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선수가 아직 FA라고?' 쏠쏠한 포워드, 최저연봉 제안도 없다
출처:점프볼|2025-07-26
인쇄



한국농구를 대표하는 허훈(29), 허웅(31), 최준용(31·이상 부산 KCC)이 모두 태극마크를 달지 못했다. 아직 FA 시장에 남은 꿀 매물이 있다.

26일(한국시간) 현재 어느덧 FA 시장도 마무리된 상태다. 시장에 남은 대어는 모두 제한적 FA 선수들로, 이적이 쉽지 않은 매물들이다. 이제 최저연봉을 받을 수 있는 자잘한 선수들만 남았다. 이런 시장에서 아직 팀을 찾지 못했다는 것이 이해가 가지 않는 선수가 있다.

바로 토론토 랩터스의 알짜배기 크리스 부셰이다. 2024-2025시즌이 끝나고 FA가 된 부셰이는 아직 계약 소식이 없는 선수 중 하나다.

부셰이는 2017 NBA 드래프트에 참여했으나, 어느 팀의 선택도 받지 못했고, 그 이후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를 거쳐 토론토에 입단했다. 토론토에서 부셰이의 기량이 만개했다. 2020-2021시즌에는 평균 13.7점 6.7리바운드를 기록하며 수준급 식스맨으로 성장했고, 그 이후에도 꾸준히 토론토의 골밑을 지켰다.

2024-2025시즌에도 평균 10점 4.5리바운드를 기록하며 쏠쏠한 활약을 펼쳤다. 부셰이는 206cm의 장신 포워드지만, 3점슛이 일가견이 있는 선수다. 여기에 골밑에서 마무리 능력도 좋으므로 공격에서 활용하기 좋다. 수비도 나쁘지 않다. 몸이 얇으므로 몸싸움에 약점이 있으나, 대신 빠르고 기동력이 좋다. 3&D 유형의 포워드라고 봐도 무방하다.

이런 유형의 선수는 요즘 NBA 트렌드에 완벽히 부합한다. 장신 포워드가 기동력이 좋고, 3점슛을 던질 수 있다는 것은 엄청난 매리트다. 그러므로 더욱 부셰이가 아직 팀을 찾지 못했다는 것을 이해하기 어렵다.

과연 부셰이가 차기 시즌이 시작하기 전까지 팀을 구할 수 있을까.

  • 축구
  • 야구
  • 기타
인생역전! '노점상 출신' 수비수, 메시와 함께 뛴다…"대표팀 깜짝 발탁"
인생역전! '노점상 출신' 수비수, 메시와 함께 뛴다…
아르헨티나 국가대표팀에 '인생역전'의 주인공이 탄생했다.리오넬 스칼로니 감독이 이끄는 아르헨티나 축구 대표팀은 다가오는 11일 오전 9시(이하 한국시간) 베네수엘라, 14일 오전 ...
[월드컵 아시아 지역 예선 프리뷰] 인도네시아 VS 사우디아라비아
[월드컵 아시아 지역 예선 프리뷰] 인도네시아 VS 사우디아라비아
[인도네시아의 유리한 사건]1.인도네시아는 인기가 높지 않은 대표팀입니다. 그렇지만 인도네시아는 근년에 실력을 크게 끌어올렸습니다. 인도네시아는 이날에 자신의 목표를 완성하도록 하...
[J리그컵 프리뷰] 요코하마 FC VS 산프레체 히로시마
[J리그컵 프리뷰] 요코하마 FC VS 산프레체 히로시마
[요코하마 FC의 유리한 사건]1.요코하마 FC는 요즘 5경기에서 단 2번만 상대에 득점을 허용했습니다(경기당 0.4실점). 요코하마 FC는 이 동안 3경기 무실점을 완성했습니다....
정채연, 깜찍한 비키니 입고 물 속에서 신났네 "발리 하드털이 끝"
정채연, 깜찍한 비키니 입고 물 속에서 신났네
정채연이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지난 6일 정채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발리 하드털이 끝"이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업로드했다.사진 속 정채연은 발리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
린, 이수와 이혼 후 첫 명절 "정말 오랜만에 쉬거든요…낮잠도 늘어지게 잘 것"
린, 이수와 이혼 후 첫 명절
린이 오랜만에 여유로운 명절을 보낸다.지난 5일 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무탈한 연휴 보내고 계신가요"라며 "저는 어제 마닐라에 왔는데 오늘 서울에 가요. 피곤한 일정이었지만, ...
김현영, '혀 낼름'→ 'E컵' 가슴 만지며 유혹…"넘어가겠네"
치어리더 김현영, '혀 낼름'→ 'E컵' 가슴 만지며 유혹…
치어리더 김현영이 아찔한 매력을 자랑했다.6일 김현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다들 즐추(즐거운 추석)이요."라는 게시글과 함께 근황이 담긴 짧은 영상을 공개했다.공개된 영상 속 김...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