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타격 1위 전민재, 얼굴 강타 큰 부상 면해...1군 엔트리 말소
출처:마니아타임즈|2025-05-01
인쇄


KBO리그 타격 부문 선두를 달리던 롯데 자이언츠의 유격수 전민재(25)가 얼굴에 공을 맞는 아찔한 부상을 당했지만, 다행히 심각한 손상은 피한 것으로 확인됐다.

전민재는 29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키움 히어로즈와의 경기 도중 키움 투수 양지율의 몸쪽 높은 공에 얼굴을 정면으로 맞고 쓰러졌다. 당시 7회 2사 1, 2루 상황에서 타석에 들어선 전민재는 이날 경기에서도 3타수 2안타를 기록하며 맹활약하던 중이었다.

롯데 구단은 30일 공식 발표를 통해 "전민재가 두 차례 정밀 검진을 받았다"며 "29일 고려대학교 구로병원 검진 결과 골절 소견은 없고 가벼운 찰과상만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어 "오늘은 국립중앙의료원 안과 외상 전문의에게 추가 진료를 받은 결과, 각막과 망막에는 이상이 없으나 우측 안구 전방 내 출혈이 있어 7일간 안정이 필요하다는 진단을 받았다"고 덧붙였다.

올 시즌 트레이드를 통해 롯데 유니폼을 입은 전민재는 30경기에서 타율 0.387(93타수 36안타)의 놀라운 성적을 기록하며 롯데의 공격력을 이끌어왔다. 특히 롯데가 수년간 고민해온 유격수 포지션 문제를 단숨에 해결해주며 팀의 중요한 전력으로 자리매김했다.

김태형 롯데 감독은 전민재의 복귀 시점에 대해 "일단 엔트리에서 제외하고 상황을 지켜봐야 할 것 같다"며 "현 시점에서는 정확한 복귀 일정을 예측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또한 김 감독은 부상 자체보다 심리적 충격을 더 우려했다. "아무래도 투구에 얼굴을 맞고 나면 트라우마가 없을 수 없다. 그 부분이 더 염려된다. 그래도 큰 부상은 아니라 다행"이라고 덧붙였다.

롯데는 30일 경기를 앞두고 내야수 박승욱을 1군에 등록했으며, 전민재의 공백은 이호준이 메울 예정이다. 김 감독은 전민재가 돌아오기 전까지 당분간 이호준이 주전 유격수로 활약할 것이라고 밝혔다.

타격 선두를 달리던 주전 유격수의 부상은 롯데에게 큰 타격이지만, 골절 등 심각한 부상을 피한 것은 불행 중 다행으로 평가된다. 향후 팀과 전민재 모두 신체적 회복과 함께 심리적 트라우마 극복이 관건이 될 전망이다.

  • 축구
  • 농구
  • 기타
[국제 친선경기 프리뷰] 멕시코 VS 한국
[국제 친선경기 프리뷰] 멕시코 VS 한국
[멕시코의 유리한 사건]1. 이번 멕시코 대표팀 명단에는 라울 히메네스, 헤수스 가야르도등 대회 경험이 풍부한 선수들이 다수 선정되었으며, 대표팀의 전반적인 전력을 과소평가해서는 ...
[월드컵 북아메리카 지역 예선 프리뷰] 볼리비아 VS 브라질
[월드컵 북아메리카 지역 예선 프리뷰] 볼리비아 VS 브라질
[볼리비아의 유리 사건]1. 볼리비아는 현재 남아메리카 지역 월드컵 예선 순위에서 8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7위 베네수엘라와는 단 1점 차이에 불과해 여전히 플레이오프 진출권을 노...
[월드컵 남아메리카 지역 예선 프리뷰] 페루 VS 파라과이
[월드컵 남아메리카 지역 예선 프리뷰] 페루 VS 파라과이
[페루의 유리한 사건]1. 페루는 이미 2026년 월드컵 본선과 플레이오프 진출에 실패했기에, 이번 경기는 명예를 걸고 치러야 할 경기였습니다. 마지막 홈 경기인 만큼, 페루는 팬...
“요즘 dump”…맹승지, 수영장 여운→여름 한가운데 휴식
“요즘 dump”…맹승지, 수영장 여운→여름 한가운데 휴식
투명한 수면 위로 잔잔하게 번지는 물빛 속, 한 사람이 여름의 한가운데를 조용히 유영하고 있었다. 맹승지는 수영장 끝에 살포시 몸을 기댄 채 긴 팔을 곧게 펴고 앉아, 뜨거운 해와...
'원빈 조카' 김희정, 수영복 터질 것 같은 볼륨감… 극세사 각선미에 "빛이 난다"
'원빈 조카' 김희정, 수영복 터질 것 같은 볼륨감… 극세사 각선미에
배우 김희정이 늘씬한 수영복 자태를 자랑했다.8일 김희정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나는 푸켓을 너무 사랑해”라는 게시글과 함께 근황이 담긴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김희정은 ...
치어리더 김현영, 비키니로 뽐낸 압도적 볼륨감+건강미 '美쳤다'
치어리더 김현영, 비키니로 뽐낸 압도적 볼륨감+건강미 '美쳤다'
치어리더 김현영이 글래머러스한 비키니 몸매를 과시했다.김현영은 지난 7일 자신의 SNS에 "아직 더워서 물놀이 너무 좋았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사진 속 그는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