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女 아시아컵] 뜨거운 슛감을 선보인 강유림, “슛감이 계속 괜찮았다”
출처:바스켓코리아|2025-07-19
인쇄

 

강유림의 활약으로 4강 진출에 성공했다.

한국은 18일 중국 선전 스포츠 센터에서 열린 2025 FIBA 여자 아시아컵 8강에서 필리핀을 만나 104-71로 승리했다. 4강 상대는 호주다.

100점 고지를 넘긴 한국이다. 거기에 체력 안배까지 성공하며 선수들을 고르게 기용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빛난 선수는 단연 강유림(175cm, F)이었다. 지난 경기에서 맹활약한 강유림은 필리핀과 경기에서도 빛났다. 3점슛 6개 포함 21점을 기록했다. 2점슛은 시도도 없었다. 즉 자유투와 3점슛만으로 경기를 지배했다.

특히 1쿼터 초반, 경기 흐름을 가져온 선수가 강유림이었다. 강유림은 6-10으로 밀리고 있는 상황에서 정확한 3점슛 두 방으로 역전을 이끌었다. 또, 쿼터 막판 2개의 3점슛을 추가하며 점수 차를 확실하게 벌렸다. 이후에도 본인의 활약을 이어가며 대승의 주역이 됐다.

경기 후 강유림은 “수비와 리바운드 등 기본적인 부분에 집중했고, 패스를 준 뒤 정지해 있지 않고 계속 움직이며 유기적인 플레이를 펼친 것이 잘 맞아떨어진 것 같다”라며 승리 소감을 전했다.

이어, 뜨거운 슛감에 대해 묻자 “특별히 오늘 슛감이 좋았다기보다는, 아시아컵이 열리는 중국에 와서부터 슛감이 계속 괜찮았다. 소집 이후 대표팀에서 연습하면서 점차 감각이 올라왔던 것 같다”라고 답했다.

계속해 “감독님께서 기회를 주시고, 그 안에서 주문하신 것들을 최대한 이행하려 노력했다. ‘꾸준히 하면 팀에 도움이 되는 날이 올 것‘이라는 마음으로 임했는데, 이렇게 승리에 기여할 수 있어 기쁘다”라고 덧붙였다.

필리핀을 꺾은 한국의 상대는 호주다. FIBA 랭킹 2위의 강호다. 호주와 만나는 강유림은 “오늘처럼 쉽게 풀리지는 않겠지만, 팀원들과 함께 최선을 다해 경기에 임하겠다”라는 각오를 남겼다.

  • 축구
  • 야구
  • 기타
인생역전! '노점상 출신' 수비수, 메시와 함께 뛴다…"대표팀 깜짝 발탁"
인생역전! '노점상 출신' 수비수, 메시와 함께 뛴다…
아르헨티나 국가대표팀에 '인생역전'의 주인공이 탄생했다.리오넬 스칼로니 감독이 이끄는 아르헨티나 축구 대표팀은 다가오는 11일 오전 9시(이하 한국시간) 베네수엘라, 14일 오전 ...
[월드컵 아시아 지역 예선 프리뷰] 인도네시아 VS 사우디아라비아
[월드컵 아시아 지역 예선 프리뷰] 인도네시아 VS 사우디아라비아
[인도네시아의 유리한 사건]1.인도네시아는 인기가 높지 않은 대표팀입니다. 그렇지만 인도네시아는 근년에 실력을 크게 끌어올렸습니다. 인도네시아는 이날에 자신의 목표를 완성하도록 하...
[J리그컵 프리뷰] 요코하마 FC VS 산프레체 히로시마
[J리그컵 프리뷰] 요코하마 FC VS 산프레체 히로시마
[요코하마 FC의 유리한 사건]1.요코하마 FC는 요즘 5경기에서 단 2번만 상대에 득점을 허용했습니다(경기당 0.4실점). 요코하마 FC는 이 동안 3경기 무실점을 완성했습니다....
정채연, 깜찍한 비키니 입고 물 속에서 신났네 "발리 하드털이 끝"
정채연, 깜찍한 비키니 입고 물 속에서 신났네
정채연이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지난 6일 정채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발리 하드털이 끝"이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업로드했다.사진 속 정채연은 발리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
린, 이수와 이혼 후 첫 명절 "정말 오랜만에 쉬거든요…낮잠도 늘어지게 잘 것"
린, 이수와 이혼 후 첫 명절
린이 오랜만에 여유로운 명절을 보낸다.지난 5일 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무탈한 연휴 보내고 계신가요"라며 "저는 어제 마닐라에 왔는데 오늘 서울에 가요. 피곤한 일정이었지만, ...
김현영, '혀 낼름'→ 'E컵' 가슴 만지며 유혹…"넘어가겠네"
치어리더 김현영, '혀 낼름'→ 'E컵' 가슴 만지며 유혹…
치어리더 김현영이 아찔한 매력을 자랑했다.6일 김현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다들 즐추(즐거운 추석)이요."라는 게시글과 함께 근황이 담긴 짧은 영상을 공개했다.공개된 영상 속 김...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