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K리그1 서울, 2025~2026시즌 ACLE 플레이오프행 확정
출처:뉴시스|2025-04-27
인쇄

ACL2 결승 결과에 따라 본선 티켓 가능성도

 

김기동 감독이 지휘하는 프로축구 K리그1 FC서울이 2025~2026시즌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엘리트(ACLE) 플레이오프(PO) 진출을 확정했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27일 "다음 시즌 ACLE 본선 진출권 2장은 2024시즌 K리그1 1, 2위를 차지한 울산 HD와 강원FC에게 돌아가고, PO 진출권은 4위 서울에 주어진다"고 밝혔다.

K리그1에는 2025~2026시즌 ACLE 출전권 3장(본선 직행 2장+PO 진출 1장)이 배정됐다.

이에 따라 지난 시즌 우승팀인 울산 HD, 준우승팀인 강원FC, 4위 팀인 서울에게 출전권이 주어졌다.

3위를 차지한 김천 상무는 군팀이라 ACLE에 나설 수 없다.

광주FC의 2024~2025시즌 ACLE 성적이 티켓 배분의 변수였으나, 광주가 알힐랄에 0-7로 대패해 탈락하면서 이마저도 사라졌다.

광주가 ACLE에서 우승했다면 다음 시즌 본선 직행 티켓을 받아, 강원이 직행권 대신 PO 진출권으로 한 계단 내려갔다.

그러나 광주가 8강에서 탈락하면서 울산, 강원(이상 본선 직행) 서울(PO)이 다음 시즌 ACLE 무대를 밟게 됐다.

다만 서울의 PO 진출권은 2024~2025시즌 ACL2 결승전 결과에 따라 본선 직행 티켓은 바뀔 수 있다.

이번 시즌 ACL2 결승전은 5월18일 라이언시티(싱가포르·동아시아), 샤르자(아랍에미리트·서아시아)의 맞대결로 펼쳐진다.

우승팀은 ACLE PO 진출권을 받는데, 샤르자가 우승하면 동아시아 지역 PO 상대가 없어져 그대로 본선에 직행하게 된다.

지난해 코리아컵 우승팀 포항 스틸러스는 2025~2026시즌 ACL2 본선에 나선다.

  • 야구
  • 농구
  • 기타
‘충격 8연패’ 삼성, 1군 최일언-박석진-박한이 체제 전격 개편
‘농구황제’ 조던, 차기 시즌부터 NBC서 시청자들과 호흡
충격의 8연패를 당한 삼성 라이온즈 1군 코칭스태프 주요 보직을 전격 개편했다.삼성은 13일 오전 현재 시즌 최다인 충격 8연패에 빠져 있다. 시즌 19승 1무 21패를 기록, 앞...
국가대표 2루수 신민재 공백 메워라…LG, ‘DER 1위’ 수비력 지키기 특명
댈러스, 초대박 터졌다! 1.8% 확률로 1순위 지명권…돈치치 대신 플래그 뜬다
국가대표 2루수 신민재(29)를 1군 엔트리에서 말소한 LG 트윈스가 센터라인 공백을 어떻게 메울지 관심이 쏠린다.LG는 경기가 없던 12일 신민재를 말소했다. 올 시즌 39경기에...
다저스 프리먼, NL 이주의 선수…'7경기 3홈런 12타점'
'노병은 죽지 않는다' 유니콘의 빈자리를 채우는 보스턴의 베테랑
메이저리그(MLB)의 프레디 프리먼(LA 다저스)이 내셔널리그(NL) 이주의 선수로 선정됐다.MLB 사무국은 13일(한국 시간) 프레디 프리먼과 라파엘 디버스(보스턴 레드삭스)를 ...
아이들 민니, 옷이야? 수영복이야?…에펠탑보다 눈길 가는 골반 노출 패션
아이들 민니, 옷이야? 수영복이야?…에펠탑보다 눈길 가는 골반 노출 패션
그룹 아이들 민니가 프랑스 파리에서 에펠탑보다 빛나는 비주얼을 선보였다.민니는 12일 인스타그램에 “Girls night out”이란 글과 함께 멀리 파리 에펠탑을 배경으로 찍은 ...
언더붑 비키니로 핫걸 등극…맹승지, 생일 맞아 제주도행 “HBD to me”
언더붑 비키니로 핫걸 등극…맹승지, 생일 맞아 제주도행 “HBD to me”
방송인 맹승지가 핫한 근황을 공개했다.맹승지는 12일 자신의 SNS에 “HBD to me”라는 문구와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맹승지는 선글라스와 볼레로 등...
“수영장 블루 청량감 압도”…강태리, 햇살 아래 여유→시선 집중
“수영장 블루 청량감 압도”…강태리, 햇살 아래 여유→시선 집중
푸른 물결이 잔잔히 출렁이는 속초의 한 수영장, 봄 끝자락 햇살이 투명하게 드리운 물 위에서 한결 자유로운 시선이 머문다. 강태리는 시원한 수영장에 몸을 맡기며 순간의 청량함과 내...
  • 스포츠
  • 연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