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이럴 수가' 약물 적발→'전 KIA' 멩덴, '불명예 퇴출이라니...CPBL 중신과 계약 해지
출처:엑스포츠뉴스 |2025-03-06
인쇄


KBO리그 출신 우완투수 다니엘 멩덴이 시즌이 개막하기도 전에 대만프로야구(CPBL) 중신 브라더스에서 퇴출됐다.

CPBL 소식을 전하는 ‘CPBL 스탯츠‘는 5일 대만 매체 ‘리버티 스포츠‘의 보도를 인용해 "중신 브라더스가 정기 약물 검사에서 통과하지 못한 외국인 투수 멩덴과 계약을 해지했다"고 보도했다.

이날 대만 현지 매체는 멩덴이 마리화나 양성 반응을 보였다고 일제히 보도했다. CPBL 스탯츠는 "멩덴은 약물 규정 위반으로 CPBL에서 영구 추방을 당할 것"이라며 "마리화나는 대만에서 2등급 마약으로 분류된다"고 설명했다.

멩덴과의 계약 해지를 발표한 중신 구단은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멩덴이 약물 검사를 통과하지 못하면서 2025시즌에 대한 계약을 취소했다. 그가 지난 시즌 보여준 팀에 대한 헌신과 노고에 감사 인사를 전하고 싶다"고 설명했다.




1993년생 멩덴은 2014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신인 드래프트에서 휴스턴 애스트로스의 4라운드 지명을 받았으며, 빅리그 통산(6시즌) 65경기(선발 49경기) 309⅔이닝 17승 21패 2세이브 평균자책점 4.65를 마크했다. 애슬레틱스 시절이었던 2018년에는 22경기(선발 17경기) 115⅔이닝 7승 6패 평균자책점 4.05로 100이닝을 돌파하기도 했다.

멩덴은 2021년 KBO리그 KIA 타이거즈와 총액 100만 달러(계약금 30만 달러, 연봉 42만5000달러, 옵션 27만5000달러)에 계약하면서 새로운 도전에 나섰다. 전반기에는 부상 여파로 인해 많은 경기에 나서지 못했으나 후반기 13경기 75⅓이닝 6승 1패 평균자책점 3.35로 안정감 있는 투구를 선보였다.

2021시즌을 마치고 외국인 선수 구성을 고민하던 KIA는 멩덴을 보류선수 명단에 포함했다. 재계약도 고려했다. 하지만 멩덴의 부상 이력과 팀 전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했고, 멩덴과 재계약하지 않기로 했다. 로니 윌리엄스, 션 놀린 두 명의 외국인 투수로 2022시즌을 치른 KIA는 그해 정규시즌 5위로 포스트시즌 진출에 성공했다.




KBO리그에서 한 시즌만 뛰고 미국으로 돌아간 멩덴은 2022년 빅리그와 트리플A에서 커리어를 쌓았으며, 이듬해에는 트리플A에서만 활약했다. 지난해에는 CPBL에 진출해 중신 소속으로 25경기 154이닝 10승 3패 평균자책점 2.86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중신은 올 시즌에도 멩덴과 함께할 예정이었지만, 예상치 못한 변수와 마주하면서 변화를 줄 수밖에 없었다. 더구나 계약 해지 사유가 마리화나 양성 반응인 만큼 멩덴이 다른 팀에서도 기회를 받는 건 쉽지 않아 보인다. 대만 매체 ‘ETtoday‘는 "마리화나와 관한 소식이 나오게 되면 타 팀 이적이 어려울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멩덴을 떠나보낸 중신은 마리오 산체스, 니발도 로드리게스와의 계약을 발표했다. 산체스도 멩덴과 마찬가지로 KBO리그를 경험했던 선수로, 2023년 KIA 유니폼을 입고 12경기 63⅔이닝 4승 4패 평균자책점 5.94를 마크했다. KIA와 재계약이 불발된 이후에는 CPBL과 베네수엘라 윈터리그에서 선수 생활을 이어갔다.



  • 축구
  • 농구
  • 기타
리그 7경기 무승 FC서울, 주말 반등 신호탄 쏠 수 있을까
리그 7경기 무승 FC서울, 주말 반등 신호탄 쏠 수 있을까
K리그1 전통의 강자 FC서울이 최근 리그 7경기 연속 무승 행진을 이어가며 고전하고 있는 가운데, 주말 사이 반등의 신호탄을 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시즌 개막을 앞두...
첼시 떠나더니 인생 제대로 폈다!...'돌풍의 팀' 주역에 맨유가 관심
첼시 떠나더니 인생 제대로 폈다!...'돌풍의 팀' 주역에 맨유가 관심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칼럼 허드슨-오도이를 주시하고 있다.영국 '스카이 스포츠'는 14일(한국시간) "맨유는 허드슨-오도이의 상황을 지켜보고 있다. 현재 허드슨-오도이는 노팅엄에서...
경찰, "손흥민 아이 임신했다" 공갈 협박 일당 집·휴대전화 압수수색
경찰,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와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주장인 손흥민의 아이를 임신했다며 협박해 금품을 뜯어내려 한 혐의를 받는 피의자 2명에 대해 경찰이 압수수색을 진...
달샤벳 세리, 오렌지 비키니…화끈하게 기분 냈네제니, 노출 패션보다 눈빛만으로도 넘치는 고혹美
제니, 노출 패션보다 눈빛만으로도 넘치는 고혹美
블랙핑크 제니가 한 화보 촬영의 사진들을 공개하며 고혹미를 뽐냈다.제니는 14일 자신의 SNS 계정에 한 패션 매거진의 화보 사진과 비하인드 컷들을 공개하며 매력을 발산했다.제니는...
치어리더 이진, 여신 미모 뽐낸 수영장 사진으로 팬심 저격
치어리더 이진, 여신 미모 뽐낸 수영장 사진으로 팬심 저격
치어리더 이진이 여름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수영장 사진으로 팬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이진은 최근 자신의 SNS에 리조트 수영장에서 촬영한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 속 이진은 블랙 컬...
산다라박, 이 동안 미모에 글래머까지…'핫해'
산다라박, 이 동안 미모에 글래머까지…'핫해'
그룹 2NE1 멤버 산다라박이 청량한 바다 위에서 완벽한 미모와 몸매를 자랑했다.산다라박은 5월 10일 자신의 SNS를 통해 바다에서 여유를 즐기는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 속 산다...
  • 스포츠
  • 연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