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비싼 거 아니야?' 무려 3166억 전액 보장... SAS, 팍스와 4년 연장 계약
출처:점프볼|2025-08-05
인쇄



샌안토니오가 팍스에 거액을 보장했다.

샌안토니오 스퍼스는 5일(한국시간) 공식 SNS 계정을 통해 디애런 팍스와 연장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계약 규모는 4년 2억 2900만 달러(한화 약 3166억)다. 이는 팍스가 받을 수 있는 최대 금액이었다.

팍스는 새크라멘토 킹스의 프랜차이즈 스타였다. 2017 NBA 드래프트 전체 5순위로 지명을 받았고, 입단과 동시에 새크라멘토 주전 자리를 차지했다. 그 이후 꾸준히 성장을 거듭한 팍스는 NBA에서 가장 다이내믹한 가드 중 한 명이 됐고, 자연스럽게 새크라멘토의 에이스를 맡았다.

새크라멘토에 영원히 남을 것처럼 보였던 팍스가 틀어진 것은 2024-2025시즌 중반이었다.

새크라멘토 수뇌부는 성적 부진을 이유로 시즌 초반에 마이크 브라운 감독을 경질한다. 이 과정에서 경질 이유가 팍스와 브라운 감독의 불화 때문이라는 루머가 나왔고, 새크라멘토가 이를 부인하지 않으며, 루머가 신빙성을 얻었다. 하지만 팍스는 본인이 직접 루머를 부정했고, 이 과정에서 새크라멘토 수뇌부에 실망한다. 결국 팍스는 시즌 중반에 트레이드를 요청하게 된다.

심지어 팍스는 본인이 이적을 원하는 팀까지 지명했다. 그 팀이 바로 샌안토니오였다. 팍스 아내의 고향이 샌안토니오였고, 여기에 빅터 웸반야마와 함께 뛰고 싶다는 열망 때문이었다.

자신의 계획대로 샌안토니오로 이적한 팍스는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 17경기 평균 19.7점 4.3어시스트에 그친 것이다. 물론 손가락 부상이라는 악재를 안고 활약했으나, 냉정히 기대에 미치지 못한 것은 사실이었다.

샌안토니오는 FA 선수들에 매력이 있는 구단이 아니다. 그러므로 팍스와 재계약은 선택이 아닌 필수였다. 하지만 이번 계약이 발표되자, 여론은 반반으로 나뉘었다. 이 금액이 당연하다는 여론과 조금 비싸다는 여론이 공존했다.

이는 불과 하루 전에 루카 돈치치의 재계약이 발표된 이유도 있었다. 돈치치는 LA 레이커스와 3년 1억 6500만 달러에 연장 계약을 체결했다. 연평균 금액으로 따지면, 팍스와 비슷한 금액이다. 냉정히 돈치치와 팍스의 기량은 차이가 크다.

결국 팍스 본인이 증명해야 한다. 차기 시즌, 샌안토니오는 더 이상 리빌딩 모드가 아니다. 이제 성적으로 보여줘야 하는 시점이다. 팍스가 선봉장으로 샌안토니오를 이끌어야 할 것이다.

  • 축구
  • 야구
  • 기타
인생역전! '노점상 출신' 수비수, 메시와 함께 뛴다…"대표팀 깜짝 발탁"
인생역전! '노점상 출신' 수비수, 메시와 함께 뛴다…
아르헨티나 국가대표팀에 '인생역전'의 주인공이 탄생했다.리오넬 스칼로니 감독이 이끄는 아르헨티나 축구 대표팀은 다가오는 11일 오전 9시(이하 한국시간) 베네수엘라, 14일 오전 ...
[월드컵 아시아 지역 예선 프리뷰] 인도네시아 VS 사우디아라비아
[월드컵 아시아 지역 예선 프리뷰] 인도네시아 VS 사우디아라비아
[인도네시아의 유리한 사건]1.인도네시아는 인기가 높지 않은 대표팀입니다. 그렇지만 인도네시아는 근년에 실력을 크게 끌어올렸습니다. 인도네시아는 이날에 자신의 목표를 완성하도록 하...
[J리그컵 프리뷰] 요코하마 FC VS 산프레체 히로시마
[J리그컵 프리뷰] 요코하마 FC VS 산프레체 히로시마
[요코하마 FC의 유리한 사건]1.요코하마 FC는 요즘 5경기에서 단 2번만 상대에 득점을 허용했습니다(경기당 0.4실점). 요코하마 FC는 이 동안 3경기 무실점을 완성했습니다....
정채연, 깜찍한 비키니 입고 물 속에서 신났네 "발리 하드털이 끝"
정채연, 깜찍한 비키니 입고 물 속에서 신났네
정채연이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지난 6일 정채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발리 하드털이 끝"이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업로드했다.사진 속 정채연은 발리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
린, 이수와 이혼 후 첫 명절 "정말 오랜만에 쉬거든요…낮잠도 늘어지게 잘 것"
린, 이수와 이혼 후 첫 명절
린이 오랜만에 여유로운 명절을 보낸다.지난 5일 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무탈한 연휴 보내고 계신가요"라며 "저는 어제 마닐라에 왔는데 오늘 서울에 가요. 피곤한 일정이었지만, ...
김현영, '혀 낼름'→ 'E컵' 가슴 만지며 유혹…"넘어가겠네"
치어리더 김현영, '혀 낼름'→ 'E컵' 가슴 만지며 유혹…
치어리더 김현영이 아찔한 매력을 자랑했다.6일 김현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다들 즐추(즐거운 추석)이요."라는 게시글과 함께 근황이 담긴 짧은 영상을 공개했다.공개된 영상 속 김...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