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미계약 FA 최대어, 끝까지 밀당하나? "최소 7개팀 미팅…마감 72시간전에 결정"
출처:스포츠조선|2025-01-05
인쇄

 

메이저리그 이적 시장에 남아있는 FA 최대어. 사사키 로키의 행선지는 1월 21일 이후에나 결정이 날 전망이다.

미국 프란시스 로메로 기자는 5일(이하 한국시각) SNS를 통해 "소식통에 따르면, 사사키는 1월 21일 이후 자신의 결정을 할 전망이다. 마감 시한 72시간 이내가 될 것"이라면서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LA 다저스,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이 23세 일본 에이스에게 가장 밀접하게 연관돼있는 팀들"이라고 보도했다.

사사키는 25세 외국인 선수 자유 계약에 따른 리그 규정상 15일부터 계약이 가능하다. 포스팅 마감 시한은 1월 24일 오전 7시. 15일보다 조금 늦은 20일 이후, 마감시한 72시간을 앞둔 시점에서 최종 결정을 내릴 전망이다.

사사키의 에이전트를 맡고있는 조엘 울프는 "다음 단계는 1,2구단과 추가로 만들 것인지 아니면 사사키가 직접 최종 결정전 1,2도시를 직접 방문하고 싶은지다"라고 설명했다.

사사키는 아직까지 시장에 남아있는 선수들 가운데, 현지 언론이 꼽은 ‘FA 최대어‘다. ‘야후스포츠‘는 "사사키는 시장에 남은 최고의 투수일 뿐만 아니라 이번 이적 시장에서 추적해야 할 가장 설득력있는 선수"라고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지난달 미국에 직접 건너갔던 사사키는 최소 7개팀(다저스, 샌디에이고, 뉴욕 양키스, 뉴욕 메츠, 시카고 컵스, 텍사스 레인저스, 샌프란시스코)와 면담을 가졌다. 그가 최종 결정을 하기까지 약 2주의 시간이 남아있는만큼 추가로 몇몇 구단과 미팅을 하게 될 가능성도 있어보인다.

‘야후스포츠‘는 "23세에 불과한 그의 나이, 엄청난 재능, 그를 영입하는데 필요한 최소한의 재정적 지출을 감안했을떄 그는 모든 팀들이 뎁스차트와 관계 없이 원할 수밖에 없는 선수"라고 사사키를 향한 뜨거운 분위기를 전했다.

특히 ‘에이스‘가 절실하게 필요한 샌디에이고와 샌프란시스코는 사사키 영입에 가장 적극적으로 나설 수밖에 없는 팀으로 꼽았다. 사사키가 행선지를 최종적으로 결정하면, 그 결정에 따라 나머지 FA 선수들의 이적이 도미노처럼 연쇄적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보고 있다.

사사키의 계약 총액은 약 2~3억달러까지도 전망이 되고 있다. 사사키는 현재 일본으로 귀국해 개인 훈련을 소화하고 있다.

  • 축구
  • 농구
  • 기타
히로시마전 승리 ‘정조준’ 강원 정경호 감독 “이기기 위해 왔다”
히로시마전 승리 ‘정조준’ 강원 정경호 감독 “이기기 위해 왔다”
강원FC 정경호 감독이 아시아 무대 돌풍을 이어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정 감독이 이끄는 강원은 4일 일본 히로시마의 히로시마 사커 스타디움에서 산프레체 히로시마와 2025~2026...
[라리가 프리뷰] 레알 오비에도 VS CA 오사수나
[라리가 프리뷰] 레알 오비에도 VS CA 오사수나
[레알 오비에도의 유리 사건]1. 이번 시즌 라리가로 승격한 레알 오비에도는 현재 극심한 강등 위기에 직면해 있습니다. 리그 10경기에서 2승1무7패로 승점 7점을 기록하며 19위...
'슈퍼매치 소환' 청두 서정원 감독, "FA컵 우승의 좋은 기억을 다시 가져 갔으면"[서울톡톡]
'슈퍼매치 소환' 청두 서정원 감독,
"FA컵 우승의 좋은 기억을 다시 가져 갔으면".청두 룽청은 3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2025-2026시즌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엘리트(ACLE) 동부그룹 리그 페이...
에스파 닝닝, 보디슈트부터 등 파인 드레스까지…미모도 몸매도 '끝판왕'
에스파 닝닝, 보디슈트부터 등 파인 드레스까지…미모도 몸매도 '끝판왕'
그룹 에스파 닝닝이 과감한 드레스 핏을 선보였다.닝닝은 1일 에스파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여러 벌의 드레스를 입고 찍은 영상을 공개했다.그는 파란색 플리츠 드레스부터 은색의 빛나...
“찰나의 빛에 머물렀다”…제인, 푸껫의 여유→투명 카누 위 청량한 힐링
“찰나의 빛에 머물렀다”…제인, 푸껫의 여유→투명 카누 위 청량한 힐링
맑고 선명한 물빛 아래서 탄생한 순간은 마치 영화의 한 장면처럼 시선을 붙잡았다. 햇살이 물 위로 쏟아지는 리조트 한복판, 투명한 카누에 몸을 맡긴 제인은 일상에서 쉽게 마주하기 ...
‘달샤벳 출신’ 조아영, 누워도 봉긋한 넘치는 볼륨감… "비키니 흘러 내리겠네"
‘달샤벳 출신’ 조아영, 누워도 봉긋한 넘치는 볼륨감…
그룹 달샤벳 출신 조아영이 아찔한 비키니 자태를 자랑했다.1일 조아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여름 사진 쏘리”라는 짧은 게시글과 함께 여행 사진 여러 장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