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5년 부상 딛고… 35살 크리스 세일, 데뷔 첫 사이영상
출처:국민일보|2024-11-22
인쇄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의 좌완 선발 크리스 세일(35)이 데뷔 15년 만에 생애 첫 사이영상을 받았다. 최근 5년간 지독한 부상에 시달린 세일은 올해 최고의 성적을 올리면서 꿈에 그리던 사이영상을 손에 넣었다.

미국 메이저리그(MLB) 사무국은 21일(한국시간) 사이영상 투표 결과를 발표했다. 전미야구기자협회(BBWAA) 투표 결과 세일은 총점 198점으로 내셔널리그(NL) 수상자로 정해졌다. 130점을 얻은 2위 잭 휠러(필라델피아 필리스)를 여유 있게 따돌렸다.

세일은 올 시즌 18승3패, 평균자책점 2.38, 탈삼진 225개를 기록하며 NL 트리플크라운(다승·평균자책점·탈삼진 1위)을 달성했다. 2010년 시카고 화이트삭스에서 빅리그에 데뷔한 세일이 사이영상을 받은 건 이번이 처음이다.

세일은 데뷔 이후 거의 매년 사이영상 후보에 올랐으나 번번이 무산됐다. 지난 5년간은 부상으로 수상권에서 멀어졌다. MLB닷컴은 “세일은 2012년부터 2018년까지 7년 연속 아메리칸리그(AL) 사이영상 투표에서 상위 6위 안에 들었다. 이후 부상 탓에 힘겨운 세월을 보냈다”며 “올해 평균자책점 MLB 전체 1위를 차지하며 개인 최다인 18승을 올렸다”고 전했다. 세일은 2019년 팔꿈치 수술을 받았고 이후에도 손가락, 손목 등 온갖 부상에 시달렸다. 올해 NL로 옮겨 마침내 사이영상을 거머쥐었다. 1998년 톰 글래빈 이후 26년 만에 사이영상을 받은 애틀랜타 선수다.

AL 사이영상은 만장일치(210점)로 디트로이트 타이거스 좌완 태릭 스쿠벌(28)에게 돌아갔다. 스쿠벌도 다승(18승4패), 평균자책점(2.39), 탈삼진(288개) 부문 AL 1위에 오르며 트리플크라운을 완성했다. 2022년 팔꿈치 수술을 받은 스쿠벌은 지난해 7월 복귀해 7승3패 평균자책점 2.80을 올렸다. 올해는 풀타임을 소화하며 트리플크라운 달성과 함께 10년 만에 팀의 포스트시즌 진출을 이끌었다. 디트로이트 선수가 사이영상 받은 건 2013년 맥스 슈어저 뒤 11년 만이다.

  • 축구
  • 농구
  • 기타
이관우 감독, "안산다움으로 승부"... '절실함이 무기' 안산, 충북청주전서 중위권 발판 다질까?
이관우 감독,
이관우 감독의 안산그리너스FC가 오는 토요일(24일) 충북청주전 원정에서 중위권 도약에 나선다.안산그리너스FC(이하 안산)은 오는 24일(토) 오후 4시 30분 청주종합경기장에서 ...
"나는 토트넘 레전드입니다" 손흥민 공식선언!…英 1티어 기자도 인정 "SON 벤치행 승부수, 통해서 천만다행"
'토트넘 캡틴' 손흥민이 울고 웃었다.22일(한국시간) 스페인 빌바오의 산 마메스에서 열린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결승전에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1-0으로 꺾고 북런던...
올 시즌 '울산전 사상 첫 승' 김천, 내친 김에 원정 첫 승까지!
올 시즌 '울산전 사상 첫 승' 김천, 내친 김에 원정 첫 승까지!
김천 상무가 울산 원정길에 오른다.김천(대표이사 이재하)이 24일 저녁 7시, 울산 문수축구경기장에서 울산 HD와 하나은행 K리그1 2025 15라운드 원정을 치른다. 김천은 지난...
“마음 한 조각 남기고”…강미지, 여름빛 속 충전→롬복에서 전한 자유
“마음 한 조각 남기고”…강미지, 여름빛 속 충전→롬복에서 전한 자유
햇살은 마치 오랜만에 만나는 연인처럼 강미지의 얼굴에 부드럽게 스며들었다. 짚으로 엮은 파라솔 아래, 바람 한 점 없는 오후 공기는 그녀를 감싸 안은 듯 고요했다. 선명한 선글라스...
맹승지, 과감한 수영복 패션으로 멋은 냈는데 큰 웃음은 ‘엉뚱미’로!
맹승지, 과감한 수영복 패션으로 멋은 냈는데 큰 웃음은 ‘엉뚱미’로!
코미디언 겸 배우 맹승지가 수영 모습을 공개하면서 ‘엉뚱미’로 웃음을 줬다.맹승지는 21일 자신의 SNS 계정에 제주 여행 중 풀에서 여러 영법으로 수영을 한 영상을 공개했다.맹승...
서동주, 등 훤히 드러낸 파격 의상…섹시미 폭발
서동주, 등 훤히 드러낸 파격 의상…섹시미 폭발
변호사 겸 방송인 서동주(42)가 물오른 미모를 뽐냈다.서동주는 지난 21일 본인 소셜 미디어에 "은빛으로 반짝이는 달"이라고 적고 사진 2장을 올렸다.사진 속 서동주는 등이 훤히...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