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끊이지 않고 쏟아지는 김하성 영입 후보군, 이번에는 시애틀 “김하성의 수비와 타격, 다른 내야수들보다 우위 점할 것”
출처:스포츠경향|2025-01-13
인쇄

 

돌고 돌아 이번에는 시애틀 매리너스다. 메이저리그(MLB) 자유계약선수(FA) 시장에서 팀을 구하고 있는 김하성(30)의 예상 행선지가 또 추가됐다.

미국 ‘클러치포인트’는 13일 ‘시애틀의 4대 FA 영입 대상’이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시애틀이 영입 가능한 FA 선수들을 소개하면서 김하성의 이름을 가장 먼저 언급했다.

이 매체는 “샌디에이고에서 꽤 준수한 시즌을 보내온 김하성은 이제 새로운 홈이 필요하다”고 운을 뗐다. 그러면서 “시애틀에는 JP 크로포드라는 유격수가 있지만 김하성은 2루수 또는 3루수로 뛸 수 있다”고 덧붙였다.

시애틀은 지난해 85승77패를 기록, 아메리칸리그(AL) 서부지구 2위에 올랐으나 와일드카드 경쟁에서는 4위에 그쳐 포스트시즌 진출에 실패했다. 이에 이번 시즌 전력 보강이 절실한데, 그 중에서도 2루수가 가장 급하다. 지난해 호르헤 폴랑코를 데려와 2루수를 맡겼는데, 폴랑코는 타율 0.213, OPS(출루율+장타율) 0.651에 그쳤다. 그리고 시즌 후 시애틀이 1200만 달러에 달하는 옵션 행사를 포기했다.

 

 

김하성도 지난 시즌 타격에서 어려움을 겪었다. 특히 시애틀의 홈구장인 T-모바일 파크는 타자들에게 불리한 구장으로 정평이 나 있다. 하지만 클러치포인트는 “시애틀 공격의 문제점 중 하나는 타격하기에 홈구장이 매우 불리하다는 것이다. 하지만 김하성의 수비와 타격은 다른 내야수들보다 우위를 점할 수 있을 것”이라며 긍정적인 전망을 내놨다.

김하성은 지난해 8월 어깨를 다친 뒤 수술대에 올랐다. 일단 이번 시즌 시작부터 뛸 수는 없다. 시장에서 평가가 다소 박한 이유도 여기에 있다.

하지만 그럼에도 김하성의 예상 행선지가 쏟아지고 있다. 뉴욕 양키스, 애틀랜타 브레이브스, 탬파베이 레이스, 밀워키 브루어스, 보스턴 레드삭스 등이 김하성을 영입할 후보로 꼽혔다. 이제는 가능성이 희박해졌지만 LA 다저스와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디트로이트 타이거스도 김하성 영입 후보 중 하나였다.

몸값이 저렴할 것으로 예상되고 계약 기간도 길지 않을 것으로 보이는 것이 김하성의 매력이다. 디애슬레틱은 김하성의 예상 몸값으로 2년 3600만 달러를 예상하기도 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이토 복귀 임박한 바이에른 뮌헨, 다음 복귀 후보는 무시알라? “빠르면 12월 복귀를 기대한다”
이토 복귀 임박한 바이에른 뮌헨, 다음 복귀 후보는 무시알라? “빠르면 12월 복귀를 기대한다”
바이에른 뮌헨(독일)이 수비수 이토 히로키(일본)에 이어 미드필더 자말 무시알라(독일)의 복귀를 착실히 준비하고 있다.독일 매체 ‘스카이스포츠 독일’은 3일(한국시간) “막스 에베...
'악몽 딛고 비상' 황선홍 "실패 두려워 포기한다면 승리할 자격 없다"
'악몽 딛고 비상' 황선홍
2024년은 황선홍 감독에게 악몽으로 남아 있다. 현역 때도, 지도자로도 숱한 롤러코스터를 탄 황 감독이지만 그때만큼 굴곡진 시간도 없었다.황 감독은 2024년 4월 23세 이하(...
‘축덕’ 오하영 “’패션 축구팬’이라 불러도 좋다…많은 분이 K리그 입문해 韓 문화 체험하길”
‘축덕’ 오하영 “’패션 축구팬’이라 불러도 좋다…많은 분이 K리그 입문해 韓 문화 체험하길”
연예계 대표 ‘축덕(축구 덕후)’ 에이핑크의 오하영(29)이 K리그 경기장을 찾아 진심이 담긴 축구 사랑을 보여줬다.오하영은 지난 1일 FC안양과 울산 HD의 하나은행 K리그1 2...
에스파 닝닝, 보디슈트부터 등 파인 드레스까지…미모도 몸매도 '끝판왕'
에스파 닝닝, 보디슈트부터 등 파인 드레스까지…미모도 몸매도 '끝판왕'
그룹 에스파 닝닝이 과감한 드레스 핏을 선보였다.닝닝은 1일 에스파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여러 벌의 드레스를 입고 찍은 영상을 공개했다.그는 파란색 플리츠 드레스부터 은색의 빛나...
“찰나의 빛에 머물렀다”…제인, 푸껫의 여유→투명 카누 위 청량한 힐링
“찰나의 빛에 머물렀다”…제인, 푸껫의 여유→투명 카누 위 청량한 힐링
맑고 선명한 물빛 아래서 탄생한 순간은 마치 영화의 한 장면처럼 시선을 붙잡았다. 햇살이 물 위로 쏟아지는 리조트 한복판, 투명한 카누에 몸을 맡긴 제인은 일상에서 쉽게 마주하기 ...
‘달샤벳 출신’ 조아영, 누워도 봉긋한 넘치는 볼륨감… "비키니 흘러 내리겠네"
‘달샤벳 출신’ 조아영, 누워도 봉긋한 넘치는 볼륨감…
그룹 달샤벳 출신 조아영이 아찔한 비키니 자태를 자랑했다.1일 조아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여름 사진 쏘리”라는 짧은 게시글과 함께 여행 사진 여러 장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