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2년 연속 캠프 MVP' SSG 고명준의 올해 목표 "주전 1루수·홈런 30개"
출처:노컷뉴스|2025-03-06
인쇄


올해도 출발이 좋다.

2년 연속 SSG 랜더스 스프링캠프 최우수선수(MVP)로 선정된 고명준. 올해는 확실한 주전으로 뛰어오를 준비를 마쳤다.

SSG는 5일 스프링캠프를 마치고 귀국했다. 1차 캠프는 미국 플로리다에서, 2차 캠프는 일본 오키나와에서 진행했다.

가장 눈에 띈 선수는 고명준이었다. 전지훈련 기간 평가전에서 11타수 6안타 타율 0.545를 기록하며 맹타를 휘둘렀다. 타격 타이밍과 스윙 궤적 발전을 위해 노력했고, 그 성과가 그대로 드러났다. 덕분에 고명준은 투수 송영진과 함께 캠프 MVP로도 선정됐다.

고명준은 작년 대만 2차 스프링캠프에서도 MVP에 올랐다. 출발이 좋았던 만큼, 시즌도 성공적으로 잘 치렀다. 작년 106경기를 뛰며 ‘1군 풀타임‘을 뛰었다. 성적은 11홈런 85안타 45타점 33득점 타율 0.250으로 준수했다.

작년 SSG에서 1루수로 가장 많은 경기에 모습을 보였다. 1루수로 87경기에 선발 출전, 총 867이닝을 뛰었다. 2위는 478⅔이닝에 나선 베테랑 오태곤이었다.

올 시즌 목표는 단연 ‘주전 1루수‘다. 고명준은 귀국 후 "(캠프 기간에) 코치님들이 ‘목표는 크게 잡는 게 좋다‘고 하셨다. 최대한 많이 출전해 30홈런을 치고 싶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서는 탄탄한 수비력이 뒷받침돼야 한다. 고명준은 "작년에는 주 포지션(3루)이 아닌, 1루수로 출전해 수비에 애를 먹었다"고 돌이켰다. 그러면서 "아직 주전이 확정된 것은 아니다. 1루수가 내 자리라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없다"며 "주전 경쟁은 여전히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그래도 캠프 MVP로 선정된 것에 대해서는 환한 미소를 지었다. 고명준은 "작년보다 올해 MVP를 받은 게 더 기분 좋다"며 흐뭇한 표정을 보였다. 이어 "지난해 마무리 캠프부터 준비한 게 조금씩 결과로 나오는 기분"이라며 새 시즌에 대한 기대감을 갖게 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의심의 여지 없이 PSG가 우승 후보!" 앨런 시어러의 클럽 월드컵 결승 예측
지난 시즌 말 UEFA(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챔피언과 유로파 컨퍼런스리그 챔피언이 세계 최강자리를 다툰다.6월 1일(한국 시간) 인터 밀란을 4-0으로 누르고 유럽 정상에 오...
메시, 미국 1부 최초 4경기 연속 멀티골... 마스체라노 “축구 역사상 최고의 선수”···“상상조차 못했던 일을 지금도 해낸다”
메시, 미국 1부 최초 4경기 연속 멀티골... 마스체라노 “축구 역사상 최고의 선수”···“상상조차 못했던 일을 지금도 해낸다”
리오넬 메시(38·인터 마이애미)는 여전히 ‘축구의 신’이다. 메시가 또 한 번 미국 무대를 뒤흔들었다.마이애미는 7월 10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매사추세츠주 폭스버러 질레트 스...
토트넘, 1025억원 이적료로 쿠두스 영입...손흥민 대체재?
토트넘, 1025억원 이적료로 쿠두스 영입...손흥민 대체재?
토트넘 홋스퍼가 가나 국가대표 공격수 모하메드 쿠두스를 영입하며 공격진을 강화했다.토트넘은 11일(한국시간)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웨스트햄유나이티드에서 활약하던 쿠두스의 영입...
모모, 옷 들어 올리고 몸매 자랑할 만…잘록 허리에 선명한 복근
아라타 모모, 옷 들어 올리고 몸매 자랑할 만…잘록 허리에 선명한 복근
아라타 모모가 선명한 복근을 자랑했다.지난 10일 아라타 모모가 자신의 SNS에 "헤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아라타 모모는 상의를 들어 올린 채 선명한 ...
이다혜, 야구장에 뜬 섹시 조교…볼륨감으로 팬들 '혼쭐'
이다혜, 야구장에 뜬 섹시 조교…볼륨감으로 팬들 '혼쭐'
대만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치어리더 이다혜가 파격적인 밀리터리룩을 선보이며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이다혜는 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차렷 충성"이라며 밀리터리룩...
미미, 물 떨어지기 0.1초전…수영복에 넘치는 건강美 행복美
미미, 물 떨어지기 0.1초전…수영복에 넘치는 건강美 행복美
그룹 오마이걸 멤버 미미가 청량한 여름날을 공개했다.10일 미미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즐겁다"라는 글과 함게 다수의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미미는 짙은 네이비톤의 수영복...
  • 스포츠
  • 연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