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2년 연속 캠프 MVP' SSG 고명준의 올해 목표 "주전 1루수·홈런 30개"
출처:노컷뉴스|2025-03-06
인쇄


올해도 출발이 좋다.

2년 연속 SSG 랜더스 스프링캠프 최우수선수(MVP)로 선정된 고명준. 올해는 확실한 주전으로 뛰어오를 준비를 마쳤다.

SSG는 5일 스프링캠프를 마치고 귀국했다. 1차 캠프는 미국 플로리다에서, 2차 캠프는 일본 오키나와에서 진행했다.

가장 눈에 띈 선수는 고명준이었다. 전지훈련 기간 평가전에서 11타수 6안타 타율 0.545를 기록하며 맹타를 휘둘렀다. 타격 타이밍과 스윙 궤적 발전을 위해 노력했고, 그 성과가 그대로 드러났다. 덕분에 고명준은 투수 송영진과 함께 캠프 MVP로도 선정됐다.

고명준은 작년 대만 2차 스프링캠프에서도 MVP에 올랐다. 출발이 좋았던 만큼, 시즌도 성공적으로 잘 치렀다. 작년 106경기를 뛰며 ‘1군 풀타임‘을 뛰었다. 성적은 11홈런 85안타 45타점 33득점 타율 0.250으로 준수했다.

작년 SSG에서 1루수로 가장 많은 경기에 모습을 보였다. 1루수로 87경기에 선발 출전, 총 867이닝을 뛰었다. 2위는 478⅔이닝에 나선 베테랑 오태곤이었다.

올 시즌 목표는 단연 ‘주전 1루수‘다. 고명준은 귀국 후 "(캠프 기간에) 코치님들이 ‘목표는 크게 잡는 게 좋다‘고 하셨다. 최대한 많이 출전해 30홈런을 치고 싶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서는 탄탄한 수비력이 뒷받침돼야 한다. 고명준은 "작년에는 주 포지션(3루)이 아닌, 1루수로 출전해 수비에 애를 먹었다"고 돌이켰다. 그러면서 "아직 주전이 확정된 것은 아니다. 1루수가 내 자리라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없다"며 "주전 경쟁은 여전히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그래도 캠프 MVP로 선정된 것에 대해서는 환한 미소를 지었다. 고명준은 "작년보다 올해 MVP를 받은 게 더 기분 좋다"며 흐뭇한 표정을 보였다. 이어 "지난해 마무리 캠프부터 준비한 게 조금씩 결과로 나오는 기분"이라며 새 시즌에 대한 기대감을 갖게 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J1리그 프리뷰] FC 마치다 젤비아 VS 요코하마 FC
[J1리그 프리뷰] FC 마치다 젤비아 VS 요코하마 FC
[마치다 젤비아의 유리 사건]1. 마치다 젤비아는 리그 우승을 얻을 가능성이 있어서 이번에 홈에서 전의가 강합니다.2. 마치다 젤비아는 지난 경기에서 3명 선수가 득점을 완성했습니...
[J1리그 프리뷰] 비셀 고베 VS 가시와 레이솔
[J1리그 프리뷰] 비셀 고베 VS 가시와 레이솔
[비셀 고베의 유리한 사건]1. 양팀은 지금 같은 승점을 얻어서 다 리그 우승을 쟁취하기 위해 노력하니까 전의가 강합니다.2. 공격수 오사코 유야가 지난 경기가 골을 넣어서 발감각...
[중국 슈퍼리그 프리뷰] 상하이 하이강 VS Yunnan Yukun
[중국 슈퍼리그 프리뷰] 상하이 하이강 VS Yunnan Yukun
중국 슈퍼리그 연봉,중국 슈퍼리그 일정,중국 슈퍼리그 결과,중국 슈퍼리그 순위,중국 슈퍼리그 외국인 선수,중국 슈퍼리그 예매,중국 슈퍼리그 우승 상금,중국 2부리그 순위,축구 슈퍼리그,중국 축구 리그,
심멎 주의! '울산 여신' 서여진 치어리더, 완벽 비키니 자태
심멎 주의! '울산 여신' 서여진 치어리더, 완벽 비키니 자태
서여진 치어리더가 파격적인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서여진 치어리더는 최근 자신의 SNS에 여름휴가를 즐기는 사진을 업로드했다.사진 속 서여진은 베이지 컬러 비키니 패션으로 완벽한 S...
노윤서, 비키니+S라인 뒤태 공개 ‘반응 뜨겁네’
노윤서, 비키니+S라인 뒤태 공개 ‘반응 뜨겁네’
배우 노윤서가 비키니 몸매를 공개했다.노윤서는 10일 자신의 개인 SNS에 “때는 바야흐로 재작년 푸켓”라는 말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노윤서는 수영장과 해변을...
‘이탈리아 축구여신 파격노출’ 딜레타, 휴가지에서 과감한 거품목욕
‘이탈리아 축구여신 파격노출’ 딜레타, 휴가지에서 과감한 거품목욕
이탈리아 축구여신이 제대로 휴가를 즐겼다.이탈리아의 미녀리포터 딜레타 레오타(34)는 만인이 사랑하는 여신이다. 그녀는 최근 7년간 DAZN에서 ‘매치오브더데이’를 진행하며 ‘축구...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