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김병지 아들, 강원FC·토트넘 연수 동행…구단 "특혜 아냐"
출처:연합뉴스|2025-05-12
인쇄



지난해 7월 성사된 양민혁(QPR)의 토트넘 홋스퍼 이적으로 K리그1 강원FC 유소년팀 선수들이 영국 연수를 다녀온 가운데 타 고교에 재학 중인 김병지 대표이사 아들도 함께한 것으로 확인됐다.

12일 연합뉴스 취재를 종합하면 강원FC는 토트넘 구단 지원을 받아 지난 3일부터 영국 런던에서 유소년 해외 연수를 받은 뒤 이날 귀국했다.

이번 연수에는 김병지 대표이사를 비롯해 강원FC 유소년팀 선수와 스태프 등이 참가한 가운데 김병지 대표이사 아들 A군도 동행했다.

앞서 김병지 대표이사는 지난해 7월 구단 유튜브 방송을 통해 "강릉 제일고(유소년팀) 선수들이 토트넘 캠프에 가는 것을 양민혁 계약 조건에 포함했다"며 "토트넘 측과 협의해 전국 고등학교 학생들에게도 기회를 주고자 제가 선택해 다른 고등학교 학생 5명도 추가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당시 김 대표는 타 고등학교 학생 선발 기준에 대해서는 명확히 밝히지 않았다.

이에 따라 타 시도 고교에 재학 중인 A군은 강원FC 유소년팀 소속이 아니었지만, 이번 연수에 함께할 수 있었다.

다만 토트넘 측에서 체력 강화 세션, 전술 훈련, 스타디움 방문 등 다양한 훈련 기회를 제공한 것으로 알려지며, 구단 간 행사에 대표이사 아들이 포함된 것은 특혜라는 지적이 나온다.

이러한 소문이 지역사회에 퍼지자 한 누리꾼은 강원FC 토트넘 연수 관련 기사에 "김 대표가 아들까지 데리고 놀러 간 거 사실이냐?"는 댓글을 달았다.

이에 대해 강원FC는 공정한 선수 선발 과정에 따라 연수 명단을 추렸다고 해명했다.

실제 A군은 2023년 무학기 U17 유스컵과 2024년 백록기 U17 유스컵에서 골키퍼상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강원FC 관계자는 "김병지 대표이사가 전력강화부와 회의를 거쳐 고교 축구 저변 확대를 위해 타 고교 학생도 선발했다"며 "A군 역시 고교 무대에서 두각을 드러낸 선수"라고 밝혔다.

이어 "아들이라고 해서 선발에서 제외한다면 그 또한 불공평하다"며 "누군가의 기회를 박탈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특혜성으로 보기 어렵다"고 덧붙였다.

  • 야구
  • 농구
  • 기타
'김혜성 ML 첫 2루타 도둑맞았다' 상대 선수도 위로…ARI전 3타수 1안타 호수비까지, 다저스 8-1 승리 이끌었다
'노병은 죽지 않는다' 유니콘의 빈자리를 채우는 보스턴의 베테랑
김혜성의 메이저리그 첫 장타가 상대의 긴 글러브 끈 때문에 날아갔다.12일(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피닉스 체이스필드에서 열린 2025 메이저리그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벡스와 경기에...
'4경기 만에 안타+타점+득점 모두 나왔는데' 이정후 OPS 0.8 벽 무너졌다...타율 0.286↓
포효하는 오세근, 몸 바치겠다는 김선형…“부서지는 한이 있어도”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이정후가 4경기 만에 안타와 타점을 신고했다.이정후는 12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의 타겟 필드에서 열린 2025 메이저리그(MLB) 정...
'155㎞를 이리 쉽게 던지다니...' 롯데 마지막 1차지명, 데뷔 첫 6이닝 QS→'1선발 부재' 갈매기에 희망됐다
우완 파이어볼러 이민석(22)이 외국인 에이스 부재에 신음하는 롯데 자이언츠에 한 줄기 희망으로 떠올랐다.이민석은 11일 수원 KT위즈파크에서 열린 KT 위즈와 2025 신한 SO...
블랙핑크 로제, 너무 짧은 스커트 가리느라 급급 ‘대략 난감’
블랙핑크 로제, 너무 짧은 스커트 가리느라 급급 ‘대략 난감’
블랙핑크 로제가 파격적인 스타일링을 선보였다.로제는 1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한 행사장에서 멤버 제니와 함께 찍은 사진과 영상을 공개했다. 사진 속 로제는 블랙 언더웨어 위...
‘가슴 재수술’ 이세영, 한껏 되살아난 볼륨
‘가슴 재수술’ 이세영, 한껏 되살아난 볼륨
개그우먼 이세영이 최근 가슴 수술 후 안정화된 볼륨 몸매를 자랑했다.이세영은 11일 자신의 SNS “다음 주 홍콩 가기 전 뱃살 관리”라는 글과 함께 하얀색 비키니를 입고 있는 사...
남규리, 40대 안 믿기는 동안 미모…레전드 경신
남규리, 40대 안 믿기는 동안 미모…레전드 경신
가수 겸 연기자 남규리가 동안 미모를 뽐냈다.남규리는 1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니스에서 받은 특별한 생일선물. 시간은 왜 이리 빨리 가는 걸까”라고 남기며 사진을 여러장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