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최하위 두산, '초대형 트레이드' 2명 다 쓸 수 있다! → ML 45홈런 거포 말소, 오히려 좋아
출처:스포츠조선|2025-04-02
인쇄



위기는 기회다. 최하위로 추락한 두산 베어스가 외국인타자 제이크 케이브 마저 1군에서 빠지며 악재가 겹쳤다. 하지만 덕분에(?) 2군에서 불방망이를 휘두르던 외야수 추재현의 자리가 생겼다.

두산은 시즌 개막부터 예상 범위를 초과하는 변수를 잇따라 마주쳤다. 에이스 곽빈과 필승조 홍건희 이병헌이 차례로 이탈했다. 첫 주차 2승 6패로 고전했다. 팀 순위 꼴찌다. 3월 31일에는 4번 타자 제이크 케이브까지 1군에서 제외됐다. 지난 주말 간 꽃샘추위 속에 경기를 뛴 탓인지 몸살 증상이라고 한다.

케이브는 두산이 ‘100만달러(약 14억5000만원)‘를 꽉 채워서 모셔온 메이저리그 출신 거포다. 빅리그 통산 45홈런을 때렸다. 당장 2024년도 콜로라도 로키스 소속으로 메이저리그 123경기를 소화한 ‘현역 빅리거‘다.

하지만 케이브의 말소가 엄청난 치명타까지는 아니다. 케이브는 8경기 32타석 타율 0.214 / 출루율 0.313 / 장타율 0.321을 기록했다. 홈런 없이 2루타 3개, 단타 3개다. 이참에 컨디션도 회복하고 퓨처스리그에서 타격감도 살려서 돌아오는 편이 차라리 나을 수도 있다.

누군가에게는 오히려 찬스다. 최대수혜자는 추재현이다. 추재현은 2군에서 타율 0.467 불방망이를 휘두르고도 1군에 자리가 없었다. 케이브가 빠지면서 추재현이 들어갈 틈이 생겼다.

추재현은 현재 두산 리드오프를 꿰찬 김민석과 함께 ‘초대형 트레이드‘의 주인공이다.

두산은 지난해 11월 롯데와 2대3 빅딜을 단행했다. 두산은 외야를 보강하기 위해 김민석 추재현과 투수 유망주 최우인을 받는 조건으로 신인왕 출신 구원투수 정철원과 내야유틸리티 전민재를 내줬다.





김민석과 추재현은 스프링캠프에서 주전 좌익수를 두고 선의의 경쟁을 벌였다. 호주에서 치른 1차 전지훈련 MVP는 추재현이, 일본에서 소화한 2차 캠프 MVP는 김민석이 차지했다. 추재현이 미야자키 캠프 막바지에 부상을 당하면서 자연스럽게 김민석이 주전 낙점을 받았다.

추재현은 시범경기도 못 뛰고 재활에 매진했다. 이후 2군에서 6경기 홈런 2방 포함 타율 0.467 / 출루율 0.579 / 장타율 0.933으로 물오른 타격감을 자랑했다.

드디어 3월 30일 1군에 콜업됐지만 대주자로 투입되는 데 그쳤다.

추재현의 쓰임새로 인해 고민이 깊어지려는 상황에서 케이브가 자리를 비운 것이다.

이로써 두산은 ‘초대형 트레이드의 주인공‘ 김민석 추재현을 한 번에 투입할 수 있게 됐다.

  • 축구
  • 농구
  • 기타
[J1리그 프리뷰] FC 마치다 젤비아 VS 요코하마 FC
[J1리그 프리뷰] FC 마치다 젤비아 VS 요코하마 FC
[마치다 젤비아의 유리 사건]1. 마치다 젤비아는 리그 우승을 얻을 가능성이 있어서 이번에 홈에서 전의가 강합니다.2. 마치다 젤비아는 지난 경기에서 3명 선수가 득점을 완성했습니...
[J1리그 프리뷰] 비셀 고베 VS 가시와 레이솔
[J1리그 프리뷰] 비셀 고베 VS 가시와 레이솔
[비셀 고베의 유리한 사건]1. 양팀은 지금 같은 승점을 얻어서 다 리그 우승을 쟁취하기 위해 노력하니까 전의가 강합니다.2. 공격수 오사코 유야가 지난 경기가 골을 넣어서 발감각...
[중국 슈퍼리그 프리뷰] 상하이 하이강 VS Yunnan Yukun
[중국 슈퍼리그 프리뷰] 상하이 하이강 VS Yunnan Yukun
중국 슈퍼리그 연봉,중국 슈퍼리그 일정,중국 슈퍼리그 결과,중국 슈퍼리그 순위,중국 슈퍼리그 외국인 선수,중국 슈퍼리그 예매,중국 슈퍼리그 우승 상금,중국 2부리그 순위,축구 슈퍼리그,중국 축구 리그,
김희정, 앞치마 아니고 수영복…남다른 건강미 자랑
김희정, 앞치마 아니고 수영복…남다른 건강미 자랑
연기자 김희정이 남다른 건강미를 과시했다.김희정은 지난 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현지 언어로 “나는 푸켓을 너무 사랑해”라고 남기며 여행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그는 앞치마 느낌...
'대만 홀렸다' 이다혜 치어리더, 아찔한 모노키니 뒤태 '헉'
'대만 홀렸다' 이다혜 치어리더, 아찔한 모노키니 뒤태 '헉'
이다혜 치어리더가 아찔한 수영복 자태를 뽐냈다.이다혜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수영복을 입고 해변가에서 촬영한 사진을 업로드했다.공개된 사진에서 이다혜는 파격적인 디자인의 수영복...
“요즘 dump”…맹승지, 수영장 여운→여름 한가운데 휴식
“요즘 dump”…맹승지, 수영장 여운→여름 한가운데 휴식
투명한 수면 위로 잔잔하게 번지는 물빛 속, 한 사람이 여름의 한가운데를 조용히 유영하고 있었다. 맹승지는 수영장 끝에 살포시 몸을 기댄 채 긴 팔을 곧게 펴고 앉아, 뜨거운 해와...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