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엄상백 보상 선수' KT, 왜 장진혁을 선택했나?
출처:MHN스포츠 |2024-11-19
인쇄


왜 장진혁이었을까.

KT 위즈가 한화 이글스로 자유계약(FA) 이적한 엄상백(28)의 보상선수로 외야수 장진혁(31)을 지명하며 외야진 보강에 나섰다.

엄상백은 지난 8일 한화와 4년 최대 78억 원(계약금 34억 원, 연봉 32억 5000만 원, 옵션 11억 5000만 원)에 계약을 체결하며 한화로 이적했다. FA B등급이었던 엄상백의 이적으로 KT는 두 가지 보상 옵션을 선택할 수 있었다. 그중 KT는 보호선수 25인 외 보상선수 1명과 엄상백의 2024년 연봉 100%를 받는 방식을 택해, 장진혁을 지명했다.

KT 나도현 단장은 "장진혁은 KBO리그 평균 이상의 장타력을 갖춘 데다 수비와 주루에서도 강점을 보이는 선수"라며, "즉시 전력감으로 외야진에 시너지 효과를 가져올 것"이라 기대를 표했다.

장진혁은 2016년 한화에 지명된 후, 2018년 1군에 데뷔해 프로 통산 390경기에서 타율 0.244, 12홈런, 100타점, 144득점을 기록했다. 올해는 타율 0.263, 9홈런, 44타점을 기록하며 잠재력을 입증했다. 특히 올 시즌 중견수로 팀 내 최다 이닝(562⅓이닝)을 소화하며 외야 전 포지션에서 안정감을 보였다.

KT는 기존 외야진 멜 로하스 주니어와 배정대를 중심으로 김민혁, 조용호 등이 주전으로 활약해왔지만, 내년 시즌을 대비한 보강이 시급한 상황이었다.

장진혁의 합류는 기존 외야수들과의 선의의 경쟁을 통해 외야진의 상향평준화를 기대하게 한다. KT는 이를 통해 안정적인 외야 라인업 구축과 장기적인 전력 강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 축구
  • 농구
  • 기타
이관우 감독, "안산다움으로 승부"... '절실함이 무기' 안산, 충북청주전서 중위권 발판 다질까?
이관우 감독,
이관우 감독의 안산그리너스FC가 오는 토요일(24일) 충북청주전 원정에서 중위권 도약에 나선다.안산그리너스FC(이하 안산)은 오는 24일(토) 오후 4시 30분 청주종합경기장에서 ...
"나는 토트넘 레전드입니다" 손흥민 공식선언!…英 1티어 기자도 인정 "SON 벤치행 승부수, 통해서 천만다행"
'토트넘 캡틴' 손흥민이 울고 웃었다.22일(한국시간) 스페인 빌바오의 산 마메스에서 열린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결승전에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1-0으로 꺾고 북런던...
올 시즌 '울산전 사상 첫 승' 김천, 내친 김에 원정 첫 승까지!
올 시즌 '울산전 사상 첫 승' 김천, 내친 김에 원정 첫 승까지!
김천 상무가 울산 원정길에 오른다.김천(대표이사 이재하)이 24일 저녁 7시, 울산 문수축구경기장에서 울산 HD와 하나은행 K리그1 2025 15라운드 원정을 치른다. 김천은 지난...
“마음 한 조각 남기고”…강미지, 여름빛 속 충전→롬복에서 전한 자유
“마음 한 조각 남기고”…강미지, 여름빛 속 충전→롬복에서 전한 자유
햇살은 마치 오랜만에 만나는 연인처럼 강미지의 얼굴에 부드럽게 스며들었다. 짚으로 엮은 파라솔 아래, 바람 한 점 없는 오후 공기는 그녀를 감싸 안은 듯 고요했다. 선명한 선글라스...
맹승지, 과감한 수영복 패션으로 멋은 냈는데 큰 웃음은 ‘엉뚱미’로!
맹승지, 과감한 수영복 패션으로 멋은 냈는데 큰 웃음은 ‘엉뚱미’로!
코미디언 겸 배우 맹승지가 수영 모습을 공개하면서 ‘엉뚱미’로 웃음을 줬다.맹승지는 21일 자신의 SNS 계정에 제주 여행 중 풀에서 여러 영법으로 수영을 한 영상을 공개했다.맹승...
서동주, 등 훤히 드러낸 파격 의상…섹시미 폭발
서동주, 등 훤히 드러낸 파격 의상…섹시미 폭발
변호사 겸 방송인 서동주(42)가 물오른 미모를 뽐냈다.서동주는 지난 21일 본인 소셜 미디어에 "은빛으로 반짝이는 달"이라고 적고 사진 2장을 올렸다.사진 속 서동주는 등이 훤히...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