은 메시지와 함께 여러 장의 촬영 현장 사진을 게시했다. 사진 속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