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점 그친 문성곤, 12점 이상 올린 것과 같은 이유는?
출처:점프볼|2025-03-03
인쇄

 

“문성곤이 득점이 나오지 않았지만, 이우석을 막으려는 의지로 잘 막아줘서 이런 결과가 있었다.”

수원 KT는 2일 울산동천체육관에서 열린 원정 경기에서 울산 현대모비스를 62-56으로 물리치고 3연승을 달렸다.

득점에서 알 수 있듯 양팀 모두 공격 난조였다. KT와 현대모비스의 야투 성공률은 36%와 40%였다.

KT는 더 낮은 야투 성공률에도 공격 리바운드 18-8로 우위를 점하고, 실책에서 12-15로 적었기에 더 많은 공격 기회를 가져 현대모비스보다 더 많은 득점을 올렸다. 여기에 현대모비스를 56점으로 묶은 수비가 곁들여진 것이다.

이 중심에는 문성곤이 있다.

송영진 KT 감독은 이날 경기를 앞두고 “우석이의 득점력을 떨어뜨리도록 처음에 성곤이가 막으면서 강하게 수비를 해야 한다”고 했다.

이우석은 이날 경기 전까지 평균 12.5점 5.3리바운드 3.5어시스트를 기록 중이었다. 현대모비스 국내선수 중 유일한 두 자리 득점을 올리고 있는 선수였다.

앞선 KT와 4차례 맞대결에서는 평균 14.3점 5.5리바운드 3.3어시스트를 기록했던 이우석이다.

송영진 감독이 특히 이우석을 신경 쓰는 건 4라운드에서 22점을 실점했기 때문이다.

 

 

이우석은 이날 26분 18초 출전했음에도 2점 5리바운드 4어시스트에 그쳤다. 득점이 평소보다 10점이나 적다. KT와 맞대결 기준으론 12점 줄었다.

문성곤은 이날 2점 7리바운드 1어시스트 2스틸 1블록을 기록했다. 많은 득점을 올린 건 아니지만, 장기인 수비에서 공헌도가 높았다.

문성곤은 이우석을 2점으로 막은 것만으로도 10점 이상 더 올린 것과 같다.

송영진 감독은 이날 승리한 뒤 “성곤이가 득점이 나오지 않았지만, 우석이를 막으려는 의지로 잘 막아줘서 이런 결과가 있었다”고 문성곤을 칭찬했다.

  • 축구
  • 야구
  • 기타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페렌츠바로시 TC VS 카라바흐 FK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페렌츠바로시 TC VS 카라바흐 FK
[페렌츠바로시 TC의 유리한 사건]1. 페렌츠바로시 TC는 이번에 홈에서 기선을 장악하고 싶어서 전의가 강합니다.2. 카두가 지난 라운드가 발휘가 좋아서 동점골을 넣었습니다.3. ...
[코리아컵 프리뷰] 광주 FC VS 부천 FC 1995
[코리아컵 프리뷰] 광주 FC VS 부천 FC 1995
[광주 FC의 유리한 사건]1.이번 경기는 4강 1차전입니다. 광주 FC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광주 FC는 결승 진출의 유리한 고지를 점하기 위해 꼭 전력을 다해 승리...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FK 츠르베나 즈베즈다 VS 파포스 FC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FK 츠르베나 즈베즈다 VS 파포스 FC
[FK 츠르베나 즈베즈다의 유리한 사건]1. FK 츠르베나 즈베즈다는 이번에 홈에서 승리를 얻고 기선을 장악하고 싶어서 전의가 강합니다.2. 알렉산다르 카타이가 지난 국내 리그 경...
'완벽한 복근' 핫한 비키니 자태 뽐낸 걸그룹 멤버
'완벽한 복근' 핫한 비키니 자태 뽐낸 걸그룹 멤버
그룹 '마마무(MAMAMOO)' 리더 솔라 비키니 한 벌로 '여름 여신'의 진면목을 보여줬다.미니멀 비키니로 완벽 몸매 인증솔라는 최근 자신의 SNS 계정에 해변에서 찍은 사진을 ...
‘싱글맘’ 장가현, 48세 나이 무색한 글래머 몸매
‘싱글맘’ 장가현, 48세 나이 무색한 글래머 몸매
배우 장가현이 수영복 몸매를 뽐냈다.장가현은 9일 자신의 SNS에 “멋진휴가 였어. 정말 깨끗하고 바다뷰가 끝내주는 거제도 숙소 강추해요“라는 글과 함께 사진과 영상을 공개했다.공...
태연, 러블리 탱구의 반전…누드톤 브라톱 ‘성숙미 물씬’
태연, 러블리 탱구의 반전…누드톤 브라톱 ‘성숙미 물씬’
소녀시대 태연이 반전 매력을 발산했다.태연은 1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뷰티 화보 현장에서 찍은 비하인드 컷을 여러장 공개했다. 사진 속 그는 누드톤 브라톱에 와이드 팬츠를 매치해...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