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사령탑 공백 길어지는' 대구FC "최대한 이른 시일 안에 내정할 것"
출처:스포츠타임스|2025-05-23
인쇄


K리그1 최하위로 떨어진 대구FC가 팬들에게 사과하며 차기 사령탑 선임 작업을 최대한 빨리 완료하는 등 변화를 통해 재도약하겠다고 다짐했다.

대구 구단은 22일 인스타그램 구단 공식 계정에 조광래 대표이사 명의의 ‘대구FC 팬들에게 드리는 글‘을 올려 "지난 시즌에 이어 2025시즌 K리그1 14라운드까지 치른 현재도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성적을 기록하며 최하위에 머무는 현실에 대해 팬 여러분께 큰 실망과 걱정을 끼쳐 드린 점 깊이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대구는 이번 시즌 K리그1에서 3승 2무 9패를 쌓는 데 그쳐 최하위인 12위(승점 11)에 머물러 있다.

2017년부터 강등되지 않고 프로축구 1부 무대를 지킨 대구는 2018년 FA컵(현 코리아컵) 우승, 2021년 K리그1 3위 등 성과를 냈다.

하지만 지난해 리그 11위에 그치며 가까스로 강등을 면한 뒤 이번 시즌에도 최하위권을 맴돌며 위기가 이어지고 있다.

지난달 중순 박창현 감독이 물러난 뒤 서동원 수석코치의 대행 체제로 새 사령탑을 물색하고 있으나 아직 이렇다 할 소식이 없는 상황이다.

이런 가운데 대구 지지자연대인 ‘그라지예‘가 최근 감독 선임 지연과 장기적 비전 부재 등을 지적하며 구단의 방향성에 의문을 제기하고 답변을 촉구하는 성명문을 내는 등 팬들의 비판이 이어지자 구단이 답을 내놓은 것이다.

대구 구단은 "시즌 중 감독 부재와 부진한 성적을 결코 가볍게 여기지 않고 심각한 위기로 인식하고 있다"면서 "전술과 경기력 보완을 위해 코치진을 개편하는 등 1군 선수단 전력 향상을 최우선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해명했다.

또 신임 감독 선임을 위한 절차는 신중하게 진행하고 있다고 구단은 전했다.

▲ 현재 팀의 위기를 타개할 수 있는 리더십을 갖춘 지도자 ▲ 구단의 체질 개선과 자기만의 전술·전략을 접목할 수 있는 책임감 있는 지도자 ▲ K리그1 사령탑 경험을 지닌 무게감 있는 지도자가 대구가 생각하는 차기 감독 선임의 기준이다.

구단은 "현실적으로 조건을 충족할 수 있는 적임자를 물색해왔으나 기준에 부합하는 후보군과의 협상이 원활하지 않았고, 미래를 좌우할 중대한 결정인 만큼 신중하게 접근해 선임이 지연되고 있다"며 "규정에 따른 기한(6월 13일) 내에 선임을 목표로 하고 있으나 팀 사정을 고려해 최대한 이른 시일 내 선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새 감독이 부임하면 전술적 구상에 부합하는 선수 영입과 코치진 보강에도 나서겠다면서 "팬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질책과 충언을 엄중히 받아들이고, 팀의 변화와 도약을 행동으로 보여드리겠다"고 강조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리그 최다 패' 키움 김윤하, 10일 만 복귀전… KT 오원석과 맞대결
'제2의 피펜' 트레이드 시장으로? 심지어 언급된 대가도 염가...과연 현실성 있을까
2년 차 김윤하(키움 히어로즈)가 한 차례 휴식 후 다시 선발 마운드에 오른다.키움은 23일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리는 2025 신한 SOL 뱅크 KBO리그 KT위즈와의 ...
'부상 병동' KIA 또 악재... 김선빈 종아리 부상으로 엔트리 말소
길저스알렉산더, 생애 첫 NBA MVP 수상...서부 결승 진출까지
'부상 병동' KIA 타이거즈에 또 악재가 나왔다. 주전 내야수 김선빈(35)이 왼쪽 종아리 근육 손상으로 전력에서 이탈했다.이범호 KIA 감독은 김선빈의 엔트리 말소 소식을 전하...
‘0승’ 벌랜더·셔저·커쇼… 세월 앞에서 무너지는 전설들
'신인왕' 캐슬, 만장일치 NBA 올 루키 퍼스트팀 선정…멤피스는 다시 2명이나 이름 올려
통산 262승 투수 저스틴 벌랜더(42·샌프란시스코)가 시즌 첫 승 신고도 하지 못하고 부상자 명단(IL)에 등재됐다. 밥 멜빈 샌프란시스코 감독은 22일 캔자스시티전을 앞두고 벌...
‘대세모델’ 송주아, 호리병 몸매의 정석!
‘대세모델’ 송주아, 호리병 몸매의 정석!
수많은 러브콜로 ‘대세모델’로 불리는 파워 인플루언서 겸 모델 송주아가 강렬한 레드 수영복 스타일로 시선을 집중시켰다. 송주아는 최근 자신의 SNS에 레드 수영복을 입고 매력을 발...
미스맥심 첼설아, 물오른 미모로 맥심 6월호 표지 장식..."품절 기대할게요"
미스맥심 첼설아, 물오른 미모로 맥심 6월호 표지 장식...
모델 첼설아가 여름의 시작을 알리는 맥심(MAXIM) 6월호 커버를 장식했다.맥심 6월호 표지 모델로 발탁된 첼설아는 "여름보다 핫한 첼설아가 왔습니다. 안 그래도 요즘 제 미모와...
서유리, 선정성 논란 ‘엑셀 방송’ 하차 선언
서유리, 선정성 논란 ‘엑셀 방송’ 하차 선언
성우 출신 방송인 서유리가 ‘엑셀 방송’에서 하차한다.서유리는 20일 자신의 SNS를 통해 “논란이 있었던 엑셀 방송은 최종적으로 제 의사로 하차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