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2m3㎝인데 최고 104마일…괴물 파이어볼러, NPB 롯데 '재영입'
출처:일간스포츠|2024-12-04
인쇄



괴력을 자랑하는 오른손 투수 타이론 게레로(33)가 ‘친정팀‘으로 복귀한다.

일본 주니치 스포츠는 ‘일본 프로야구(NPB) 지바 롯데 마린스 구단이 게레로의 입단을 확정해 발표했다‘고 3일 전했다. 등 번호는 미정. 게레로는 2022년 지바 롯데에 몸담은 이력이 있다. 그해 49경기에 등판, 3승 3패 24홀드 3세이브 평균자책점 3.52(46이닝)를 기록했다. 시즌 뒤 자유계약선수(FA)로 풀린 그는 미국 메이저리그(MLB) 신시내티 레즈 구단과 마이너리그 계약하며 미국으로 돌아갔다.

2023년 7월 멕시칸리그 멕시코시티 레드 데빌스, 12월에는 LA 에인절스와 마이너리그 계약하며 리그를 전전했다. 올 시즌에는 에인절스 산하 마이너리그 트리플A에서 30경기 모두 불펜으로 등판, 평균자책점 5.73(33이닝)에 머물렀다. 결국 그의 최종 선택은 NPB 복귀였다. 게레로는 구단을 통해 "지바에 돌아올 기회를 준 구단에 감사드린다. 구단에 돌아와서 다시 한번 멋진 팬들의 응원을 받으며 뛸 수 있게 돼 정말 기쁘다"며 "목표인 우승을 위해 매일 최선을 다해 플레이할 것이다. 레츠 고 마린스"라고 말했다.



게레로의 강점은 탄탄한 체격 조건(키 2m3㎝·몸무게 88㎏)에서 나오는 강속구이다. 주니치 스포츠는 게레로의 재입단 소식을 전하며 그의 최고 구속이 167㎞(2018년 기록·104마일)라고 조명했다. 포심 패스트볼과 슬라이더의 비율이 90%가 넘는 투 피치 유형이지만 단조로움을 힘으로 극복한다.

게레로의 MLB 통산 3년 성적은 113경기 2승 5패 평균자책점 5.77. 마이너리그 통산(13년) 성적은 307경기(선발 23경기) 22승 33패 24세이브 평균자책점 4.68이다. 전문 불펜 자원으로 NPB에 다시 연착륙할 수 있을지 지켜볼 일이다.

  • 축구
  • 농구
  • 기타
[J1리그 프리뷰] 아비스파 후쿠오카 VS 세레소 오사카
[J1리그 프리뷰] 아비스파 후쿠오카 VS 세레소 오사카
[아비스파 후쿠오카의 유리한 사건]1. 아비스파 후쿠오카는 리그 순위 12위입니다. 이번 경기에서 승리하면 상대팀을 제칠 수 있어 동기가 매우 높습니다.2. 우에시마 타쿠미가 지난...
[K리그1 프리뷰] 전북현대모터스 VS 대전 하나 시티즌
[K리그1 프리뷰] 전북현대모터스 VS 대전 하나 시티즌
[전북현대모터스의 유리한 사건]1. 전북현대모터스는 지금 리그 선두 자리를 차지하고 있어서 이번에 홈에서 랭킹 3위인 대전 하나 시티즌과 만나 전이가 강합니다.2. 전북현대모터스는...
[K리그1 프리뷰] 강원 FC VS FC 서울
[K리그1 프리뷰] 강원 FC VS FC 서울
[강원 FC의 유리한 사건]1. 강원 FC는 지금 리그 랭킹 7위에 있고 FC 서울과 승점차 2점만 있습니다. 팀은 이번에 이기면 상대를 역전할 수 있어서 전의가 강합니다.2. 강...
EXID 솔지, 싱가포르 센토사에서 매혹적 비키니 자태...정화·혜린과 “라스트 서머”
EXID 솔지, 싱가포르 센토사에서 매혹적 비키니 자태...정화·혜린과 “라스트 서머”
EXID의 솔지가 싱가포르 센토사 야외 수영장에서 섹시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솔지는 5일 자신의 SNS에 “라스트 서머”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하며 팬들에게 여름의 ...
노윤서 비키니, 청순 미모에 반전美…이 정도였어?!
노윤서 비키니, 청순 미모에 반전美…이 정도였어?!
연기자 노윤서가 2년 전 여행을 추억했다.노윤서는 1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때는 바야흐로 재작년 푸켓” “엄청난 뒷북 사진”이라고 남기며 사진을 여러장 게재했다.사진에는 노윤서...
심멎 주의! '울산 여신' 서여진 치어리더, 완벽 비키니 자태
심멎 주의! '울산 여신' 서여진 치어리더, 완벽 비키니 자태
서여진 치어리더가 파격적인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서여진 치어리더는 최근 자신의 SNS에 여름휴가를 즐기는 사진을 업로드했다.사진 속 서여진은 베이지 컬러 비키니 패션으로 완벽한 S...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