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7위’ 호주의 벽은 높았다···이정현 20득점에도 FIBA 아시아컵 97-61 대패
출처:스포츠경향|2025-08-07
인쇄



국제농구연맹(FIBA) 7위 호주의 벽은 높았다. 해외파 이현중·여준석 콤비도 호주의 높이와 외곽을 당해내지 못했다.

한국은 6일(한국시간) 사우디아라비아 제다에서 열린 2025 FIBA 아시아컵 조별리그 A조 1차전 호주와의 경기에서 97-61로 졌다. 이정현이 3점 슛 3개를 터트리며 20득점을 올렸고 이현중은 11득점 8리바운드로 공수 양면에서 맹활약을 펼쳤다. 여준석은 리바운드 5개를 따냈지만 득점은 신고하지 못했다.

호주는 이날 무려 15개의 외곽 슛을 터트리며 성큼성큼 점수를 벌렸다. 3점 슛 성공률은 57.69%에 달했다. 한국은 27.27% 성공률로 9개의 외곽 슛을 넣는 데에 그쳤다. 자유투 성공률도 아쉬웠다. 한국은 12개의 자유투 중 6개만을 성공했다.

한국은 빠른 주력을 활용해 ‘빼앗는 농구’를 적극적으로 선보였다. 호주가 7개의 스틸을 기록하는 동안 한국은 9개의 스틸에 성공했다.

전반전은 ‘해볼 만한 게임’이었다. 한국은 경기 초반 호주의 압박에 굴하지 않고 끈질기게 공격을 이어나갔다. 이현중이 적극적인 돌파로 득점에 성공했다. 이승현은 호주 선수들에 뒤처지지 않는 힘으로 강하게 골 밑을 사수했다. 절묘한 타이밍의 블락샷으로 공격권을 빼앗아 오기도 했다. 여준석은 코너로 몰리는 공을 끝까지 따라가 상대 팀의 터치아웃을 이끌어냈다.

그러나 전반전 막바지부터 체력이 저하되며 슛 정확도가 현저히 낮아졌다. 한국은 호주의 외곽슛에 속절없이 당했다. 결국 전반에만 10개의 3점 슛을 내어주고 말았다. 반면 한국의 3점 슛 성공률은 21.1%까지 떨어졌다. 한국이 31-48로 크게 뒤처진 채 전반전이 끝났다.



후반전에 들어서며 한국의 외곽 공격력도 조금씩 살아났다. 이승현의 3점 슛에 이어 이현중의 먼 거리 3점포까지 터졌다. 후반전 새로 투입된 정성우는 끈질긴 수비로 빠른 공수 전환을 이끌었다. 볼 경합에서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공격권을 가져오는 집중력이 빛났다.

경기 종료를 6분 남기고 점수 차이는 30점 이상으로 벌어졌다. 그러나 한국 선수들은 끝까지 투지를 불태웠다. 문정현이 몸을 던지는 허슬 플레이로 잡아낸 공을 유기상이 바로 받아 외곽 득점에 성공했다. 하윤기는 양준석의 패스를 공중에서 받아 앨리웁으로 림에 꽂아 넣는 화려한 투맨게임을 선보였다.

한국은 오는 8일 카타르와 조별리그 A조 2차전을 치른다.

  • 축구
  • 야구
  • 기타
인생역전! '노점상 출신' 수비수, 메시와 함께 뛴다…"대표팀 깜짝 발탁"
인생역전! '노점상 출신' 수비수, 메시와 함께 뛴다…
아르헨티나 국가대표팀에 '인생역전'의 주인공이 탄생했다.리오넬 스칼로니 감독이 이끄는 아르헨티나 축구 대표팀은 다가오는 11일 오전 9시(이하 한국시간) 베네수엘라, 14일 오전 ...
[월드컵 아시아 지역 예선 프리뷰] 인도네시아 VS 사우디아라비아
[월드컵 아시아 지역 예선 프리뷰] 인도네시아 VS 사우디아라비아
[인도네시아의 유리한 사건]1.인도네시아는 인기가 높지 않은 대표팀입니다. 그렇지만 인도네시아는 근년에 실력을 크게 끌어올렸습니다. 인도네시아는 이날에 자신의 목표를 완성하도록 하...
[J리그컵 프리뷰] 요코하마 FC VS 산프레체 히로시마
[J리그컵 프리뷰] 요코하마 FC VS 산프레체 히로시마
[요코하마 FC의 유리한 사건]1.요코하마 FC는 요즘 5경기에서 단 2번만 상대에 득점을 허용했습니다(경기당 0.4실점). 요코하마 FC는 이 동안 3경기 무실점을 완성했습니다....
정채연, 깜찍한 비키니 입고 물 속에서 신났네 "발리 하드털이 끝"
정채연, 깜찍한 비키니 입고 물 속에서 신났네
정채연이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지난 6일 정채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발리 하드털이 끝"이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업로드했다.사진 속 정채연은 발리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
린, 이수와 이혼 후 첫 명절 "정말 오랜만에 쉬거든요…낮잠도 늘어지게 잘 것"
린, 이수와 이혼 후 첫 명절
린이 오랜만에 여유로운 명절을 보낸다.지난 5일 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무탈한 연휴 보내고 계신가요"라며 "저는 어제 마닐라에 왔는데 오늘 서울에 가요. 피곤한 일정이었지만, ...
김현영, '혀 낼름'→ 'E컵' 가슴 만지며 유혹…"넘어가겠네"
치어리더 김현영, '혀 낼름'→ 'E컵' 가슴 만지며 유혹…
치어리더 김현영이 아찔한 매력을 자랑했다.6일 김현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다들 즐추(즐거운 추석)이요."라는 게시글과 함께 근황이 담긴 짧은 영상을 공개했다.공개된 영상 속 김...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