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태권도, 세계유소년대회 여자부 첫 종합우승…이근미 2연패
출처:뉴시스|2025-05-15
인쇄


한국 태권도가 세계유소년선수권대회에서 처음으로 종합 우승을 일궜다.

한국 태권도 대표팀은 14일(현지 시간) 아랍에미리트(UAE) 푸자이라에서 막을 내린 2025 세계태권도카데트선수권대회에서 여자부 종합 우승을 차지했다.

여자 대표팀은 금메달 3개, 동메달 1개를 수확해 대만(금 1·은 1·동 1), 모로코(금 1·은 1·동 1), 튀르키예(금 1·동 2), 이란(은 2·동 1)을 제치고 여자부 정상에 섰다.

만 12~14세 선수들이 경쟁하는 세계태권도카데트선수권대회는 2014년 시작해 올해로 7회째를 맞았다. 한국이 이 대회 여자부 종합 우승을 차지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성인 대회와 달리 한국은 세계유소년선수권에서 체격 열세와 경험 부족 등으로 어려움을 겪어왔다.

2014년 아제르바이잔 바쿠, 2019년 이집트 샤름 엘 셰이크 대회에서는 여자부에서 메달을 하나도 따지 못했다.

하지만 꾸준히 발전을 이룬 끝에 2023년 사라예보 대회에서 종합 2위를 차지한데 이어 우승까지 달성했다.

대회 마지막 날 한국 태권도의 차세대 주자 이근미(사당중)는 여자 37㎏급 우승을 차지하며 2연패를 이뤘다.

이근미는 신남초 6학년이던 2023년 사라예보 대회에서 여자 144㎝급에서 금메달을 딴 바 있다. 당시 체급은 신장과 체중을 반영했으나 이번 대회는 다시 체중 기준 체급제로 돌아갔다.

이근미는 ‘태권도 가족‘ 안에서 자라나고 있다.

아버지 이태흠 관장은 도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어머니 김미진 사범은 태권도 선수 출신이다. 오빠 이영주(사당중)도 아시아 유소년 대표를 지낸 유망주다.

대회 첫날 여자 29㎏급에서 우승한 오윤주(안양 명학스포츠클럽)가 이번 대회 여자부 최우수선수(MVP)에 선정됐다.

여자부 종합 우승을 이끈 김응현 성서중 코치가 베스트 코치상을 받았다.

한국은 이번 대회 남자부에서는 금메달 없이 은 1개, 동 4개를 획득해 종합 5위에 자리했다.

이란이 금 2, 은 1개로 종합 우승을 차지했고, 카자흐스탄(금 2·은 1), 우즈베키스탄(금 2), 태국(금 1·동 2)이 한국보다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한편 차기 세계태권도카뎃선수권대회는 오는 2027년 그리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 축구
  • 야구
  • 농구
'박만호 데뷔·박대훈 첫 골' 대구FC 코리아컵 8강행…안양 상대 3번째 대결 만에 승리
'박만호 데뷔·박대훈 첫 골' 대구FC 코리아컵 8강행…안양 상대 3번째 대결 만에 승리
팀의 주축 선수들을 아끼며 코리아컵 16강 원정을 치른 대구FC가 팀의 미래 자산이 될 선수들의 소중한 첫 경험과 함께 승리까지 챙겼습니다.5월 14일 저녁 안양종합운동장에서 펼쳐...
월드컵 피치에서 개최국 만날 ‘홍명보호’, 최선의 스파링부터 간접 한일전까지 ‘일석삼조’
월드컵 피치에서 개최국 만날 ‘홍명보호’, 최선의 스파링부터 간접 한일전까지 ‘일석삼조’
한국축구가 모처럼 좋은 상대, 제대로 된 A매치를 갖게 됐다. 국가대표팀 ‘홍명보호’가 9월 미국에서 ‘북중미 강호’ 미국, 멕시코와 잇달아 평가전을 펼친다.대한축구협회(KFA)는...
볼로냐, 51년 만에 이탈리아컵 우승…AC밀란에 1-0 승리
볼로냐, 51년 만에 이탈리아컵 우승…AC밀란에 1-0 승리
이탈리아 프로축구 세리에A의 볼로냐가 51년 만에 코파 이탈리아(이탈리아컵)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볼로냐는 15일(한국시간) 이탈리아 로마의 스타디오 올림피코에서 열린 AC밀...
치어리더 이진, 여신 미모 뽐낸 수영장 사진으로 팬심 저격
치어리더 이진, 여신 미모 뽐낸 수영장 사진으로 팬심 저격
치어리더 이진이 여름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수영장 사진으로 팬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이진은 최근 자신의 SNS에 리조트 수영장에서 촬영한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 속 이진은 블랙 컬...
산다라박, 이 동안 미모에 글래머까지…'핫해'
산다라박, 이 동안 미모에 글래머까지…'핫해'
그룹 2NE1 멤버 산다라박이 청량한 바다 위에서 완벽한 미모와 몸매를 자랑했다.산다라박은 5월 10일 자신의 SNS를 통해 바다에서 여유를 즐기는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 속 산다...
박규영, 모노키니로 '뼈말라' 몸매 과시
박규영, 모노키니로 '뼈말라' 몸매 과시
배우 박규영이 인스타그램에 해외에서의 근황 사진을 공개하며 시선을 모았다. 그녀는 가슴 부분이 깊이 파인 보라색 수영복과 핫팬츠를 착용해 발랄한 매력을 뽐냈다. 사진 속 그녀는 햇...
  • 스포츠
  • 연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