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임찬규, 손주영 다음 한 명은 새로운 얼굴···LG 5선발 누가 될까
출처:스포츠경향|2025-01-12
인쇄

 

1~4선발은 검증이 끝났다. 마지막 남은 5선발 한 자리, 후보는 많고 대안까지 있다. 선발 라인업 완성을 코앞에 둔 LG는 풍요로운 고민을 하고 있다.

LG는 이번 시즌 5명의 선발 로테이션을 구상하고 있다. 엘리에이저 에르난데스와 요니 치리노스, 임찬규, 손주영이 한 자리씩을 차지했다. 새로 들어온 치리노스를 제외하면 모두 지난해 최고의 시즌을 보냈다. 에르난데스는 포스트시즌 마무리 투수로서 완벽에 가까운 활약을 보여줬다. 임찬규는 정규시즌 10승을 달성한 데 이어 준플레이오프 MVP로 선정됐다. 손주영은 데뷔 이래 처음 규정 이닝을 채우며 안정적인 고정 선발로 거듭났다.

이제 5선발 한 자리만이 남았다. 지난해 선발로 활약한 최원태가 삼성으로 이적하며 생긴 빈자리다. LG는 스프링캠프와 연습경기를 거치며 5선발을 육성·발굴할 예정이다. 시행착오를 거쳐 고정 선발로 정착한 손주영과 같은 케이스를 만드는 게 염경엽 LG 감독의 목표다.

염 감독이 추린 5선발 후보는 우강훈, 송승기, 이지강, 최채흥 4명이다. 삼성에서 선발로 뛰었던 최채흥을 제외하면 1군 선발 경험이 많이 없는 선수들이다. 이지강은 지난해 46경기에 구원 등판해 LG 필승조의 한 축을 담당했다. 우강훈은 지난해 3월 롯데에서 LG로 이적한 뒤 중간에서 짧은 이닝을 막아 왔다. 지난해 11월 상무에서 전역한 송승기는 지금까지 1군 8경기에서 9.1이닝을 던진 게 전부다.

젊은 유망주를 적극적으로 기용하겠다는 염 감독의 기조가 선발 구상에서도 드러난다. 우강훈과 송승기는 모두 2002년생이다. 신인 드래프트 당시 각각 전체 41순위, 전체 87순위로 지명된 하위 라운더이기도 하다. 이들 중 한 명이 5선발 자리를 꿰찬다면 90년대생·1라운더 위주였던 LG의 선발 라인업에 새로운 바람이 불 전망이다.

최원태의 보상 선수로 영입한 최채흥은 5선발과 불펜 가능성이 모두 열려 있다. 최채흥은 2023년까지 삼성에서 선발로 활약하다가 구속이 떨어지며 지난해에는 중간계투로 밀려났다. 지난 시즌 성적은 14경기 20이닝 평균자책 6.30으로 좋지 않다. 염 감독은 “최채흥은 5선발 후보에 있지만 좌완 중간계투로도 생각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최채흥은 지난해의 부진을 극복하기 위해 체중을 4~5킬로그램 감량하며 몸을 만들었다. 그는 “수직 무브먼트와 손목 각도가 많이 떨어졌다는 지적을 받아서 그 부분을 많이 신경 쓰고 있다”라고 말했다. 최채흥은 “감독님이 기대하고 보상선수로 지명하신 만큼 그에 맞춰서 성적을 내고 싶은 욕심이 있다”라며 “저는 이닝 수도 어느 정도 (많이) 던져 봤기에 경기를 괜찮게 풀어나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이지강은 지난 시즌 멀티 이닝을 여러 번 소화하며 이닝 이터로서의 가능성을 보여줬다. 염 감독은 “이지강은 5선발에서 빠지면 중간에 롱 릴리프로 기용하는 방법도 생각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염 감독은 “전반기까지 5선발 육성이 안 된다고 해도 올 시즌은 대안이 있다”라며 오는 6월 제대하는 이정용도 선발 후보로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정용은 입대 직전 선발 로테이션에 승선하며 LG의 2023년 한국시리즈 우승에 이바지했다. 염 감독은 “투수들이 지쳐갈 시점에 이정용과 유영찬, 함덕주가 복귀하는 게 우리 팀의 최고 장점”이라고 말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패승패승패승! 89분 박인혁 결승골!’ 광주, 새로운 남자의 팀 됐다…포항 원정 1-0 신승 [MK포항]
‘패승패승패승! 89분 박인혁 결승골!’ 광주, 새로운 남자의 팀 됐다…포항 원정 1-0 신승 [MK포항]
광주FC가 새로운 남자의 팀이 됐다. 포항스틸러스 원정에서 극장골로 승리했다.광주는 18일 포항 스틸야드에서 열린 포항과 하나은행 K리그1 2025 14라운드 원정경기에서 1-0 ...
[k1.review] '둑스 드디어 터졌다!' 서울, 대구와 '정승원 더비'서 1-0 승...7G 무승 탈출!
[k1.review] '둑스 드디어 터졌다!' 서울, 대구와 '정승원 더비'서 1-0 승...7G 무승 탈출!
정승원 더비의 승자는 서울이었다. 둑스가 K리그 데뷔골을 터뜨리며 서울에 귀중한 승점 3점을 선물했다.FC서울은 18일 오후 4시 30분 대구iM뱅크PARK에서 열린 '하나은행 K...
'강인아, 같이 PL 가자!' 日 쿠보, 리버풀이 부른다..."바이아웃 940억"
'강인아, 같이 PL 가자!' 日 쿠보, 리버풀이 부른다...
쿠보 다케후사가 올여름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무대를 밟게 될 가능성이 농후한 가운데 리버풀이 적극적으로 움직이고 있다.영국 매체 '스포츠 몰'은 16일(이하 한국시간) "레...
정유진, 청숙룩을 섹시하게 만드는 볼륨감…감탄 나오는 비주얼
'솔로지옥4' 정유진, 청숙룩을 섹시하게 만드는 볼륨감…감탄 나오는 비주얼
정유진이 청순한 모습 속 육감적 볼륨감을 뽐냈다.지난 18일 정유진이 자신의 SNS에 여러 꽃 이모티콘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정유진은 소파 앞에 앉아 여유로운 시...
신수지, 뭘 입어도 숨길 수 없는 S라인…골프장에 뜬 여신
신수지, 뭘 입어도 숨길 수 없는 S라인…골프장에 뜬 여신
신수지가 골프 여신 근황을 전했다.지난 18일 신수지가 자신의 SNS에 "샷감 얼른 돌아와 줘"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신수지는 지인과 함께 골프 라운딩을 ...
박규리, 비키니 몸매에 '깜짝'.."여름 먼저 만나고 왔네"
박규리, 비키니 몸매에 '깜짝'..
카라 박규리가 벌써 여름맞이 비키니를 공개했다.박규리는 18일 자신의 개인 계정에 "여름을 먼저 만나고 와서 즐거웠어"라는 글과 함께 한 해변에서 촬영한 사진을 공개했다.공개한 사...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