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헤이수스, 키움과 작별?… "MLB 두팀서 관심"
출처:머니S|2024-11-22
인쇄


올시즌 KBO 키움 히어로즈에서 활약한 엔마누엘 데 헤이수스(28)이 팀을 떠날 것으로 보인다.

22일 헤이수스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이번 시즌 날 지지해 준 팬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당신들이 보내준 모든 사랑에 진심으로 고맙다"고 사실상 작별 인사를 건넸다.

좌완 선발인 헤이수스는 올시즌을 앞두고 키움에 입단해 30경기 171 3분의1이닝에 나와 13승 11패, 평균자책점 3.68을 기록하며 준수한 성적을 냈다. 올시즌 KBO에서 탈삼진 2위, 다승 3위, 투구 이닝 5위, 평균자책점 7위에 올랐다.

그는 연봉 60만 달러, 옵션 20만 달러 등 총 80만 달러에 키움 유니폼을 입었다.

이날 뉴스1에 따르면 MLB 네트워크의 존 모로시는 키움이 2025시즌 로스터를 새롭게 구성할 계획이라 헤이수스에게 재계약을 제안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모로시는 "헤이수스는 다른 KBO팀과 계약할 수 있다"면서도 "이미 MLB 두 구단으로부터 관심을 받았다"고 덧붙였다.

스포츠일러스트레이티드(SI)도 헤이수스의 소식을 전한 뒤 "보스턴 레드삭스의 팜 시스템을 거쳐 지난해 마이애미 말린스에서 뛰었던 그가 빅리그로 복귀할 수 있다"고 전했다.

지난해 9월 메이저리그 마이애미에서 빅리그에 데뷔한 헤이수스는 2경기 6 3분의1이닝에 나와 승패 없이 평균자책점 11.37의 성적에 그쳤다.

SI는 "헤이수스는 메이저리그에서는 큰 성공을 거두지 못했지만 올해 해외에서 경력을 쌓았다"며 "올시즌 KBO리그에서 171 3분의1이닝을 던지며 필요하다면 많은 이닝을 소화할 수 있음을 증명했다"고 평가했다.

이어 "어떤 구단이 헤이수스를 주시하고 있는지, 그에게 보장된 메이저리그 계약 제안을 할 의향이 있는지 아직 알 수 없지만 올해 한국에서 명성을 회복했다. 커리어에 활력을 불어 넣었다"고 전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J1리그 프리뷰] 아비스파 후쿠오카 VS 세레소 오사카
[J1리그 프리뷰] 아비스파 후쿠오카 VS 세레소 오사카
[아비스파 후쿠오카의 유리한 사건]1. 아비스파 후쿠오카는 리그 순위 12위입니다. 이번 경기에서 승리하면 상대팀을 제칠 수 있어 동기가 매우 높습니다.2. 우에시마 타쿠미가 지난...
[K리그1 프리뷰] 전북현대모터스 VS 대전 하나 시티즌
[K리그1 프리뷰] 전북현대모터스 VS 대전 하나 시티즌
[전북현대모터스의 유리한 사건]1. 전북현대모터스는 지금 리그 선두 자리를 차지하고 있어서 이번에 홈에서 랭킹 3위인 대전 하나 시티즌과 만나 전이가 강합니다.2. 전북현대모터스는...
[K리그1 프리뷰] 강원 FC VS FC 서울
[K리그1 프리뷰] 강원 FC VS FC 서울
[강원 FC의 유리한 사건]1. 강원 FC는 지금 리그 랭킹 7위에 있고 FC 서울과 승점차 2점만 있습니다. 팀은 이번에 이기면 상대를 역전할 수 있어서 전의가 강합니다.2. 강...
EXID 솔지, 싱가포르 센토사에서 매혹적 비키니 자태...정화·혜린과 “라스트 서머”
EXID 솔지, 싱가포르 센토사에서 매혹적 비키니 자태...정화·혜린과 “라스트 서머”
EXID의 솔지가 싱가포르 센토사 야외 수영장에서 섹시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솔지는 5일 자신의 SNS에 “라스트 서머”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하며 팬들에게 여름의 ...
노윤서 비키니, 청순 미모에 반전美…이 정도였어?!
노윤서 비키니, 청순 미모에 반전美…이 정도였어?!
연기자 노윤서가 2년 전 여행을 추억했다.노윤서는 1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때는 바야흐로 재작년 푸켓” “엄청난 뒷북 사진”이라고 남기며 사진을 여러장 게재했다.사진에는 노윤서...
심멎 주의! '울산 여신' 서여진 치어리더, 완벽 비키니 자태
심멎 주의! '울산 여신' 서여진 치어리더, 완벽 비키니 자태
서여진 치어리더가 파격적인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서여진 치어리더는 최근 자신의 SNS에 여름휴가를 즐기는 사진을 업로드했다.사진 속 서여진은 베이지 컬러 비키니 패션으로 완벽한 S...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