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임찬규, 손주영 다음 한 명은 새로운 얼굴···LG 5선발 누가 될까
출처:스포츠경향|2025-01-12
인쇄

 

1~4선발은 검증이 끝났다. 마지막 남은 5선발 한 자리, 후보는 많고 대안까지 있다. 선발 라인업 완성을 코앞에 둔 LG는 풍요로운 고민을 하고 있다.

LG는 이번 시즌 5명의 선발 로테이션을 구상하고 있다. 엘리에이저 에르난데스와 요니 치리노스, 임찬규, 손주영이 한 자리씩을 차지했다. 새로 들어온 치리노스를 제외하면 모두 지난해 최고의 시즌을 보냈다. 에르난데스는 포스트시즌 마무리 투수로서 완벽에 가까운 활약을 보여줬다. 임찬규는 정규시즌 10승을 달성한 데 이어 준플레이오프 MVP로 선정됐다. 손주영은 데뷔 이래 처음 규정 이닝을 채우며 안정적인 고정 선발로 거듭났다.

이제 5선발 한 자리만이 남았다. 지난해 선발로 활약한 최원태가 삼성으로 이적하며 생긴 빈자리다. LG는 스프링캠프와 연습경기를 거치며 5선발을 육성·발굴할 예정이다. 시행착오를 거쳐 고정 선발로 정착한 손주영과 같은 케이스를 만드는 게 염경엽 LG 감독의 목표다.

염 감독이 추린 5선발 후보는 우강훈, 송승기, 이지강, 최채흥 4명이다. 삼성에서 선발로 뛰었던 최채흥을 제외하면 1군 선발 경험이 많이 없는 선수들이다. 이지강은 지난해 46경기에 구원 등판해 LG 필승조의 한 축을 담당했다. 우강훈은 지난해 3월 롯데에서 LG로 이적한 뒤 중간에서 짧은 이닝을 막아 왔다. 지난해 11월 상무에서 전역한 송승기는 지금까지 1군 8경기에서 9.1이닝을 던진 게 전부다.

젊은 유망주를 적극적으로 기용하겠다는 염 감독의 기조가 선발 구상에서도 드러난다. 우강훈과 송승기는 모두 2002년생이다. 신인 드래프트 당시 각각 전체 41순위, 전체 87순위로 지명된 하위 라운더이기도 하다. 이들 중 한 명이 5선발 자리를 꿰찬다면 90년대생·1라운더 위주였던 LG의 선발 라인업에 새로운 바람이 불 전망이다.

최원태의 보상 선수로 영입한 최채흥은 5선발과 불펜 가능성이 모두 열려 있다. 최채흥은 2023년까지 삼성에서 선발로 활약하다가 구속이 떨어지며 지난해에는 중간계투로 밀려났다. 지난 시즌 성적은 14경기 20이닝 평균자책 6.30으로 좋지 않다. 염 감독은 “최채흥은 5선발 후보에 있지만 좌완 중간계투로도 생각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최채흥은 지난해의 부진을 극복하기 위해 체중을 4~5킬로그램 감량하며 몸을 만들었다. 그는 “수직 무브먼트와 손목 각도가 많이 떨어졌다는 지적을 받아서 그 부분을 많이 신경 쓰고 있다”라고 말했다. 최채흥은 “감독님이 기대하고 보상선수로 지명하신 만큼 그에 맞춰서 성적을 내고 싶은 욕심이 있다”라며 “저는 이닝 수도 어느 정도 (많이) 던져 봤기에 경기를 괜찮게 풀어나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이지강은 지난 시즌 멀티 이닝을 여러 번 소화하며 이닝 이터로서의 가능성을 보여줬다. 염 감독은 “이지강은 5선발에서 빠지면 중간에 롱 릴리프로 기용하는 방법도 생각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염 감독은 “전반기까지 5선발 육성이 안 된다고 해도 올 시즌은 대안이 있다”라며 오는 6월 제대하는 이정용도 선발 후보로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정용은 입대 직전 선발 로테이션에 승선하며 LG의 2023년 한국시리즈 우승에 이바지했다. 염 감독은 “투수들이 지쳐갈 시점에 이정용과 유영찬, 함덕주가 복귀하는 게 우리 팀의 최고 장점”이라고 말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A리그 멘 프리뷰] 뉴캐슬 제츠 FC VS 맥아서 FC
[A리그 멘 프리뷰] 뉴캐슬 제츠 FC VS 맥아서 FC
[뉴캐슬 제츠 FC의 유리한 사건]1. 뉴캐슬 제츠 FC 미드필더 알렉산더 바드라토가 이번 시즌 현재까지 팀에서 4골을 기록하며 최다 득점자 중 한 명입니다. 그는 또한 지난 두 ...
[EFL 챔피언십 프리뷰] 렉섬 AFC VS 셰필드 유나이티드 FC
[EFL 챔피언십 프리뷰] 렉섬 AFC VS 셰필드 유나이티드 FC
[렉섬의 유리 사건]1. 렉섬은 본 시즌에 지금까지 22리그전을 해서 랭킹 15위에 있습니다. 팀은 이번에 홈에서 최근의 컨디션이 뜨거운셰필드 유나이티드와 만나 전의가 강합니다.2...
[EFL 챔피언십 프리뷰] 포츠머스 FC VS 퀸즈 파크 레인저스
[EFL 챔피언십 프리뷰] 포츠머스 FC VS 퀸즈 파크 레인저스
[포츠머스 FC의 유리한 사건]1. 포츠머스 FC는 현재 챔피언십 리그 21라운드를 마친 현재 21위에 머물러 있으며, 강등권 바로 위에 있습니다. 리그 순위가 더 높은 퀸즈 파크...
원진서 아찔 비키니… ♥윤정수도 훌러덩
원진서 아찔 비키니… ♥윤정수도 훌러덩
원진서가 윤정수와의 신혼여행 사진을 공개했다.원진서는 22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천국같은 발리. 자연 속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단 둘이. 힐링 그 자체. 되돌아 봐도 너무나 꿈만 같...
치어리더 조예린, 맥심 2026년 1월호 표지 장식...“6000만 조회수 화제의 주인공”
치어리더 조예린, 맥심 2026년 1월호 표지 장식...“6000만 조회수 화제의 주인공”
‘몸 푸는 치어리더’ 영상으로 화제를 모았던 치어리더 조예린이 남성지 맥심 2026년 1월호 표지를 장식하며 화려한 데뷔 무대를 가졌다.조예린은 경기 전 몸을 푸는 모습이 담긴 영...
선미, 아찔한 비키니 자태…의문男과 같이 샤워도
선미, 아찔한 비키니 자태…의문男과 같이 샤워도
가수 선미 근황이 공개됐다.선미는 20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다수 사진을 올렸다.공개된 사진에는 수영복을 입은 선미 모습이 담긴다. 남다른 비키니 자태를 뽐내는 선미는 과거와 다른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