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넘어졌다? 바로 일어나서 백코트 해야지" 정읍 전지훈련 중인 신한은행…최윤아 감독의 강조
출처:점프볼|2025-08-06
인쇄

 

"선수들한테 늘 이야기하는 거다. 넘어졌으면 바로 일어나서 백코트 해야 한다. 이런 게 먼저가 되어야 기술이 나오는 거다."

최윤아 감독이 이끄는 인천 신한은행은 지난달 27일부터 전라북도 정읍에서 국내 전지훈련을 진행 중이다. 전지훈련은 오는 7일까지 계속된다.

국가대표로 차출되어 아시아컵을 소화한 최이샘, 신지현, 홍유순은 물론이고 아시아쿼터 선수 2명(미마 루이, 히라노 미츠키)까지 모두 정상적으로 합류했다. 체력 훈련과 코트 훈련을 병행하며 이어지고 있다.

5일 정읍에서 만난 최윤아 감독은 "체력과 팀워크 향상에 초점을 맞췄다. 여기에 무엇보다 수비에 중심을 두고 있다. 체력 훈련은 서킷, 트랙을 뛰고 오후에는 코트 훈련을 한다. 다만, 날씨가 너무 더워 일정이 많이 바뀌었다"라고 설명했다.

전지훈련이 어느덧 막바지다. 최윤아 감독의 평가는 어땠을까.

최윤아 감독은 "고비가 몇 번 있었다. 선수들이 체력 훈련하면서 어느 정도 선을 정해놓고 하는 것 같은 아쉬움도 조금 있었다. 여기서 조금 더 나가줬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 그래도 지금은 한 발이라도 더 뛰려고 한다. 성과가 없었던 건 아니다"라고 이야기했다.

 

 

가장 강조하는 건 무엇보다 기본기였다. "선수들한테 늘 이야기하는 거다. 넘어졌으면 바로 일어나서 백코트 해야 한다. 이런 게 먼저가 되어야 기술이 나오는 거다. 기본기가 정말 중요하다"라는 게 최윤아 감독의 견해였다.

그러면서 "구상하고 있는 건 있지만 정해진 베스트 5는 아직이다. 지금 선수들이 꿈에 부풀어 있다. 이 분위기를 더 가져가고 싶다. 누가 나가더라도 열심히 한다. 무한 경쟁 체제다"라고 덧붙였다.

신한은행은 올 시즌 아시아쿼터로 미마 루이와 히라노 미츠키를 선택했다. 미마 루이 같은 경우 185cm 신장을 가진 센터로 골밑에서 중요한 역할을 해내야 하는 막중한 임무를 맡았다.

최윤아 감독은 "사실 조금 휴식을 가진 상태라 운동을 더 해야 하는 선수다. 급하게 생각하지 않고 기다리고 있다. 든든하게 버텨줘야 할 자원이다. 지금 몸 상태는 70~80% 정도 되는 것 같다"고 밝혔다.

끝으로 "선수들 모두가 너무 열심히 하고 있다. 특히 (신)이슬이가 뛰는 게 좋아지고 있는 것 같다. 의지가 있다 보니까 자신감이 생겨 보인다"라며 인터뷰를 마쳤다.

  • 축구
  • 야구
  • 기타
인생역전! '노점상 출신' 수비수, 메시와 함께 뛴다…"대표팀 깜짝 발탁"
인생역전! '노점상 출신' 수비수, 메시와 함께 뛴다…
아르헨티나 국가대표팀에 '인생역전'의 주인공이 탄생했다.리오넬 스칼로니 감독이 이끄는 아르헨티나 축구 대표팀은 다가오는 11일 오전 9시(이하 한국시간) 베네수엘라, 14일 오전 ...
[월드컵 아시아 지역 예선 프리뷰] 인도네시아 VS 사우디아라비아
[월드컵 아시아 지역 예선 프리뷰] 인도네시아 VS 사우디아라비아
[인도네시아의 유리한 사건]1.인도네시아는 인기가 높지 않은 대표팀입니다. 그렇지만 인도네시아는 근년에 실력을 크게 끌어올렸습니다. 인도네시아는 이날에 자신의 목표를 완성하도록 하...
[J리그컵 프리뷰] 요코하마 FC VS 산프레체 히로시마
[J리그컵 프리뷰] 요코하마 FC VS 산프레체 히로시마
[요코하마 FC의 유리한 사건]1.요코하마 FC는 요즘 5경기에서 단 2번만 상대에 득점을 허용했습니다(경기당 0.4실점). 요코하마 FC는 이 동안 3경기 무실점을 완성했습니다....
정채연, 깜찍한 비키니 입고 물 속에서 신났네 "발리 하드털이 끝"
정채연, 깜찍한 비키니 입고 물 속에서 신났네
정채연이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지난 6일 정채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발리 하드털이 끝"이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업로드했다.사진 속 정채연은 발리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
린, 이수와 이혼 후 첫 명절 "정말 오랜만에 쉬거든요…낮잠도 늘어지게 잘 것"
린, 이수와 이혼 후 첫 명절
린이 오랜만에 여유로운 명절을 보낸다.지난 5일 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무탈한 연휴 보내고 계신가요"라며 "저는 어제 마닐라에 왔는데 오늘 서울에 가요. 피곤한 일정이었지만, ...
김현영, '혀 낼름'→ 'E컵' 가슴 만지며 유혹…"넘어가겠네"
치어리더 김현영, '혀 낼름'→ 'E컵' 가슴 만지며 유혹…
치어리더 김현영이 아찔한 매력을 자랑했다.6일 김현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다들 즐추(즐거운 추석)이요."라는 게시글과 함께 근황이 담긴 짧은 영상을 공개했다.공개된 영상 속 김...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