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19 여자농구 또 이겼다, 4연패→3연승 '대반전'... 최종 9위로 월드컵 마무리
출처:스타뉴스|2025-07-21
인쇄



한국 19세 이하(U-19) 여자농구 대표팀이 또 한 번의 승리를 거머쥐었다.

강병수 감독이 이끄는 한국 U-19 대표팀은 20일(한국시간) 체코 브르노에서 열린 2025 국제농구연맹(FIBA) 여자농구 월드컵 9~10위 결정전에서 이스라엘을 86-80으로 꺾었다.

이로써 한국은 최종 순위 9위로 이번 대회를 마쳤다.

그야말로 대반전이다. 한국은 4연패 이후 3연승을 거두는 저력을 발휘했다. 이번 대회 A조에 속한 한국은 조별리그 3전 전패를 당했다. ‘세계 최강‘ 미국을 비롯해 이스라엘, 헝가리와 함께 묶였다. 하지만 힘 한 번 제대로 쓰지 못했다.

하지만 이후 한국이 달라졌다. 16강에서 ‘강호‘ 캐나다에 졌지만 4쿼터까지 긴장감이 흐를 만큼 잘 싸웠다. 순위 결정전에서 3연승에 성공했다. 앞서 한국은 브라질, 나이지리아를 잡아냈고, 이번에 이스라엘까지 격파해 최종 9위를 차지했다.

특히 이스라엘은 조별리그에서 한 번 붙었던 상대다. 당시 한국은 61-63으로 아쉽게 패했는데, 9·10위 결정전에서 복수에 성공했다.



이날 한국은 최예슬(용인 삼성생명)이 24점 10리바운드를 기록, 더블더블을 작성했다. 이와 함께 4어시스트 2스틸을 올렸다.

빅맨 송윤하(청주 KB스타즈)도 19점 6리바운드 5어시스트로 골밑에서 중심을 잡았다. ‘슈퍼루키‘ 이민지(아산 우리은행)도 14점 7리바운드로 승리에 힘을 보탰다.



3쿼터 스코어는 75-64로 한국이 앞섰다. 그런데 이스라엘의 추격도 만만치 않았다. 4쿼터 매섭게 따라붙었다. 하지만 한국은 무너지지 않고 이스라엘을 따돌려 승리를 수확했다.

  • 축구
  • 야구
  • 기타
인생역전! '노점상 출신' 수비수, 메시와 함께 뛴다…"대표팀 깜짝 발탁"
인생역전! '노점상 출신' 수비수, 메시와 함께 뛴다…
아르헨티나 국가대표팀에 '인생역전'의 주인공이 탄생했다.리오넬 스칼로니 감독이 이끄는 아르헨티나 축구 대표팀은 다가오는 11일 오전 9시(이하 한국시간) 베네수엘라, 14일 오전 ...
[월드컵 아시아 지역 예선 프리뷰] 인도네시아 VS 사우디아라비아
[월드컵 아시아 지역 예선 프리뷰] 인도네시아 VS 사우디아라비아
[인도네시아의 유리한 사건]1.인도네시아는 인기가 높지 않은 대표팀입니다. 그렇지만 인도네시아는 근년에 실력을 크게 끌어올렸습니다. 인도네시아는 이날에 자신의 목표를 완성하도록 하...
[J리그컵 프리뷰] 요코하마 FC VS 산프레체 히로시마
[J리그컵 프리뷰] 요코하마 FC VS 산프레체 히로시마
[요코하마 FC의 유리한 사건]1.요코하마 FC는 요즘 5경기에서 단 2번만 상대에 득점을 허용했습니다(경기당 0.4실점). 요코하마 FC는 이 동안 3경기 무실점을 완성했습니다....
정채연, 깜찍한 비키니 입고 물 속에서 신났네 "발리 하드털이 끝"
정채연, 깜찍한 비키니 입고 물 속에서 신났네
정채연이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지난 6일 정채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발리 하드털이 끝"이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업로드했다.사진 속 정채연은 발리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
린, 이수와 이혼 후 첫 명절 "정말 오랜만에 쉬거든요…낮잠도 늘어지게 잘 것"
린, 이수와 이혼 후 첫 명절
린이 오랜만에 여유로운 명절을 보낸다.지난 5일 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무탈한 연휴 보내고 계신가요"라며 "저는 어제 마닐라에 왔는데 오늘 서울에 가요. 피곤한 일정이었지만, ...
김현영, '혀 낼름'→ 'E컵' 가슴 만지며 유혹…"넘어가겠네"
치어리더 김현영, '혀 낼름'→ 'E컵' 가슴 만지며 유혹…
치어리더 김현영이 아찔한 매력을 자랑했다.6일 김현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다들 즐추(즐거운 추석)이요."라는 게시글과 함께 근황이 담긴 짧은 영상을 공개했다.공개된 영상 속 김...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