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류현진 옛 절친’ 루이스 크루즈, 해설가로 변신
출처:MK스포츠|2024-11-14
인쇄

류현진이 LA다저스에서 뛰던 시절 가장 친한 동료 중 한 명이었던 루이스 크루즈(40)가 방송 해설가로 변신한다.

다저스 구단은 14일(한국시간) 보도자료를 통해 크루즈의 구단 전담 중계진 합류 소식을 전했다.

크루즈는 2025시즌부터 다저스 스페인어 라디오 방송인 ‘KTNQ 1020’에서 스페인어 중계 해설을 맡을 예정이다.


멕시코 출신인 크루즈는 2000년 8월 보스턴 레드삭스와 계약하며 프로 선수의 길을 걸었다.

피츠버그 파이어리츠(2008-09) 밀워키 브루어스(2010)에서 빅리그 출전 경험을 쌓은 그는 2011년 다저스와 계약했고 다음해 빅리그 78경기에서 타율 0.297 출루율 0.322 장타율 0.431 기록하며 두각을 나타냈다.

2013시즌 류현진이 합류한 이후 시즌 초반 류현진이 가장 친했던 팀 동료이기도 했다. 후안 유리베와 ‘브로맨스’가 있기전 크루즈와 친분이 있었다.

두 선수는 경기장뿐만 아니라 바깥에서도 함께 어울리는 경우가 많았다. 또 다른 멕시코 출신 팀 동료 아드리안 곤잘레스와 함께 한식당을 방문한 것이 화제가 되기도 했다.

당시 크루즈는 현장을 찾은 한국 취재진에게 류현진에게서 배운 한국어 실력을 뽐내기도 했다. 그정도로 친분이 깊었다.

그러나 그해 45경기에서 타율 0.127 출루율 0.175 장타율 0.169의 극심한 부진에 빠졌고 시즌 도중 방출됐다. 뉴욕 양키스로 이적했으나 16경기 출전한 것이 전부였다.

이후 그는 일본과 멕시코에서 선수 생활을 이어갔다. 2024-25시즌 멕시코 퍼시픽 윈터리그에서도 23경기에 출전했다.

선수 생활은 꽃피우지 못했지만, 다양한 무대에서 쌓은 경험은 그의 해설 경력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그는 “새로운 기회를 얻을 수 있어 정말 기쁘다. ‘한 번 다저스는 영원한 다저스다’라는 말도 있다. 2012년 내가 이곳에서 뛰었을 때 팬들은 나를 받아줬고 정말로 편안하게 만들어줬다. 다시 한 번 다저스 구단의 일원이 된 지금, 내 모든 것을 바쳐 최고의 중계 해설을 보여줄 것”이라며 각오를 다졌다.

  • 축구
  • 농구
  • 기타
프로축구 대전과 격돌하는 울산 HD, 홈에서 말컹 첫선
프로축구 대전과 격돌하는 울산 HD, 홈에서 말컹 첫선
프로축구 K리그1 울산 HD가 말컹을 앞세워 대전하나시티즌을 상대로 승점 3점 사냥에 나선다.울산은 23일 오후 7시30분 문수축구경기장에서 2위 대전과 하나은행 K리그1 2025...
大반전! "이강인, PSG 떠날 조짐 없다"... 벤치 멤버 LEE, 다음 시즌에도 파리지앵?
大반전!
시간이 흐를수록 파리 생제르맹(PSG) 이강인(24)의 잔류에 무게가 실리는 듯한 소식이 들려오고 있다.프랑스 매체 ‘RMC 스포츠’는 22일(한국시간) “곤살루 하모스와 이강인 ...
'강등 위기' 수원FC…기성용 합류 포항 상대로 '연승' 도전
'강등 위기' 수원FC…기성용 합류 포항 상대로 '연승' 도전
힘겹게 잔류에 도전하는 수원FC가 2개월 만에 승리를 따내며 우선 분위기를 바꾸는 데 성공했다. 어렵게 잡은 상승세를 이어가기 위해서는 연승이 필요한데, 상대가 하필 기성용이 합류...
한그루, 비키니 입으니 더 잘 보이는 탄탄한 몸매
한그루, 비키니 입으니 더 잘 보이는 탄탄한 몸매
배우 한그루가 비키니 몸매를 자랑했다.22일 한그루는 자신의 채널에 비키니를 입고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한그루는 사진과 함께 별다른 코멘트를 하지 않았다.사진 속 한그루는 화려한...
성해은, 흰 피부에 어울리는 노란색 끈 비키니 '발리 핫걸'
성해은, 흰 피부에 어울리는 노란색 끈 비키니 '발리 핫걸'
인플루언서 성해은이 발리에서 눈부신 비키니 비주얼을 뽐냈다.성해은은 21일 인스타그램에 “바다 마시기”란 글과 함께 발리 여행 사진을 공개했다.그는 노란색 꽃무늬의 끈 비키니를 입...
비키니 입은 댄서 허니제이
비키니 입은 댄서 허니제이
댄서 허니제이가 핫한 근황을 공개했다.지난 19일 허니제이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하트' 이모티콘과 함께 '월드 오브 스우파'(이하 '스월파')에서 팀 '범접'의 리더로 활약했던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