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가족 문제로 대만행 거부' KBO 63홈런 소크라테스, 한국 복귀 가능성?
출처:노컷뉴스|2025-02-06
인쇄


‘테스형‘은 한국 무대로 돌아올까.

소크라테스 브리토는 2022년부터 2024년까지 3년간 프로야구 KIA타이거즈에서 뛰며 맹활약했다. 통산 409경기에 나서 63홈런 487안타 270타점 266득점 40도루를 올렸다. 타율은 0.302를 남겼다.

특히 작년 시즌에는 KIA의 통산 12번째 통합 우승에도 크게 기여했다. 정규시즌 140경기를 뛰며 26홈런 171안타 97타점 92득점을 뽑아냈다. 타율은 0.310으로 좋았다. 한국시리즈에서도 5경기를 모두 뛰고 1홈런 6안타 5타점 5득점 타율 0.300을 남겼다.

하지만 KIA는 시즌이 끝난 뒤 소크라테스와 이별을 선택했다. KIA는 작년말 메이저리그(MLB) 출신 거포 패트릭 위즈덤과 계약 소식을 알렸다. 위즈덤은 빅리그에서 통산 455경기를 뛰며 88홈런을 때린 선수다. 그렇게 KIA와 소크라테스의 연은 끝이 났다.

소크라테스의 행선지에 큰 관심이 쏠렸다. 무엇보다 원소속 구단인 KIA가 소크라테스에 대한 보류권을 포기했기 때문이다. KIA가 보류권을 가졌다면 소크라테스는 5년간 KBO리그 내 다른 팀들과는 협상할 수 없다.

그러던 중 대만프로야구(CPBL) 구단이 소크라테스에 접근했다는 소식이 들려왔다. 현지 매체 ‘CPBL STATS‘는 지난 4일 "웨이 취안 드래곤즈 단장은 리버티 스포츠와 인터뷰에서 소크라테스와 협상을 진행했다는 사실을 밝혔다"고 알렸다.

그러나 소크라테스가 대만행을 택하지 않았다는 소식도 덧붙였다. 매체는 "소크라테스가 가족과 관련된 이유로 인해 대만에 올 수 없었다"고도 전했다.

이로써 소크라테스의 KBO리그 복귀설이 다시 새어 나오게 됐다. 현재 10개 구단은 모두 외국인 타자를 보유했고, 그 상태로 스프링캠프를 떠나 2025시즌을 준비하고 있다.

다만 시즌을 치르며 어느 팀이든 변수가 생기기 마련이다. 기존 외국인 타자의 부진, 혹은 갑작스러운 부상 등으로 인해 새로운 자원이 필요한 순간이 언제든지 올 수 있다.

그럴 때 KBO리그 구단들은 소크라테스를 염두할 수도 있다. 한국 무대에서 이미 검증된 자원이기 때문이다.

  • 축구
  • 농구
  • 기타
[if.preview] 과거 돌풍 팀이었는데...'17위' 풀럼과 '20위' 울버햄튼, 반등 기회 잡을 수 있을까?
[if.preview] 과거 돌풍 팀이었는데...'17위' 풀럼과 '20위' 울버햄튼, 반등 기회 잡을 수 있을까?
과거 승격과 동시에 프리미어리그에 돌풍을 일으킨 두 팀이 이제는 생존을 두고 맞붙는다.풀럼과 울버햄튼은 2일 0시 (한국시간) 잉글랜드 런던에 위치한 크레이븐 코티지에서 열리는 2...
[독일 분데스리가 프리뷰] FC 바이에른 뮌헨 VS 바이어 04 레버쿠젠
[독일 분데스리가 프리뷰] FC 바이에른 뮌헨 VS 바이어 04 레버쿠젠
[FC 바이에른 뮌헨의 유리한 사건]1. FC 바이에른 뮌헨은 현재 분데스리가에서 압도적인 폼을 보이며 8경기 전승으로 24점을 획득, 리그 선두를 명확히 굳혔습니다. 그럼에도 불...
[K리그1 프리뷰] FC 안양 VS 울산 HD FC
[K리그1 프리뷰] FC 안양 VS 울산 HD FC
[FC 안양의 유리한 사건]1. FC 안양은 리그에 잔류하기 위해 계속 득점해야 해서 전의가 강합니다.2. FC 안양은 최근 홈 4경기가 무패전적(3승1무)을 기록해서 홈에서의 발...
제니, 백스테이지까지 삼킨 파격미 ‘엄청나’
제니, 백스테이지까지 삼킨 파격미 ‘엄청나’
블랙핑크 제니가 파격적인 매력을 뽐냈다.제니는 30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다수 사진을 올렸다.공개된 사진 속 제니는 무대 뒤에서 파격적인 포즈로 시선을 끈다. 몸매가 강조된 의상을 ...
미스맥심 새하, 일진녀 콘셉트로 맥심 11월호 장식
미스맥심 새하, 일진녀 콘셉트로 맥심 11월호 장식
미스맥심 새하가 매력적인 일진녀로 변신해 남성지 맥심(MAXIM) 11월호 화보를 장식했다.화려한 외모와 요정 같은 아담한 체구, 볼륨감 넘치는 몸매로 시선을 사로잡는 새하는 이번...
AOA 지민, 란제리 입고 주저앉아 하품…화려한 문신 눈길
AOA 지민, 란제리 입고 주저앉아 하품…화려한 문신 눈길
그룹 AOA 출신 가수 지민이 과감한 란제리 맵시를 뽐냈다.지민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지민은 레이스 민소매 속옷을 입고 팔 문신을 드러내며 다양한 포...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